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비고·햇반'의 변신… CU-CJ제일제당, '빵 시장' 키운다

    CU가 CJ제일제당과 공동 기획을 통해 최근 뜨고 있는 편의점 빵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양사가 내놓는 공동 기획 제품은 CJ제일제당의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 햇반, 백설, 맛밤을 활용한 프리미엄 냉장빵 총 4종이다. 해당 상품은 비비고 만두소와 햇반의 밥

    2024-03-19 문은혜 기자
  • 삼성웰스토리, 프랜차이즈 컨설턴트 200명 키운다

    삼성웰스토리는 식자재 영업담당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컨설턴트 양성 교육과정을 9월까지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지난 1월 프랜차이즈 고객사의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360솔루션’에 비즈니스 진단 컨설팅을 도입한 삼성웰스토리는 전문 컨설턴트 양성을 통해 프

    2024-03-19 강필성 기자
  • 롯데아울렛, 강아지의 날 맞아 반려동물 팝업 행사

    롯데아울렛이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롯데아울렛은 22일부터 31일까지 반려견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표적으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과 타임빌라스에서는 행사 기간 매 주말마다 ‘코코스퀘어’ 매장에서 반려동물

    2024-03-19 강필성 기자
  • 돌아온 '에버랜드 튤립축제', 올해는 산리오캐릭터즈와 함께

    100여 종 약 120만 송이의 봄꽃과 함께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쿠로미 등 산리오캐릭터즈를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는 ‘에버랜드 튤립축제’가 개막한다.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올 봄 에버랜드 튤립축제에서 글로벌 IP인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봄꽃 테마가든을 국내 최초로

    2024-03-18 강필성 기자
  • 정유경의 조용한 반격, 신세계면세점 진출 8년만에 '2위' 등극

    정유경 신세계 백화점부문 총괄사장의 승부수가 통했다. 국내 면세시장에서 신세계면세점의 매출이 사상 처음으로 신라면세점을 추월하면서 업계 2위가 뒤집혔기 때문이다. 신세계의 면세사업 진출 8년만의 성과다. 반대로 신라면세점은 38년만에 처음으로 국내 시장에서 면세업계 2

    2024-03-18 강필성 기자
  • 롯데쇼핑, 상암 DMC 개발 속도… "2028년 복합쇼핑몰 완공 목표"

    롯데쇼핑은 최근 서울시의 새로운 서북권 개발 구상이 구체화됨에 따라 ‘상암 DMC 부지 개발’ 사업에도 속도를 낸다고 18일 밝혔다. 서울시는 상암 디지털 미디어 센터(DMC)의 디지털 미디어 산업을 고도화하고 이를 중심으로 새로운 서울 서북권의 구현을 계획하

    2024-03-18 문은혜 기자
  • 롯데백화점, 잠실 에비뉴엘에서 '까웨x메종키츠네' 단독 팝업 진행

    롯데백화점이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웨(K-WAY)’와 프랑스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메종키츠네(Maison Kitsuné)의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전세계 ‘까웨’와 ‘메종키츠네’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글로벌

    2024-03-18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홍삼·비타민D' 등 PB 건강기능식품 6종 출시

    건강기능식품에서도 ‘오늘좋은’ PB를 만나볼 수 있다.롯데마트와 슈퍼는 오늘좋은 PB 건강기능식품 6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시니어 고객층이 주로 구매하는 알티지오메가3, 비타민D, 홍삼, 혈당, 관절, 다이어트 보조제로 구성했다. 대표 상품으로 27일

    2024-03-18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면세점, ‘플라스틱 재활용 가방’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독일 국제포럼디자인협회가 주관하는 '2024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2년 연속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현대백화점면세점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노력과 창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올해 수상작인 '

    2024-03-17 문은혜 기자
  • 에르메스 접시·고든 램지 프라이팬이 쿠팡에? ‘로켓배송’도 된다

    쿠팡은 ‘고소영 도자기’로 널리 알려진 지노리 1735, 유명 셰프 고든 램지가 애용하는 프라이팬 브랜드로 유명한 드부이에를 비롯해 에르메스, 베르사체, 포트메리온 등 국내외 40여개 명품 브랜드 주방용품이 지난해부터 이달까지 로켓배송에 입점했다고 17일 밝혔다.쿠팡

    2024-03-17 문은혜 기자
  • 신세계백화점 ‘스위트 파크’, 디저트로 140만명 홀렸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달 강남점에 문 연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 파크’가 한 달 만에 누적 방문객 140만명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스위트 파크 오픈 이후 한 달간 강남점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디저트 매출은 201%, 식품 전체 매출은 50% 가까이 늘어

    2024-03-17 문은혜 기자
  • 롯데백화점, ‘iF 디자인 어워드’ 2개 부문 수상… 디자인 경쟁력 인정받아

    롯데백화점이 ‘브랜드 비주얼 전략’과 ‘안내 키오스크’로 세계적 권위의 ‘iF 어워드’ 2개 부문 본상을 동시에 석권했다고 17일 밝혔다.롯데백화점 브랜드 비주얼 전략 ‘2023 디어 시리즈(Dear Series)’는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매장 안내 키오스크’는

    2024-03-17 문은혜 기자
  • [알테쉬 공습] 달라진 쿠팡-CJ, 생존게임에 신경전은 사치 "싸야 산다"

    중국 이커머스 업계의 한국 상륙이 본격화되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를 비롯해 테무, 쉬인 등 중국의 이커머스가 본격적인 국내 직구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토종 이커머스 업계의 위기감이 어느 때 보다 높아지는 것. 이에 따른 전략의 변화도 가시화되고 있다. 이른바 ‘알·테·쉬

    2024-03-17 강필성 기자
  • 쓱닷컴, ‘미식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젝트… 협력사 동반성장 돕는다

    SSG닷컴이 전국의 미식 크리에이터(Creator)를 발굴해 육성하는 프로젝트를 가동한다고 17일 밝혔다. SSG닷컴은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보유했으나 판로개척이 어려운 소상공인 협력사를 발굴해 동반 성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그 프로젝트의 첫 주인공으로 전북

    2024-03-17 문은혜 기자
  • [알테쉬 공습] 저가 공세에 물류센터까지, 국내 이커머스 '사면초가'

    중국 이커머스 업계의 한국 상륙이 본격화되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를 비롯해 테무, 쉬인 등 중국의 이커머스가 본격적인 국내 직구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토종 이커머스 업계의 위기감이 어느 때 보다 높아지는 것. 이에 따른 전략의 변화도 가시화되고 있다. 이른바 ‘알·테·쉬

    2024-03-17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