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록마을, 1~2월 점포당 매출 22% 신장… "올해 가맹점수 10% 확대 목표"
친환경 유기농 전문 초록마을의 가맹점 두 달간 점포당 매출이 작년과 비교해 22%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작년 4분기 기준으로는 전년 동기와 비교해 8% 신장했다. 올해 1월은 14%, 2월은 33% 늘어나며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초록마을은 단골 고객 중심의 두터운
2024-03-15 강필성 기자 -
GS리테일, 농식품 바우처 사업 참여… 취약계층 지원 강화
GS리테일은 1만8400여 점의 전국 유통 채널을 적극 활용해 취약 계층을 지원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GS더프레시 400여개 지점과 GS25 1만8000여개 점포는 지난해 3월부터 농림축산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주관하는 ‘농식품바우처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GS
2024-03-15 문은혜 기자 -
반격 나선 KT&G "FCP 허위 주장… 법적 조치 나설 것"
KT&G가 행동주의펀드 플래쉬라이트 캐피탈 파트너스(FCP)가 진행한 온라인 주주설명회에 대해 법적조치를 예고하면서 적극적 반박에 나섰다. 잘못된 데이터로 허위 주장을 펼쳤다는 설명이다.14일 KT&G는 FCP의 온라인 설명회와 관련 “매출수량과 매출액,
2024-03-14 강필성 기자 -
"장애인 자립 돕는다"… BGF리테일,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 MOU
BGF리테일이 보건복지부, 한국장애인개발원과 ‘중증장애인의 직업재활 활성화를 위한 장애인 편의점 시범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14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의 목적은 중증장애인이 일할 수 있는 편의점 창업 모델 구축과 그 모델의 점진적 확대를 위한 공공과 민간의
2024-03-14 문은혜 기자 -
[단독] 신세계 ‘스위트 파크’ DNA, 대구에 심는다
강남에서 흥행을 입증한 신세계백화점의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 파크’가 대구에서도 문을 연다.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8월 ‘스위트 파크 2호점’ 오픈을 목표로 대구 신세계백화점 식품관 리뉴얼에 들어갔다.스위트 파크는 해외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유명
2024-03-14 문은혜 기자 -
[인터뷰] 김태식 현대백면세점 인천공항점장 "AI 면세 무인자판기, 강아지 동반 쇼핑 준비"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지난해 4기 인천국제공항 면세사업자 선정 과정에서 가장 돋보였던 곳이다. 공항 내 알짜 구역인 DF1~4를 두고 롯데면세점과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와중에 현대백화점면세점이 나홀로 부디크만 취급하는 DF5에 입찰하면서 단독 입
2024-03-14 강필성 기자 -
[문은혜의 pick플]
빵지순례, 신세계 강남 간다?… 모든 연령대가 좋아하는 '스위트 파크'
‘pick플’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기획하는 유통인들을 문은혜 기자가 현장에서 직접 만나보는 코너입니다. 제품 하나, 서비스 하나에 녹아있는 유통인들의 피, 땀, 눈물을 담아봅니다.<편집자주>“한철 유행이 아니라 모든 연령대에서 꾸
2024-03-14 문은혜 기자 -
한국 공략 나선 알리바바, 3년간 1조5천억원 투자… 연내 물류센터 구축
알리익스프레스 모기업인 알리바바그룹이 한국 시장 공략을 위해 1조원 넘게 투자할 전망이다.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알리바바는 한국 사업 확대를 위해 향후 3년간 11억달러(한화 약 1조4471억원) 규모의 투자 계획을 세웠다.알리바바는 투자 계획을 담은 사업계획서를 최
2024-03-14 문은혜 기자 -
롯데온, 봄 맞이 ‘미리 온 동행축제’ 진행
롯데온이 오는 31일까지 ‘2024 미리 온 동행축제’ 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동행축제는 전국 단위 대규모 상생소비 촉진 행사로, 소비를 촉진시키고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해 진행하는 소비축제 행사다.롯데온은 소상공인 판매자들과 상생하고, 고
2024-03-14 강필성 기자 -
신세계백화점, 상위 5% 최고급 와인 시장 공략
신세계백화점이 세계적인 와인 마스터와 손잡고 전 세계 상위 5% 초프리미엄 ‘파인 와인(fine wine)’의 세계를 소개한다.신세계는 와인 마스터 ‘지니 조 리(Jeannie Cho Lee)’와 협력해 와인 큐레이션과 페어링 등 초프리미엄 와인 콘텐츠를 고객들에게 선
2024-03-14 강필성 기자 -
이마트, 망고·오렌지 ‘골라담기’ 행사… 개당 1000원대
이마트가 망고, 오렌지 등 과일 할인 행사를 통해 과일 구매 부담 완화에 나선다.이마트는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망고·오렌지 골라담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망고(태국산)의 경우 대 사이즈(350g 내외) 기준 5개, 특 사이즈(415g 내외) 기
2024-03-14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PB 론칭 1주년 기념 ‘오늘좋은 감사 이벤트’ 진행
롯데마트와 슈퍼가 PB ‘오늘좋은’ 론칭 1주년을 맞아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늘좋은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오늘좋은’은 롯데마트와 슈퍼가 ‘넘버원 그로서리 마켓’이라는 목표를 실현하고자 PB 전문MD(상품기획자)와 롯데중앙연구소가 1년간 협업해
2024-03-14 강필성 기자 -
표류 중인 상암 롯데몰 사업, 수색·DMC역 개발로 탄력받나?
서울시가 디지털미디어시티(DMC)역과 수색역 일대를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중심 업무지구’로 본격 개발에 나설 전망인 가운데, 10년 넘게 표류해온 DMC 롯데 복합쇼핑몰 개발사업도 탄력을 받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서울시는 수색·DMC역 복합개발
2024-03-13 문은혜 기자 -
[인터뷰] 곽종우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점장 "매일 T1, T2 둘러보며 디테일 체크…1등 면세점 될 것"
‘총성 없는 전쟁터’최근 인천국제공항 면세점을 두고 나오는 면세업계의 평가다. 인터넷면세점, 중국 보따리상(다이궁)을 대상으로 영업할 수 있는 시내면세점과 달리 공항면세점은 오로지 출국객을 대상으로만 매출이 발생한다. 소비자를 얼마나 끌어들일 수 있느냐가 고스란히 각
2024-03-13 강필성 기자 -
재점화된 이커머스 생존 경쟁, G마켓∙11번가 "판매자 모십니다"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기업들의 생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쿠팡에 이어 최근 알리익스프레스, 테무와 같은 중국 기업들의 공세까지 거세지자 또 다시 치킨게임이 시작된 형국이다.이런 가운데 G마켓, 11번가와 같은 오픈마켓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한
2024-03-13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