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인 가구 증가로 가정간편식 매출 급증… 롯데마트, 프리미엄 도시락 강화

    1인 가구 증가로 혼자서 밥을 먹는 ‘혼밥족’이 늘면서, 가정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 매출이 크게 늘고 있다. 14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최근 3년간 관련 상품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가정간편식은 2016년 연간 기준 8.2%, 2017년

    2018-03-14 진범용
  • 현대백화점, 업계 첫 '요가 전문 매장' 연다

    현대백화점이 유통업계에선 처음으로 요가를 테마로 한 전문 매장을 선보인다. 수준 높은 요가 강좌 운영은 물론 프리미엄 요가 용품을 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숍과 고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 라운지 등으로 구성된 '토탈 요가 전문 매장'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018-03-14 김수경
  • GS25 PB커피 '카페25', 누적 1억잔 판매 돌파… "1분에 85잔 판매된 셈"

    Cafe25(이하 카페25)가 누적으로 1억잔 판매를 돌파했다.14일 GS25에 따르면 자체 상품인 알뜰 원두커피 카페25의 판매량이 지난 2015년 12월 첫 출시 후 지난달 말(2018년 2월)까지 27개월만에 누적 판매량이 1억잔(1억20만잔)을 넘어선 것으로 나

    2018-03-14 진범용
  • 이마트, 장애인 채용 확대… "고용공단과 다각적 노력 기울여"

    이마트가 장애인 채용 확대에 나선다.14일 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가운데 하나인 장애인 파트너 채용 확대를 통해 장애인 의무 고용률을 달성하는 한편, 장애인 전문 직무를 마련하는 등 근로 문화를 개선할 계획이다.이마트가 전문점 등 신사업을 통해 성장하

    2018-03-14 진범용
  • 신라면세점, 제주지역사회와 나눔사업 업무협약 체결

    신라면세점은 자사의 제주 시내면세점이 소재하고 있는 제주시 연동(連洞)지역 단체와 나눔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생 경영’을 실천하기로 했다.13일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지난 12일 제주시 연동주민센터에서 ‘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동 주민센터’와 연동 내 어려운

    2018-03-13 진범용
  • 롯데월드타워, 국제 수직마라톤 대회 ‘스카이런' 5월 13일 개최

    2018 롯데월드타워 국제 수직마라톤 대회 ‘스카이런(SKY RUN)’이 5월 13일 열린다. 총 참가인원은 1500명이며, 경쟁부문 엘리트 선수들과 기업 참가자를 제외한 일반인 참가자 모집 인원은 총 1400명이다.13일 롯데물산에 따르면 5월 13일 개최되는 스카이

    2018-03-13 진범용
  • 11번가, '1인 가구' 위한 기획전 실시… 미니세탁기 거래액 전년比 33% ↑

    1인 경제를 뜻하는 ‘1코노미(1인+이코노미)’가 유통업계 화두로 떠오르면서 이커머스업계도 관련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13일 11번가에 따르면 1인 가구에게 적합한 가전, 가구, 주방용품, 취미용품 등 70여종의 상품을 한데 모은 ‘혼자라서 좋은시간, 싱글라이프’ 기

    2018-03-13 진범용
  • [포토] 핸드백 팝업쇼에서 다양한 가방 구경하세요~!

    현대백화점이 18일까지 무역센터점 2층에서 '이탈리아 핸드백 팝업쇼'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본판티(BONFANTI)', '크로미아(CROMIA)', '란첸티(LANZETTI)' 등 총 13개 이탈리아 핸드백 브랜드가 참여해 10만~100만원대까지 다양한 디자인과 가

    2018-03-13 진범용
  • 롯데면세점 전용서체, ‘IF 디자인 어워드 2018’ 수상

    롯데면세점이 자체 개발한 기업 전용 서체가 ‘IF 디자인 어워드 2018 (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18)’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13일 롯데면세점에 따르면 차별화된 기업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 지난 2016년 10

    2018-03-13 진범용
  • [포토] 화이트데이에 다채로운 달콤함 선물하세요~!

    롯데몰 김포공항이 화이트데이를 맞아 14일까지 2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화이트데이 상품전’을 진행한다. 캔디 전문점 ‘위니비니’는 젤리, 캔디, 초콜릿, 캐러멜 등으로 구성된 특별 선물세트를 패키지로 선보인다. 연인에게 선물할 수 있는 예쁜 쇼핑백을 함께 제공하며,

    2018-03-13 진범용
  • 현대H몰, 18일까지 ‘감성 인테리어 기획전’ 진행… 최대 60% 할인

    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인터넷 종합쇼핑몰 현대H몰이 18일까지 ‘감성 인테리어 기획전’을 진행한다.13일 현대홈쇼핑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디너 세트 등 인기 주방 브랜드를 비롯해 책상·의자·호텔커튼 등 가구, 침구 상품군의 인기 상품을 저렴하게 선보이고, 상품군별로 다양

    2018-03-13 진범용
  • 이베이코리아, 업계 최초 '농아인 컨설팅 창업스쿨' 론칭

    농아인들도 자유롭게 온라인 셀러에 도전하고 파워셀러가 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는 업계 최초로 농아인 대상으로 컨설팅을 제공하는 '농아인 창업스쿨' 프로그램을 론칭해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베이

    2018-03-13 김수경
  • "전화 한 통이면 집으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전화배달 서비스 도입

    홈플러스가 운영하는 슈퍼마켓(SSM)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고객이 직접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전화 한 통으로 집에서 편하게 상품을 배송 받을 수 있는 전화 주문 배달 서비스를 도입했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광화문점, 목동점, 서래마을점, 한남점 등 전국 7

    2018-03-13 김수경
  • 다이아·캐시미어도 PB로 산다… 신세계百, 차별화 '럭셔리' 전략 통했다

    "우리 고객의 취향은 우리가 제일 잘 안다는 자신이 있었죠." 신세계백화점의 차별화 된 프리미엄 전략이 성과를 내고 있다. 다이아몬드와 캐시미어 등 가성비와 가심비를 앞세운 럭셔리 자체상표(PB) 브랜드가 출시 초반 업계의 우려를 뒤로 하고 승승장구하고 있다.

    2018-03-13 김수경
  • 아가방앤컴퍼니, 봄 패션 키워드는 '프레피룩'… 에뜨와 매장에서 신상품 할인

    아가방앤컴퍼니의 프리미엄 유아복 브랜드 ‘에뜨와(ETTOI)’가 유아동 업계의 봄 패션 키워드로 ‘프레피룩’을 꼽았다.13일 아가방앤컴퍼니에 따르면 프레피룩은 유아동 업계뿐만 아니라 패션업계 전반적으로 주목할만한 봄 패션 트렌드로 꼽히고 있다. 최근에는 입학시즌을 맞아

    2018-03-13 진범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