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텔 7나노 공정 도입 지연…파운드리 1위 TSMC 수혜 독식할까
올 상반기 세계 반도체 시장서 매출과 영업이익 1위 자리를 지킨 인텔(Intel )의 아성이 흔들리고 있다. 인텔이 7나노(nm, 1나노는 10억분의 1m) 중앙처리장치(CPU) 공정 전환 지연에 따라 CPU 경쟁사인 AMD와 세계 최대 파운드리(Fo
2020-07-27 김동욱 기자 -
LG디스플레이, 건설·인테리어 시장 진출… 생태계 확장 나서
LG디스플레이가 OLED의 확장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생태계를 넓혀가기 위해 건설, 가구, 인테리어 업체 등 이종산업과의 전략적 협력에 나선다.27일 LG디스플레이는 산업간 경계를 뛰어넘어 기술과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협업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
2020-07-27 이성진 기자 -
해외서 인정받는 LG 스타일러, 中 등 판매량 50% 급증
LG전자 의류관리기 'LG 스타일러'가 해외에서도 차별화된 스팀기능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27일 LG전자는 스타일러 판매량이 올 들어 최근까지 중국, 러시아, 캐나다 등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50%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해외에서도 건강과 위생에 대한 고객
2020-07-27 이성진 기자 -
현대HCN 우선협상자 '엎치락뒤치락'… 'KT→SKT'로 바뀌나?
당초 지난주 발표 예정이었던 현대HCN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이 금번주로 미뤄지면서, 그 배경을 놓고 업계서 의견이 분분하다. KT스카이라이프가 본입찰 참가 기업 중 가장 높은 인수가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유력 우선협상자로 떠올랐지만, SK텔레콤의 막판 뒤집기 가능성
2020-07-27 전상현 기자 -
코로나19 확산 속 중국 이어 한국만 '게임쇼' 강행 우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세계 주요 게임쇼가 줄줄이 취소되는 가운데, 한국과 중국만 행사를 강행하기로 결정했다. 안전 우려가 높은 상황 속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병행되는 게임쇼의 흥행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27일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2020-07-27 신희강 기자 -
SKT, 언택트 맞춤형 서비스 ‘여행ON기분’ 시행
SK텔레콤은 언택트 여행 이벤트 '여행ON기분'을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여행ON기분'은 온라인을 통해 현지의 유명 관광지를 소개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신청자와 현지에 거주하고 있는 촬영자를 1:1로 연결해 개인 맞춤형으로 여행 경험을 현장감 있게 제공하는 것이 특
2020-07-26 신희강 기자 -
과기정통부, '인공지능 그랜드 챌린지' 대회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AI 기술을 통해 생활 속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인공지능 그랜드 챌린지' 대회를 오는 27일부터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본 대회는 제시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참가자들이 개발한 알고리즘을 가지고 실력을 겨루는 도전·경쟁형 연구개
2020-07-26 전상현 기자 -
최성현 삼성리서치 센터장 "6G 무한경쟁 시대 돌입… 차세대 통신 생태계 주도"
"통신기술 리더십은 머지않아 펼쳐질 첨예한 미래 신기술 경쟁에서 승리할 첫 번째 필수 조건이다. 삼성전자는 국내외 대학 연구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6G 통신 기술의 글로벌 표준화는 물론, 생태계를 주도적으로 이끌겠다는 비전을 갖고 차세대 통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최
2020-07-26 조재범 기자 -
LGU+, 중년층 겨냥 U+tv 신규 채널 5개 추가
LG유플러스는 오는 27일부터 중년층 고객을 겨냥한 U+tv 신규 채널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LG유플러스는 IPTV 서비스인 ‘U+tv’를 통해 ▲신중년 대상 예능 채널 '더라이프(채널 39번)' ▲영화 OST 및 클래식 음악 전문채널 'C Music(188번)'
2020-07-26 연찬모 기자 -
LG전자, '캠핑족 저격' 야외 주방가전 체험 행사
LG전자가 고객들이 야외에서 주방가전인 'LG 디오스'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이색 이벤트를 열었다.LG전자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강원 춘천시에 있는 황금박쥐캠핑장에서 디오스 인덕션 전기레인지, 디오스 광파오븐,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등을 체험하는 이벤트인 '
2020-07-26 이성진 기자 -
KT, 농인에게 가족 말투 담은 'AI 새 목소리' 전달
KT가 자사 '목소리 찾기'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목소리를 참가자들에게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목소리 찾기는 청력을 잃었거나 사고나 질병 등으로 후천적 목소리를 잃은 농인의 목소리를 만들어 주는 프로젝트다. 참가자의 목소리는 가족들의 노력과 KT의 인공지능 기술로
2020-07-26 전상현 기자 -
삼성전자 '더 세리프', 글로벌 브랜드와 '레트로 감성' 캠페인
삼성전자는 라이프스타일 TV '더 세리프'가 전세계 유명 브랜드와 협업해 오는 27일부터 'What's on The Serif?'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이 캠페인에는 ▲레고 ▲조 말론 런던 ▲아모레퍼시픽 ▲하인즈 ▲스티키몬스터랩 ▲굴리굴리 ▲알레시 ▲캘러웨
2020-07-26 이성진 기자 -
LGU+ 'U+모바일tv', '홈캉스' 고객 위한 볼거리 '풍성'
LG유플러스는 '홈캉스'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U+모바일tv'를 통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우선 U+모바일tv 기본 월정액 고객은 '기본월정액은 무료 특집관'에서 '동백꽃 필 무렵', '스토브리그', '부부의 세계' 등 인기 드라마 총 48편을
2020-07-24 연찬모 기자 -
LGU+, U+뮤직서 '벨음세곡' 선봬… "월 2200원 이용"
LG유플러스는 자사 모바일 벨소리·통화연결음·스트리밍 음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U+뮤직'에서 신규 상품 '벨음세곡'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벨음세곡 서비스는 월 2200원에 통화연결음 월정액과 벨·통화연결음 등 3건을 이용할 수 있다. 매월 벨소리나 통화연결음을
2020-07-24 연찬모 기자 -
"장수 IP 통했다"… 넥슨, 모바일 게임 저력에 '3조' 매출 기대
넥슨이 자사 장수 IP(지식재산권) 저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카트라이더', '바람의나라' 등 인기 IP 기반의 모바일 신작들이 단번에 주요 앱 마켓 매출 상위권에 자리매김한 상태다. 지난해부터 이어온 고강도 체질 개선 작업이 주효했다는 평가와 함께 올해
2020-07-24 연찬모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