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기정통부, '디지털 역량 교육 사업' 신규 추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디지털 역량 교육을 실시할 교육사업자를 선정하기 위한 공고를 다음달 7일까지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사업’은 코로나19로 디지털 전환이 빠르게 확산되는 과정에서 디지털 격차가 사회·경제적 격차로 심화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2020-07-24 연찬모 기자
  • 컴투스, '서머너즈 워' 온라인 유저 간담회 개최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출시 6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온라인 유저 간담회 '더 시프트'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오는 26일 오후 1시부터 열린 더 시프트는 서머너즈 워 최초로 진행되는 비대면 유저 간담회다. '코로나

    2020-07-24 연찬모 기자
  • 넥슨컴퓨터박물관, 개관 7주년 '콤퓨-타 체육실' 선봬

    넥슨컴퓨터박물관은 개관 7주년을 맞아 오는 28일부터 기획 전시 '콤퓨-타 체육실'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콤퓨-타 체육실'은 스포츠게임의 역사를 뉴트로 스타일로 재해석한 전시다. 스포츠게임을 중심으로 하는 이번 전시는 협동과 경쟁을 통해 즐거움을 느끼며 '코로나

    2020-07-24 연찬모 기자
  • LG전자, '언택트' 마케팅 강화… 'LG 벨벳 타임랩스 디지털 전시회' 열어

    LG전자가 코로나19 여파로 '언택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소비자의 외부 활동이 제한되는 것을 고려해 비대면 접점 늘리기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LG전자는 24일부터 내달 9일까지 LG 모바일 인스타그램에서 'LG 벨벳 타임랩스 디지털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0-07-24 이성진 기자
  • 삼성 '갤럭시S20', 독일 최초 모바일 전자신분증 서비스 제공

    '갤럭시 S20' 시리즈에 독일에서 도입 예정인 국가 전자신분증(eID) 솔루션이 제공된다. 삼성전자는 자사 뉴스룸을 통해 독일 연방 정보보안청(Federal Office for Information Security, BSI), 국가신분증을 제조하는 독일 연방

    2020-07-24 조재범 기자
  • 최인혁 네이버파이낸셜 대표,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참여

    최인혁 네이버파이낸셜 대표가 24일 코로나19 극복 및 조기 종식을 응원하는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캠페인에 참여했다.'스테이 스트롱'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연대메시지를 전세계로 전파하기 위해 지난 3월 외교부에서 시작한 글로벌 캠페인이다. 메시지

    2020-07-24 전상현 기자
  • LG전자, 올레드 리더십 강화… 48형 TV 내놔

    LG전자가 48인치 올레드 TV를 국내 시장에도 출시한다.24일 LG전자는 오는 25일부터 온라인 오픈마켓 11번가에서 48인치 LG 올레드 TV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의 출하가는 189만원이다. 행사 기간 선착순으로 신제품을 예약 구매하는 48명에게는

    2020-07-24 이성진 기자
  • NBP-연세대,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교육 플랫폼 구축' 맞손

    네이버의 B2B 서비스 업체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이 연세대학교와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NBP는 연세대의 글로벌 교육 시장 진출을 위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Y-EdNet)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2020-07-24 전상현 기자
  • NHN고도 ‘샵바이’, 셀러 대상 택배서비스 오픈

    NHN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가 1인 마켓 대표 브랜드 ‘샵바이(shop by)’에서 셀러 대상 택배 서비스를 오픈했다.24일 NHN고도에 따르면 ‘샵바이’를 통해 쇼핑몰을 운영하는 1인 창업자 및 소상공인들이 ‘소규모 물량’의 택배를 ‘저렴하게’ 보낼 수 있도록

    2020-07-24 신희강 기자
  • 카카오모빌리티, GPS 기반 앱미터기 도입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 T 블루'에 중형택시 최초로 앱미터기를 도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해 9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규제 샌드박스 심의를 통해 'GPS 기반 앱미터기' 사업에 대한 임시허가를 받았다. 지난달엔 국토부의 '앱미터기

    2020-07-24 전상현 기자
  • 삼성SDS, 2분기 영업익 1967억원…전년비 24% 감소

    삼성SDS가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2분기 매출액 2조 5666억원, 영업이익 1967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4일 밝혔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7.5%, 24% 감소했다. 회사 측은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사업 지연 등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감소했다"

    2020-07-24 전상현 기자
  • 카카오게임즈, 코스닥 상장 예심 승인

    카카오게임즈가 코스닥 상장을 위한 본격적인 채비에 나선다.카카오게임즈는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승인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우량 기업에 주어지는 패스트트랙(신속 처리 제도) 대상이다.카카오게임즈 측은 "주관사단과 공모 구조 및 향후

    2020-07-24 연찬모 기자
  • D램 가격, 3분기 하락 불가피… 하반기 저점 통과

    전세계 시장에서 판매될 3분기 D램 가격 하락이 불가피해 보인다.마이크로소프트(MS), 구글, 아마존, 페이스북 등 대규모 데이터센터를 운용하는 미국의 하이퍼스케일러(hyperscaler)업체들이 서버디램 재고조정을 진행하면서 큰 폭의 가격 인하를 요구하고 있기 때문이

    2020-07-24 김동욱 기자
  • SKT ‘T1’, 하나은행과 금융상품 마케팅 추진

    SK텔레콤의 e스포츠 전문기업 T1이 하나은행과 밀레니얼 세대 대상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24일 SK텔레콤에 따르면 T1과 하나은행은 파트너십을 맺고 ▲밀레니얼 팬층 대상 금융 상품 개발 ▲서울 강남의 T1 e스포츠센터 1층을 ‘하나원큐-T1 명예의 전당’으로 명명

    2020-07-24 신희강 기자
  • 네이버, 모바일 네이버뉴스 구독자 '2천만' 돌파

    네이버가 모바일 네이버뉴스 '구독' 서비스 이용자 수가 2000만명을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회사 측은 "이용자가 선호하는 언론사를 직접 선택하고, 해당 언론사가 추구하는 편집 가치를 고스란히 전달받을 수 있는 언론사 구독 서비스는 출시 2년 9개월 만에 네이버 뉴스

    2020-07-24 전상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