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인 고객 잡기 박차"… 신세계면세점, 위챗 멤버십 서비스 만든다

    신세계면세점이 업계 최초로 중국 대표 메신저 '위챗'과 손잡았다고 9일 밝혔다.신세계면세점은 위챗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중국인 신규 고객을 대대적으로 확대하고, 확보된 신규 고객들을 단골고객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중국에서 국민 메신저로 통하는 위챗은 월 이용자 9억여명

    2017-11-09 진범용
  • GS리테일, 물류 전문 회사 설립 결정… "신성장 동력 발굴"

    GS리테일이 이사회를 통해 물류 전문 회사 GS Networks(지에스네트웍스) 설립을 확정했다고 9일 밝혔다. GS리테일은 내년 1월 지에스네트웍스 출범을 목표로 설립 작업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GS리테일은 지금까지 조직 내 물류 사업부를 두고 GS25, GS수퍼

    2017-11-09 진범용
  • 세븐일레븐, 혼술족 위한 '세븐바(Bar) 시그니처' 운영

    세븐일레븐이 나 홀로 술을 즐기는 소비자를 위한 혼술존(ZONE) '세븐바(Bar) 시그니처'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세븐일레븐은 혼술 문화가 확산되면서 간편하고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소용량 주류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혼술 전용 매대을 구성하게 되었다고

    2017-11-09 진범용
  • "자동차 안심거래 서비스 강화"… 이베이코리아, KEB하나은행·마이마부와 MOU 체결

    이베이코리아가 KEB하나은행 및 마이마부와 함께 ‘자동차 안심거래 서비스’ 시행을 위한 3자간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이베이코리아, KEB하나은행 그리고 마이마부 3사는 금융, 차량, 거래 등 중고차 거래에 관한 모든 과정에 대해 소비

    2017-11-09 진범용
  • 인터파크, 3Q 영업익 전년比 60.1% 급락… "내수부진 영향 탓"

    인터파크가 연결기준 3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동기대비 60.1% 감소한 21억원으로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연결기준 매출은 12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3% 증가 했으며, 거래 총액도 9058억원(1000만원 단위 반올림, 이하 同)을 기록해 전년

    2017-11-09 진범용
  • 이마트, 3Q 영업익 1827억원… 전년比 14.9% ↓

    이마트가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182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4.9%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6.2% 증가한 4조2840억원, 당기순이익은 154.6% 증가한 3812억원을 기록했다.

    2017-11-09 진범용
  • [포토] 학생들이 만든 프랑스 요리·제과 맛보세요~!

    현대백화점이 10일부터 12일까지 목동점 식품관에서 '르 꼬르동 블루·숙명아카데미' 팝업스토어를 연다.'르 꼬르동 블루'는 1895년 프랑스 파리에서 개원해 전 세계 20개국 35개 이상의 캠퍼스를 운영하는 세계적인 요리학교로 숙명 아카데미는 르 꼬르동 블루의

    2017-11-09 진범용
  • 현대百, 입양 대기 보호 가정에 1억원 상당 공기청정기 지원

    현대백화점이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와 ‘입양 대기 보호 가정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입양 대기 보호 가정에 1억원 상당의 공기청정기 를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백화점은 대한사회복지회와 협의해 입양 대기 보호 가정 100곳을 선정하

    2017-11-09 진범용
  • "발굴부터 유통까지 책임진다"… BGF리테일, 화장품 스타트업 육성 나선다

    BGF리테일이 킹슬리벤처스, 한국콜마, 오스트인베스트먼트와 서울 서초구 킹슬리벤처스 본사에서 ‘4차산업 기반 화장품 스타트업(START-UP) 발굴 및 투자를 위한 상호 협력 MOU 체결식’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송재국 BGF리테일 상품본부장,

    2017-11-09 진범용
  • 이마트 vs 홈플러스, 편의점 사업… 이마트 '판정승' 양상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엇갈린' 편의점' 사업… "점포 수 8배 차이"

    이마트와 홈플러스가 편의점 사업을 두고 다른 행보를 보이면서 양사의 편의점 사업 차이가 점점 벌어지고 있다. 사업을 먼저 시작한 쪽은 홈플러스지만, 현재는 이마트의 편의점 부분이 판정승을 거두는 분위기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지난 2011년 편의점 사업

    2017-11-09 진범용
  • 롯데·신세계·현대百, 시즌오프 행사 돌입…"해외패션 상품군 신장"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이 일제히 시즌오프 행사에 돌입한다.9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속된 경기 불황으로 유통업계는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지만, 해외명품은 2015년 18.1%, 2016년 13.8%, 2017년 상반기에는 16.4%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nb

    2017-11-09 진범용
  • 신세계TV쇼핑, 올해 두배 성장 예상… "연 매출 3천억원 돌파 기대"

    신세계TV쇼핑이 취급액 기준으로 올해 연간 매출이 30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고 9일 밝혔다.13일 개국 2주년을 맞는 신세계TV쇼핑은 올해 3분기까지 전년대비 약 130% 신장한 2100억원을 기록했으며,  10월 누적 매출(취급액) 2400억원을

    2017-11-09 진범용
  • 이마트몰, 모바일쇼핑 비중 70% 돌파… "50·60세대가 성장 견인"

    이마트몰을 사용하는 50~60대 모바일 쇼핑 고객이 늘면서 모바일 쇼핑 비중이 처음으로 70%를 넘었다.9일 이마트몰에 따르면 1~10월 쇼핑고객을 분석한 결과, 모바일 쇼핑고객이 전체 매출 중 66%를 기록했다. 10월 모바일 쇼핑 비중은 71%로 처음으로 70%를

    2017-11-09 진범용
  • "수험생 선물 달라졌다"… 신세계百, 힐링’ 테마 앞세운 ‘2017 수능·11Day’ 행사

    올 수학 능력 시험을 앞둔 수험생 책상 위에는 비타민C, 루테인 등 건강보조식품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수험생에게 가장 중요한 ‘스트레스 완화·피로해소’에 비타민C와 같은 건강보조식품이 도움이 되는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초콜릿, 사탕 등

    2017-11-09 진범용
  • "이번 주 DDP에서 즐기세요"… GS리테일, 패밀리 페스타 진행

    GS리테일에서 운영하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가 11일까지 다양한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 'DDP FAMILY FESTA'(이하 패밀리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올 한 해 DDP를 이용한 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진행된다. 고객들은 DDP 내

    2017-11-08 진범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