• [2019년 결산] 잇따른 악재와 시장 침체에 침울한 '유통업계'

    기해년(己亥年)이 저물고 있다. 올해 유통업계는 유난히 다사다난했다. 사상 최악의 실적으로 위기를 맞은 전통의 유통 회사들은 생존을 위해 모두 수장을 교체했고, 내실경영을 강화했다. 전례 없는 생존경쟁에 들어가며 살아남기 위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것이다. 유통업계를

    2019-12-23 한지명 기자
  • CJ오쇼핑 ‘동가게’, 128회 방송 만에 누적주문 3천억원 돌파

    CJ ENM 오쇼핑의 토탈 패션&뷰티 프로그램 '동가게'가 누적주문 3000억원을 돌파했다.23일 오쇼핑에 따르면 2017년 5월 23일 첫 방송 이후 총 128회가 진행된 '동가게'는 한 회 평균 20억원 이상의 주문금액을 올렸다. 특히 올해 11월부터는 매

    2019-12-23 한지명 기자
  • 이마트24, 연말 와인 판매에 총력… '38품목 최대 60% 할인'

    이마트24는 오는 31일까지 역대 최대 규모의 와인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와인데이 행사를 통해 고객들은 레드와인 29품목, 화이트와인 9품목 등 총 38품목을 최대 6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NH농협카드로 결제 시, G7와인 3종(까

    2019-12-23 한지명 기자
  • GS리테일 PB '유어스', 해외 진출 3년 만에 수출액 30억원 돌파

    GS리테일의 수출 규모가 지난해 대비 3배 증가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GS리테일은 PB브랜드(자체브랜드) '유어스'와 점포 운영집기 등까지 수출 대상을 확대해 파트너사들의 해외 진출에도 적극적으로 지원을 해 상생협력을 강화 하고 있다고 23

    2019-12-23 한지명 기자
  • 현대백화점, ‘2020년 설 선물세트 본 판매’ … 내년 1월6일부터

    현대백화점은 내년 1월 6일부터 24일까지 19일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에서 '2020년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현대백화점은 본판매 기간 전국 15개 점포별로 140~200평 규모의 특설매장을 열고 한우·굴비·청과 등 신선식품과

    2019-12-23 한지명 기자
  • 이마트·트레이더스 '생대구, 겨울철 수산물 강자 등극'

    국산 생대구의 어획량이 늘어나며 겨울철 인기 생선으로 급부상했다.이마트와 트레이더스는 오는 26일부터 일주일간 국산 생대구(2.5~3㎏)를 2만3800원에 선보인다. 100g 환산가격으로 880원 수준으로, 2만9800원에 판매했던 지낸해 12월보다 25% 가량 저렴한

    2019-12-23 한지명 기자
  • 롯데백화점, 30일부터 2020년 설 선물세트 본 판매 시작

    롯데백화점이 고가의 선물세트부터 우수 농장 세트, 이색 선물세트 등 총 1100개 품목에 달하는 설 선물세트 판매를 시작한다.롯데백화점은 오는 30일부터 내년 1월 23일까지 24일간 본점, 잠실점, 부산본점 등 전 점에서 설 선물세트 본 판매 행사에 돌입한다고 23일

    2019-12-23 한지명 기자
  • 롯데免, 40주년 기념 아티스트 컬래버레이션 공개

    2020년 창립 40주년을 맞이하는 롯데면세점이 내년 한 해 동안 진행할 아티스트 컬래버레이션을 22일 공개했다.롯데면세점은 영국의 유명 팝 아티스트인 스티븐 윌슨와 함께 감각적인 일러스트 작품을 제작했다. 작품은 캘린더와 쇼핑백, 2020년 국내 전 매장 데코레이션

    2019-12-22 박소정 기자
  • BGF그룹, 가맹점주와 구룡마을 사랑의 연탄 봉사활동

    BGF그룹이 지난 21일 임직원과 CU가맹점주 및 가족 등 총 60여 명이 서울 개포동 구룡마을에서 'BGF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구룡마을은 현재 서울 강남에 남은 마지막 판자촌이다. 1970~1980년대 올림픽 등으로 인한 개포동 일

    2019-12-22 박소정 기자
  • 롯데마트, 인도네시아 50호점 오픈… 2023년 100호점 목표

    롯데마트가 지난 19일 인도네시아 중부 자바(Java)지역의 북서부에 위치한 뜨갈(Tegal)시에 인도네시아 50호점이자, 글로벌 188호점인 뜨갈(Tegal)점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11월27일 인도네시아 48호점인 찌마히점 오픈 이후, 지난 12일에는 100만

    2019-12-22 김보라 기자
  • 롯데百 "2019년 소비 트렌드는 'FOR ME'"

    롯데백화점은 2020 경자(庚子)년 유통가 소비 트렌드를 전망하기에 앞서 2019 기해(己亥)년 한 해를 정리하며 백화점업계를 대표할 수 있는 소비 키워드로 나만 좋으면 돼(FOR ME)로 요약했다고 22일 밝혔다.자신이 가치를 두는 제품은 다소 비싸더라도 과감히 투자

    2019-12-22 김보라 기자
  • 이마트 와인 뚝심 통했다… 수입맥주 매출 앞질러

    와인이 국민주류로 자리잡고 있다.  22일 이마트가 2019년(1월1일~12월19일) 주류 매출을 결산한 결과 와인이 처음으로 주류 소분류 내에서 국산맥주와 수입맥주를 각각 제치고 가장 많은 매출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와인 매출은

    2019-12-22 김보라 기자
  • "고객 불편을 줄여라"… 현대百, '모바일'로 배송 접수

    현대백화점이 매장 내 명절 선물세트 배송 접수 방식을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기존에 고객이 수기를 통해 접수하던 것을, 모바일을 통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바꾼 것이다. 이에 따라 고객들 입장에선 수기로 작성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줄어들고, 선물 배송 접수까지 걸리는 접

    2019-12-22 김보라 기자
  • 홈플러스, 스위스 초콜릿 '프레이' 단독 론칭

    홈플러스는 전국 138개 점포에서 스위스의 1등 초콜릿 브랜드 FREY(프레이) 초콜릿 14종을 단독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1887년부터 이어진 130년 전통의 초콜릿 브랜드 프레이는 초콜릿의 나라 스위스에서만 연 매출 2억1100만유로(약 2734억원), 시장점유

    2019-12-22 김보라 기자
  • GS25, NGO 굿네이버스에 기부금 1천만원 전달

    GS25는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에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1월 한달간 진행된 '하나더데이' 이벤트로 총 1만명의 고객이 동참해 적립된 기부금을 전한 것으로 의미가 크다.굿네이버스 '소녀별' 캠페인과 함께한 GS25 하나더데이 기

    2019-12-20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