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플래닛 간편결제 11페이, 누적 결제액 3조원 돌파

    SK플래닛의 간편결제 서비스 ‘11페이(십일페이)’가 누적 결제액 3조원을 돌파했다.12일 SK플래닛에 따르면 ‘11페이’는 지난 11일 서비스 론칭 이후 3년 만에 누적 결제금액이 3조원을 돌파했다. ‘11페이’의 가입회원 수는 870만명, 지금까지 누적 결제 건수는

    2018-03-12 진범용
  • 첨단 기술 도입하는 편의점… CU, 가상현실기술 적용한 '상품진열안내서' 선봬

    통신기술의 발달 및 스마트폰 보급 등으로 편의점도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있다.CU는 가상현실기술(Virtual Reality, 이하 VR)을 활용한 ‘VR상품진열안내서’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그동안 CU는 계절, 날씨 등 환경적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편의점

    2018-03-12 진범용
  • 롯데百·마트·슈퍼, 화이트데이 잡기 '총력'… "잡화부터 젤리까지" 인기상품 판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가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잡화부터 캔디, 젤리 등 전통적인 화이트데이 선물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12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본점 등에서 향수, 캔들 등 여성들이 선호하는 선물 브랜드의 리미티드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유

    2018-03-12 진범용
  • 이마트, 사회공헌 프로잭트 '희망배달마차' 21일 출발… "6년간 60억원 지원"

    이마트의 사회공헌 프로잭트인 ‘희망배달마차’가 21일, 서울 중곡동을 시작으로 2018년 희망 나누기에 나선다.12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2012년 4월 17일, 지역 저소득가정 및 독거노인 등 도움이 필요한 사회 소외계층에게 생필품을 지원을 위해 시작된 ‘희망배달마

    2018-03-12 진범용
  • 신세계百, 화이트데이 와인 매출 비중 32.2%… "1년 중 가장 높아"

    여심(女心)을 사로잡기 위해 분주한 화이트데이(3월14일) 직전이 일년 중 남성 고객들의 와인소비가 가장 많은 성수기로 나타났다.12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월별 와인장르 내 남성고객 매출비중을 살펴본 결과 화이트데이가 있는 3월이 연중 가장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했다

    2018-03-12 진범용
  • 현대百, 34년 장수 CSR 'FGI 사랑의 자선대바자회' 열어

    현대백화점이 이상봉, 지춘희, 손정완 등 국내 톱 패션 디자이너들과 손잡고 공동 자선바자회를 연다.11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12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2018 세계패션그룹(Fashion Group International Seoul, 이하 FGI) 사랑의 자선대바

    2018-03-11 진범용
  • 1인가구 '신선식품' 변화… '한끼채소-수산간편식' 인기

    1~2인 가구가 유통업계의 인기 상품 지형도를 변화시키는 모습이다.11일 GS리테일에 따르면 GS수퍼마켓과 GS25가 지난달 7일부터 판매하고 있는 한 끼 채소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한 끼 채소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대파, 양파, 고추, 마늘, 감자, 상추 등 채

    2018-03-11 진범용
  • '균일가' 호평… 롯데마트, '온리프라이스' 고객 2배 급증

    올해 초 외식업체 가격 인상 이어 최근 가공식품, 생필품 등의 가격이 오르면서 가성비를 강조한 대형마트의 자체 브랜드(PB)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PB상품이 가계 비용 지출을 줄이는 데 있어 확실한 ‘도우미’ 역할을 하고 있는 것.11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올

    2018-03-11 진범용
  • 집 꾸미기 열풍, '케렌시아' 뜬다… 신세계몰, 최대 40% 할인

    집이 달라지고 있다.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숨을 고르는 곳 ‘케렌시아(Querencia)’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변화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 스페인어인 케렌시아의 사전적 의미는 애정, 애착, 귀소본능이란 뜻으로 안식처, 피난처 등에 자주 쓰인다. 이 단어는 투우

    2018-03-11 진범용
  • 소형가전 '가심비' 시대… "가격 아닌 '만족' 따라 구매"

    디자인을 앞세워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소형가전이 온라인몰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일반 상품보다 가격은 비싸지만, SNS,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친숙한 20·30세대를 중심으로 호평을 받고 있기 때문.11일 이마트에 따르면 이마트몰에서 올해(3월 4일까지)

    2018-03-11 진범용
  • 롯데면세점, 인천공항 T1 사업권 계약 해지 승인 수신… "주류·담배 사업권은 유지"

    롯데면세점이 9일 오후 인천공항공사로부터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면세점 사업권 계약해지 승인 공문을 수신했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2월 28일 위약금을 전액 납부했으며 공항공사는 9일 계약 해지를 승인했다.롯데면세점은 현재 운영 중인 4개 사업권 중 주류

    2018-03-09 진범용
  • 봄 날씨에 나들이 상품 판매 ↑… 위메프, 돗자리 매출 전주比 99.8% 증가

    봄을 맞아 근교로 나들이를 떠나는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관련 물품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 9일 위메프에 따르면 돗자리 매출은 3월 1주 기준으로 전주 대비 99.8%, 텐트는 77.8% 오르는 등 나들이 용품이 높은

    2018-03-09 진범용
  • 홍인표 하이모 회장 "고객 만족 위해 프로의 자세로 새로움을 추구하자"

    하이모는 창립 31주년을 맞아 지난 8일 천안 중앙연구소 강당에서 임직원 15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창립기념식을 갖고 비전을 공유하고 기업 발전을 위한 새로운 각오를 다졌다고 9일 밝혔다.이날 기념식에는 홍인표 회장을 비롯해 홍정은 부사장과 전국 61개 하이모 직영매장

    2018-03-09 김보라
  • [포토] 이탈리아 장인의 수작업 직접 구경하세요~!

    현대백화점이 10일까지 오후 12시부터 7시까지 무역센터점 이탈리아 브랜드 '토즈(TOD'S)'에서 장인이 직접 제품 제작 과정을 시연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구매 고객 대상으로 이니셜 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핸드메이드 키 홀더 기프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11

    2018-03-09 진범용
  • [유통街, 새로 그리는 지도]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위기와 기회 속 경영능력 입증할까

    이부진 호텔신라 대표이사 사장이 시장 위기와 다양한 기회 속에서 성장 잠재력이 큰 글로벌 경영으로 눈을 돌렸다. 중국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보복으로 국내 면세 및 호텔·레저 사업이 큰 타격을 받고 국내 시장 경쟁이 과열되자 해외로 눈을 돌려

    2018-03-09 김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