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화 한 통이면 집으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전화배달 서비스 도입

    홈플러스가 운영하는 슈퍼마켓(SSM)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고객이 직접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전화 한 통으로 집에서 편하게 상품을 배송 받을 수 있는 전화 주문 배달 서비스를 도입했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광화문점, 목동점, 서래마을점, 한남점 등 전국 7

    2018-03-13 김수경
  • 다이아·캐시미어도 PB로 산다… 신세계百, 차별화 '럭셔리' 전략 통했다

    "우리 고객의 취향은 우리가 제일 잘 안다는 자신이 있었죠." 신세계백화점의 차별화 된 프리미엄 전략이 성과를 내고 있다. 다이아몬드와 캐시미어 등 가성비와 가심비를 앞세운 럭셔리 자체상표(PB) 브랜드가 출시 초반 업계의 우려를 뒤로 하고 승승장구하고 있다.

    2018-03-13 김수경
  • 아가방앤컴퍼니, 봄 패션 키워드는 '프레피룩'… 에뜨와 매장에서 신상품 할인

    아가방앤컴퍼니의 프리미엄 유아복 브랜드 ‘에뜨와(ETTOI)’가 유아동 업계의 봄 패션 키워드로 ‘프레피룩’을 꼽았다.13일 아가방앤컴퍼니에 따르면 프레피룩은 유아동 업계뿐만 아니라 패션업계 전반적으로 주목할만한 봄 패션 트렌드로 꼽히고 있다. 최근에는 입학시즌을 맞아

    2018-03-13 진범용
  • 무술년 대세는 '과일·채소'… "편의점에서도 건강식이 유행"

    도시락, 커피 다음은 '과일·채소'… 편의점 진열대가 달라진다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폭발적으로 성장했던 도시락과 커피에 이어 올해는 소포장 과일과 채소가 편의점 매출 신장을 이끌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1인 가구에서도 건강을 생각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건강식을 먹으려는 고객들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 13일 관련

    2018-03-13 진범용
  • 이원준 롯데유통 부회장 "현장경영 강조"… 계열사 대표들도 직접 소통 강화

    롯데그룹의 유통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이원준 부회장이 중국발 사드 사태로 인한 실적 부진과 최근 롯데그룹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유통 계열사 대표들에게 현장경영을 강조하고 있다.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현장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함과 동시에 내·외부 이해 관계자들과의

    2018-03-13 진범용
  • 이마트, 100억원 규모 공기청정기 대전 실시… "1~2월 매출 전년比 374% ↑"

    이마트가 봄철 황사 시즌을 맞아 15일부터 28일까지 100억원 규모의 대대적인 공기청정기 대전을 실시한다.13일 이마트에 따르면 삼성 블루스카이5000은 44만9000원에, 코웨이 AP-1016은 21만9000원에 이마트 단독 상품으로 운영하며, 행사카드 구매 시 2

    2018-03-13 진범용
  • 롯데百, 돼지고기·닭고기 등 '친환경 동물복지' 식품 선봬

    롯데백화점이 무항생제 한우와 농림축산식품부의 '동물복지 인증마크'를 획득한 돼지고기, 닭고기 등 '친환경 동물복지' 식품으로 안전한 먹거리 소비 확대에 나선다. '동물복지'란 건강하게 자란 축산물이 사람의 건강에도 안전하다고 생각해 동물을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사육

    2018-03-13 김수경
  • [유통街, 새로 그리는 지도] 채형석 총괄부회장이 이끄는 애경, 新도약을 위한 과제

    채형석 총괄부회장이 이끄는 애경그룹이 올해 사옥 이전과 상반기 예정된 애경산업의 기업공개(IPO)를 통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비누와 세제 등을 만드는 '애경유지공업주식회사'를 모태로 한 애경그룹은 생활용품과 화장품, 백화점, 화학, 부동산 등으로 사

    2018-03-12 김수경
  • AK몰, 4일간 봄맞이 상품 특가 판매… 최대 36% 할인

    AK몰이 15일까지 ‘크레이지4데이즈 Spring is Coming’ 기획전을 진행한다. 12일 AK몰에 따르면 이번 기획전은 봄이 오면 필요한 남녀의류, 뷰티, 리빙 상품들을 최대 36%까지 할인 판매하고, 무료배송과 0원 판매 ‘제로존(ZERO ZONE)’ 이벤트를

    2018-03-12 진범용
  • [포토] 연중 가장 저렴한 3월 오렌지 맛보세요~!

    이마트가 28일까지 대대적인 오렌지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이마트는 미국산 네이블 오렌지(특대·대)를 행사 카드로 구매 시 기존 가격보다 약 30% 저렴한 개당 890원, 800원에 판매한다. 행사 카드는 삼성·KB국민·신한·BC·NH농협·우리·롯데·IBK기업·SC이마트

    2018-03-12 진범용
  • 현대百, 화이트데이 맞아 '스윗 페스티벌'… "사탕·초콜릿 등 30여개 브랜드 참여"

    현대백화점이 화이트데이를 맞아 전국 15개 점포에서 12일부터 14일까지 '화이트데이 스윗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12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사탕·초콜릿류를 비롯해 주얼리·속옷 등 상품군별 200여종의 인기 및 기획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화이트데이 대표

    2018-03-12 진범용
  • GS홈쇼핑, ‘아시아홈쇼핑 현지화조사단’ 모집… "1:1 수출 상당회 진행"

    GS홈쇼핑이 중소기업의 아시아 홈쇼핑 진출을 위해 아시아홈쇼핑 현지화조사단을 모집한다. 12일 GS홈쇼핑에 따르면 ‘아시아홈쇼핑 현지화조사단’은 중소기업에게 아시아 시장 수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GS홈쇼핑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대한무역투자진흥

    2018-03-12 진범용
  • 치열해지는 경쟁 속에 '막내 G9' 공격적 마케팅

    사라지는 '무료반품' 도입한 이베이코리아… G9는 성공할까?

    이커머스 업계에서 인기를 끌었던 무료 반품 서비스가 점차 사라지고 있는 가운데,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큐레이션 종합쇼핑몰 G9가 반품 배송비 지원 서비스를 시행하면서 시장 안착 여부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2일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G9에서는 고객이 반품

    2018-03-12 진범용
  • CJ오쇼핑, 냉장·냉동식품 품질관리 강화 나서

    CJ오쇼핑이 식품 품질 전문 검사기관 두 곳과 업무협약을 맺고 오는 4월부터 판매되는 냉장·냉동식품 및 1차 원물가공품에 대한 품질 관리를 강화한다. 최근 판매가 늘고 있는 HMR 제품에 대한 품질과 하절기 기온변화에 대응한 배송 안정성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중소 식품

    2018-03-12 김수경
  • 현대百, 판교점·중동점에 수입 주방용품 편집매장 '포하우스' 오픈

    현대백화점이 주방용품 편집매장을 선보인다. 최근 쿡방·집방·홈파티 등의 열풍으로 주방용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자 아예 국내외 20여 개의 주방용품 브랜드를 한데 모은 편집매장을 오픈하는 것이다.  현대백화점은 판교점 8층과 중동점 7층에 수

    2018-03-12 김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