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강 시즌 맞춰 카페25 대학 대항전 이색 프로모션 진행
  • ▲ 카페25 큰컵(13온스), 작은컵(8온스). ⓒGS25
    ▲ 카페25 큰컵(13온스), 작은컵(8온스). ⓒGS25


    Cafe25(이하 카페25)가 누적으로 1억잔 판매를 돌파했다.

    14일 GS25에 따르면 자체 상품인 알뜰 원두커피 카페25의 판매량이 지난 2015년 12월 첫 출시 후 지난달 말(2018년 2월)까지 27개월만에 누적 판매량이 1억잔(1억20만잔)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27개월 동안 1억잔은 1분에 85잔이 판매된 수치로, 갈수록 분당 판매 수량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카페25 연도별 판매 수량은 2016년 2300만잔으로 1분에 44잔이 판매됐고, 2017년에는 6400만잔으로 1분에 122잔이 판매됐다.

    올해 1~2월에는 하루 평균 23만잔 판매를 기록하며 1분에 160잔, 1초에 2.7잔이 판매되고 있다. 

    상품 별 판매량을 살펴보면 아메리카노(HOT) 51%, 아이스아메리카노 17%, 아메리카노 큰컵(15%), 아이스아메리카노 큰컵(7%) 순으로 아메리카노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카페라떼, 아이스카페라떼, 카페모카, 아이스코코넛라떼, 아포카토가 그 뒤를 이었다.

    카페25 구매 고객을 분석해 본 결과 30대 남성 고객(24%), 30대 여성 고객(23%)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40대와 20대 고객이 그 뒤를 이었다.

    GS25는 지난 2015년 12월 고객들에게 알뜰한 가격으로 고품질 원두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바리스타 협회와 파트너사인 동서식품과 손잡고 스페셜티급 블렌딩 원두를 개발했다. 세계 최고 커피 머신 업체로 이름 높은 유라사와도 손잡고 1대에 1300여만원에 달하는 머신을 들여왔다.

    론칭 후 카페25는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면 최초 1천 점포에서 판매 시작 후 현재는 8500점포까지 늘어났다. GS25는 올해 카페25 판매점을 1만300점까지 늘려 보다 많은 고객들이 카페25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GS25는 대학생들에게 카페25의 우수함을 알리기 위해 대학교 개강철을 맞아 다음달 30일까지 ‘카페25 대학 대항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페25를 구매 후 GS&POINT를 적립한 고객은 애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에서 자신이 응원하는 대학교에 투표할 수 있다. GS25는 행사 종료 후 가장 많은 득표를 한 대학교에서 멜로망스&헤이즈 공연과 카페25 무료 시음(1000잔)을 진행한다.

    2등 학교에는 카페25(1000잔)시음 & 샌드위치(600개), 3등 학교에는 카페25 시음(1000잔)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기간(4월 30일까지) 중 카페25를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카페25 구매 후 GS&POI NT 적립기준)에게는 1등 맥북에어(3명), 2등 아이패드프로(10명), 3등 GS25 모바일상품권5만원권(100명)을 선물한다.

    차현민 GS리테일 카페25 MD는 "최초 론칭할 때만 해도 최고가 장비와 최고 품질 원두를 사용해 자신감도 있었지만, 혹시라도 고객들이 외면하면 어쩌나 하는 불안감도 컸던 것이 사실"이라며 "가성비 좋은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고객들에게 새로움을 선사한 것이 카페25의 인기가 지속 높아지는 비결 중 하나"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