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 전문가가 직접 만든 한국식 젤라또 맛보세요~!

    현대백화점이 27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경인 11개 명인명촌 매장에서 '명인명촌 젤라또'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명인명촌 젤라또'는 서울 강남의 유명 젤라또 전문점 '일젤라또'의 백지현 젤라띠에레(Gelatiere)와 협업해 현대백화점의 프리미엄 전통

    2018-04-26 진범용
  • 롯데마트, 中 베이징 21개 점포 우마트 그룹에 매각… 2485억원 규모

    롯데마트가 중국 베이징에서 운영하는 점포 21개를 현지 유통기업인 '우마트(物美, wumei)' 그룹에 매각한다. 26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매각 대상 점포는 화북법인(북경지역) 내 21개(마트 10, 슈퍼 11) 점포이며 매각 대금은 14억2000만

    2018-04-26 김수경
  • GS리테일 '랄라블라', 제이숲, 백설기 크림 등 중소기업 제품 인기에 '함박웃음'

    품질 좋은 중소기업 상품이 H&B 업계에서 대활약을 펼치고 있다.26일 GS리테일에 따르면 랄라블라(구 왓슨스)가 판매하고 있는 중소기업 상품들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랄라블라가 올들어 4월 25일까지 상품 매출액을 살펴본 결과 제이숲

    2018-04-26 진범용
  • SSG페이,치킨부터 피자까지 '쓱 결제' 하면 '쓱~" 배달

    신세계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가 스타트업 O2O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로 SSG페이의 O2O(온·오프라인 연계)서비스 영역을 확대한다. SSG페이는 26일부터 SSG페이 앱 속 '생활쓱' 영역을 통해 음식 배달 주문 및 결제할 수 있는 '쓱배달' 서비스를

    2018-04-26 김수경
  • CJ오쇼핑, 프랑스 인증기관 ‘뷰로 베리타스’ 와 MOU… 화장품 협력사 품질 개선 지원

    CJ오쇼핑이 프랑스의 글로벌 인증기관인 ‘뷰로 베리타스(Bureau Veritas)’와 업무협약을 맺고 TV홈쇼핑에서 판매되는 중소기업 화장품 파트너사에 대한 제조 및 품질관리 기술을 무상으로 지원한다.26일 CJ오쇼핑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방배동 사옥

    2018-04-26 진범용
  • 롯데면세점, 국내 최대 규모 VIP라운지 오픈… "100억원 투자"

    롯데면세점이 국내 최대 규모의 VIP 라운지인 ‘스타라운지(Star Lounge)’를 오픈한다. 27일 롯데면세점에 따르면 스타라운지는 업계를 선도하는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장선욱 대표의 의지로 만들어진 럭셔리 VIP 휴게 공간이다. 롯데면세점은 스타

    2018-04-26 진범용
  • "여름이 돌아온다"… CU, 신개념 파우치 음료 '몬스토 젤리' 출시

    CU가 무더운 여름을 대비해 아이스드링크 ‘델라페’의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이달 서울의 최고기온 26도, 대구는 무려 33도를 기록하는 등 기온이 급상승하자 차가운 음료에 대한 고객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26일 CU에 따르면 아이스드링크 브랜드 ‘델

    2018-04-26 진범용
  • 롯데百, 리빙PB ‘살림#’ 오픈… "자연친화 소재 중심 리빙 용품 제안"

    롯데백화점이 좋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운 리빙 전문 PB 를 새롭게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7일 잠실점 9층에 76m²(23평) 규모의 리빙 전문 PB 매장인 ‘살림#(샵)’ 매장의 문을 연다. ‘살림샵’은 북유럽 직수입 리빙 PB인 ‘엘리든 홈

    2018-04-26 진범용
  • 이마트. 비닐롤백 사용량 절반으로… "비닐, 플라스틱 감축 앞장"

    정부가 일회용품 감량과 재활용 촉진을 위한 종합대책을 마련 중인 가운데 유통업계가 자발적으로 나서 비닐, 플라스틱 감축을 선언했다.26일 이마트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이마트를 비롯해 홈플러스,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메가마트는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환경부와 '비닐·

    2018-04-26 진범용
  • "가심비에 패션 주얼리 수요 늘어"… 신세계百, 20·30대 매출 꾸준히 상승

    헤어스타일, 화장법 등에 큰 변화를 주지 않아도 이미지를 쉽게 바꿀 수 있는 패션 주얼리가 여성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장기화되는 경기 불황 속, 가성비·가심비 소비 성향이 짙어지면서 큐빅 등 인조 보석으로 가공된 패션 주얼리가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워 여성

    2018-04-26 진범용
  • 개성공단 부활 기대감에 유통업계 반사이익 가능성 상승

    훈풍 부는 南·北 관계에 기대감 부푼 유통가

    제3차 남·북 정상회담이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양국의 관계가 호전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전망이 나오고 있다. 특히 이번 회담에서 개성공단 재개와 관련한 의제가 다뤄질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면서 유통업계가 기대감에 부푼 모습이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27일 열리는

    2018-04-25 진범용
  • 롯데 유통사업부문, 재해구호기금 30억원 출연

    롯데그룹 유통사업부문은 25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행정안전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3자간 재해구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재해구호기금으로 30억 원을 출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행정안전부 김부겸 장관을 비롯해 이완신 롯데홈쇼핑&

    2018-04-25 김수경
  • "황사+미세먼지 영향"… 코레일유통, 황사마스크 스토리웨에서 6천개 이상 판매

    코레일유통이 전국 스토리웨이 편의점에서 자체  브랜드인 코레버의 NPB상품으로 황사마스크를 준비해 철도 이용고객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25일 코레일유통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19일까지 전국 스토리웨이 편의점에서만 6000여개 이상의 황사 마스크가 팔리며

    2018-04-25 진범용
  • 오프라인 '가지치기' VS 온라인 '몸집 키우기'… 롯데·신세계는 변신 중

    롯데와 신세계가 기존 대형 오프라인 매장은 효율화를 내세우면서 철수 혹은 전문관으로 변신을 꾀하는 반면 온라인 채널은 계열사를 한 곳으로 묶는 통합 방식의 변화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최근 온라인이 급성장하고 오프라인이 축소되는 현실을 반영한 생존 전략으로 풀이된다.2

    2018-04-25 진범용
  • 콧대 높은 백화점 전략 대신 친근한 콘셉트로 문턱 낮추고 집객 효과 노려

    백화점 1층 터줏대감 '명품·화장품·보석' 위협하는 '이것'은?

    백화점 1층 풍경이 변화하고 있다. 고급스러운 명품과 화장품, 주얼리, 패션잡화 등이 점령하고 있던 매장이 최근에는 카페와 베이커리, 디저트샵, 펫샵 등 친근한 모습으로 고객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1층은 주로 명품 브랜드들이 즐비

    2018-04-25 김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