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맞아 식기 매출 급증, 2017년 월별 식기 매출 비중 1월 13.6%로 1위
  • ▲ 식기 구매하는 모습. ⓒ이마트
    ▲ 식기 구매하는 모습. ⓒ이마트


    그릇 하나를 사도 ‘가심비’ 높은 고급 그릇을 사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가심비란 가격 대 마음 비율이라는 신조어로 가격 대비 만족감을 뜻한다.

    17일 이마트에 따르면 이러한 추세와 최대 식기 구입 시즌인 설을 앞두고 수요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2017년 월별 식기 매출은 설을 앞둔 1월이 16.5%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1월 식기 매출은 지난 2017년 연간 식기 매출 중 16.5%로 압도적 1위를 기록했으며, 해외 브랜드 식기는 1월 매출 점유율이 무려 30.9%에 달했다.

    집에 찾아오는 손님이 많아지는 명절을 앞두고 더 고급스러운 상차림을 위해 소비자들이 브랜드 식기를 많이 찾는 탓으로 분석된다.

    최근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SNS에 상차림 인증샷이 유행처럼 번지면서 브랜드 식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유행으로 접시 하나를 사도 자신의 취향과 감각을 뽐낼 수 있는 고급 식기수요가 늘면서 지난 2017년 이마트 해외 브랜드 식기 매출은 전년에 비해 약 86.4% 증가했다.

    이에 이마트는 18일부터 31일까지 ‘세계인의 주방’ 행사를 개최하며 국내 1등 수입 식기인 ‘포트메리온’ 식기 13종을 연중 최저가 수준인 1만5500원 균일가(제휴 카드 구매 시 1만3950원)에 판매한다.

    제휴카드는 이마트e·삼성·KB국민·신한·현대·NH농협·우리·롯데·IBK기업카드 등이다. KB국민BC·신한BC·NH농협BC카드는 제외다.

    포트메리온의 신형 밥·국공기인 스테킹 볼 외에도 포트메리온 까나페 디쉬, 쟁반 및 빌레로이 앤 보흐의 고블렛잔, 덴비 1만5900원 균일가전 등 새로운 주방 용품도 시중가 대비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마트 단독 상품으로 테팔의 후라이팬+뒤집개 세트(2만4900원), 매직핸즈(3만9900원), 이지쿡(2만1900원) 3종을 선보이며 글로벌 1위 식기브랜드 코렐 4인식기세트(8종·3만9800원), 2인식기세트(6종·2만3800원)도 판매한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 기간 병행 수입한 영국 포트메리온 정품 식기 50억원가량 물량도 선보일 예정이다.

    안혜선 이마트 리빙담당 상무는 “브랜드 식기는 최근 매출이 급증하면서 2017년 이마트 기준 100억원 이상 시장으로 급성장했다”며 “글로벌 식기 인기에 힘입어 올해는 해외 유명 조리용품 브랜드도 대거 강화해 글로벌 주방 용품 시장을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