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마블, 차세대 전략 MMO '아이언쓰론' 글로벌 출시

     넷마블이 자사 차세대 전략 MMO(대규모 다중접속) 게임 '아이언쓰론(Iron Throne)' 전세계에 정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아이언쓰론은 건설과 생산, 전투 등 전통적 전략 요소에 RPG를 가미한 전략 MMO 게임이다. 360도 풀3D 그래픽으로 구

    2018-05-16 전상현
  • NHN엔터, 페이게이트와 '블록체인-클라우드' 맞손

    NHN엔터테인먼트가 핀테크업체 '페이게이트'와 블록체인-클라우드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페이게이트는 블록체인 기반의 자체 플랫폼인 '세이퍼트'를 개발·운영 중이며, 전자상거래 및 O2O 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 전자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8-05-16 연찬모
  • 딜라이브, OTT박스 콘텐츠 업데이트… '명작 무비-애니' 앱 선봬

     딜라이브가 5월 OTT박스 정기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명작무비', '명작애니' 등 총 2개의 신규 앱을 론칭, 그 동안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명작영화 55편과 애니메이션 39편을 오는 17일부터 무료로 서비스한다고 16일 밝혔다. 명작무비 앱에는

    2018-05-16 전상현
  • 게임빌, 모바일 레이싱 게임 '프로젝트 카스' 퍼블리싱

    게임빌이 영국 유명 레이싱 게임 개발사 '슬라이틀리 매드 스튜디오'와 레이싱 게임 IP인 '프로젝트 카스'의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슬라이틀리 매드 스튜디오는 프로젝트 카스 시리즈를 비롯해 '니드포 스피드: 시프트', '테스트 드라이브: 페

    2018-05-16 연찬모
  • KT, 지멘스와 ICT 기반 '스마트 발전소' 사업 맞손

     KT가 글로벌 전기전자 전문기업 지멘스㈜와 서울스퀘어에서 'ICT 기반 스마트 발전소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4차 산업혁명 도래에 따른 '발전소 스마트화' 추세에 공동 대응키로 했다. 세부

    2018-05-16 전상현
  • LG유플러스, 유아서비스 '아이들나라' 이용자 100만 돌파

    LG유플러스가 지난해 6월 출시한 IPTV(U+tv) 유아서비스 플랫폼 '아이들나라'가 누적 이용자수 100만명을 돌파했다.15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서비스 이용 패턴 분석결과 업계 최초로 선보인 '책 읽어주는 TV'와 AR(증강현실)기반 서비스 '생생자연학습'의 이

    2018-05-16 연찬모
  • LG전자, 더 커진 'LG 트롬 미니워시' 새 제품 선봬

    LG전자가 용량이 더 크고 편의성이 강화된 트롬 미니워시 신제품을 선보이며 신개념 의류관리 문화의 저변을 확대한다.LG전자는 16일 트윈워시 하단에 위치하는 4kg 용량의 트롬 미니워시 신제품 3종(모델명: F4BC, F4VC, F4WC)을 출시했다. 이 제품

    2018-05-16 장소희
  • KT스카이라이프, 북한 이탈아동 대상 다양한 사회공헌 눈길

     KT스카이라이프가 가정의 달을 맞아 최근 북한이탈아동들에게 다양한 미디어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독자적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고 16일 밝혔다.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 2일 북한이탈아동을 돌보는 대안학교인 금강학교와 '우리집2'에 '사랑의 안테나'를 설치했으며,

    2018-05-16 전상현
  • "길어진 교체 주기, 높아진 소비자 눈높이 관건"

    삼성 '지키기' VS LG '도전'… "스마트폰 주도권 신경전"

    LG전자의 프리미엄폰 'G7 씽큐' 출시가 다가오면서 국내 스마트폰 시장도 모처럼 뜨거워지고 있다.삼성전자와 LG전자의 신제품이 시차를 두고 출시된 만큼 예년과 같은 열기는 감지되지 않지만 가격 할인 등 치열한 신경전이 벌어지는 모습이다.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LG전

    2018-05-16 조재범
  • 엔씨소프트, 새 '리니지M' 글로벌 출사표… "외형성장 기대감"

    엔씨소프트의 대표 모바일게임 '리니지M'이 한국과 대만에 이어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에 나선다. 지난해 6월 출시 이후 지속적인 흥행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견인한데 이어, 글로벌 시장 공략을 통해 캐시카우로서 위상을 공고히 할 전망이다.회사 측 역시 리니지M을 원작과는

    2018-05-16 연찬모
  • LG전자, 북미 '사이니지사업' 독자행보 여부 관심 집중

    LG전자의 B2B사업 중 하나인 디지털 사이니지 사업이 순항하며 존재감을 키워가고 있는 가운데 합작방식으로 운영하던 옥외 사이니지 사업방식에 변화가 생길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LG전자는 4년 전부터 미국 옥외 사이니지업체인 MRI(Manufacturing Resourc

    2018-05-15 장소희
  • 글로벌 사업 다변화, 혁신 모델 창조 등 '4차 혁명' 주도

    KT, 내수 기업 이미지 벗고 '글로벌 1등' 가속페달

     KT가 전통적 내수 기업 이미지를 벗고, 4차 산업혁명 시대 '글로벌 1등' ICT 기업으로의 힘찬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GiGA Wire, GiGA LTE 등 KT가 보유한 세계 최고 수준의 GiGA 인프라를 바탕으로 북미, 동남아, 아프리카 등에서

    2018-05-15 전상현
  • SK(주) C&C, '비전 AI' 관심 집중… "무인점포 등 유통산업 변화 이끈다"

     SK(주) C&C가 유통 산업의 디지털 변화(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를 이끌 키워드로 '개인화된 경험'을 제시, 이를 위해 클라우드·인공지능 기반의 다양한 유통 DT 서비스를 내놓는다는 방침이다.SK(주) C&C는 지난 15일 SK서린빌딩에

    2018-05-15 전상현
  • SKT "대우건설 써밋타워 매각 참여 안해… 제2사옥 활용 계획 없어"

    SK텔레콤이 대우건설 써밋타워 매각에 참여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공식 입장을 내놨다.또 써밋타워를 매잎새 제2사옥으로 활용할 것이라는 일부 보도에 대해서도 사실과 다르다고 일축했다.15일 SK텔레콤 관계자는 "코람코자산신탁을 통해 써밋타워 일부 사무실 임차를

    2018-05-15 연찬모
  • 갤럭시S9, 두 달 만에 '100만대'… "역대 3번째 기록"

    삼성전자의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9 국내 개통량이 100만대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 3월 16일 출시된 갤럭시S9의 국내 판매량이 100만대를 돌파했다.이는 갤럭시S 시리즈 중 3번째 최단 기간 기록이다. 역대 최단 기록을 세웠던

    2018-05-15 조재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