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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대만·홍콩 매출 1위 … 글로벌 성과 ‘호조’
넷마블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가 태국과 홍콩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27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국내 시장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 9월 글로벌 시장에 진출했다.센서타워 기준 26개 국가에서
2025-10-27 김성현 기자 -
LGU+, 금오공대 캠퍼스에 오픈랜 실증단지 확대 구축
LG유플러스는 금오공대, 삼지전자와 손잡고 실제 상용망에서 오픈랜(Open RAN)의 완성도를 검증하기 위한 오픈랜 실증단지를 확대 구축한다고 26일 밝혔다.오픈랜(Open RAN)은 개방형 인터페이스와 상호 운용성에 기반해 설계된 무선 접속망으로, 기존 네트워크의 제
2025-10-26 강필성 기자 -
[데일리 IT 단신]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스토어의 발견' 캠페인 시행 外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스토어의 발견' 캠페인 시행네이버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 '스토어의 발견' 코너를 개설하며 단골스토어 공유 캠페인을 시작한다.캠페인은 사용자들이 네플스가 담고 있는 수많은 취향 스토어들을 새롭게 발견하고 탐색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데이터 분석
2025-10-24 김성현 기자 -
이겜 할까말까
세상에 없던 게임, 스마일게이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순간의 카타르시스
체력도 집중력도 10~20대 같지 않은 소위 ‘아재’ 직장인에게 게임이란 제법 가혹한 취미다. 늘 피곤하고 졸린 그들에게 게임에 쏟아낼 수 있는 시간은 제한적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게임이 스트레스 해소에 비교적 건전하고 경제적인 취미라는 것은 부정할 수 없다. 느릿한
2025-10-24 김성현 기자 -
넷마블, 국제컴퓨터비전학회 ‘사물 인식 챌린지’ 2관왕 달성
넷마블은 2025 국제컴퓨터비전학회(2025 ICCV,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mputer Vision) ‘사물 인식 챌린지(BOP Challenge, Benchmark for 6D Object Pose Estimation)’에서 2개 부
2025-10-24 강필성 기자 -
게임업계, 천정 뚫는 원·달러 환율에 ‘희비’ 교차
원달러 환율이 고공행진을 이어가면서 게임업계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원화의 가치가 낮아지고 달러 가치가 상승하는 최근 흐름 속에서는 해외 매출이 높을수록 반시이익을 누리기 때문이다. 게임사의 해외 매출 비중에 따라 오는 4분기 실적이 큰 영향을 받게 될 것으로 점쳐진
2025-10-24 강필성 기자 -
NHN클라우드, 모바일 앱 보호 'NHN 앱가드'로 사이버 공격 1억건 탐지
NHN클라우드는 ‘NHN 앱가드’ 기반 2025년 사이버 공격 탐지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NHN 앱가드는 부정행위 탐지와 보안위협 대응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앱 보호 서비스다. NHN앱가드는 그룹사가 게임과 결제 등 대내 서비스 제공 경험에서
2025-10-24 김성현 기자 -
티맵, ‘경주 APEC 정상회의 전용’ 실시간 교통 정보 제공
티맵모빌리티는 2025 경주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APEC 전용 교통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경주 일대 도로 통제 및 혼잡 구간 등이 티맵(TMAP)의 팝업과 배너, 공지 등을 통해 안내된다.티맵모빌리티는 경북
2025-10-24 강필성 기자 -
티맵모빌리티, 공공 연계 고속도로 터널·휴게소 데이터 확보
티맵모빌리티가 한국도로공사 서울경기본부와 ‘고속도로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한 데이터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티맵모빌리티는 이동 데이터를 바탕으로 공공 데이터와의 연계를 확대해 고속도로 이용자의 편의와 안전을 도모하는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이번 협약은
2025-10-23 김성현 기자 -
[데일리 IT 단신] 카카오, 산리오 캐릭터 ‘한교동’ 한정판 굿즈 출시 外
◆카카오, 산리오 캐릭터 ‘한교동’ 한정판 굿즈 출시카카오가 운영하는 카카오프렌즈가 산리오 인기 캐릭터 한교동과 협업한 한정판 굿즈를 출시했다.한교동은 1985년 처음 등장한 산리오 캐릭터다. 히어로가 되고 싶은 인어라는 독특한 설정과 허당미, 온천을 좋아하는 성격으로
2025-10-23 김성현 기자 -
1심 승소한 장현국 넥써쓰 대표, 항소심 첫 공판서 자신감 피력 … “이번 판결이 블록체인 산업 방향 바꿀 것”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항소심이 진행 중인 장현국 넥써쓰 대표가 2심에서도 무죄를 확신하며 “이번 판결이 블록체인 산업 방향을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서울고등법원 형사13부는 23일 장현국 넥써쓰 대표의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 관련 법률 위반 혐의 항소심 첫 공판을 진행
2025-10-23 김성현 기자 -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의무화에도 규제위반 2181건 … 해외 위반 국내 2배
온라인 게임 확률형 아이템 공개 의무화 법 개정에도 1년 6개월 동안 국내외 338개 게임사가 총 2181건 위반행위를 했다는 지적이 나왔다.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김승수 의원은 23일 게임물관리위원회가 제출한 확률형 아이템 표기의무 위반 적발 내역 분석 결과를
2025-10-23 김성현 기자 -
한국게임산업협회, KISIA와 ‘사이버보안 기술세미나’ 공동 개최
한국게임산업협회는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와 ‘사이버 보안 기술 세미나’를 오는 27일 공동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세미나는 최근 증가하는 게임산업 대상 사이버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산업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게임산업
2025-10-23 김성현 기자 -
오픈AI, AI 3강 도약 목표 … 소버린AI·글로벌 협력 ‘듀얼트랙 전략’ 추진
오픈AI가 한국 정부의 AI 3강 도약 비전 실현을 위해 글로벌 AI프론티어 기업과 협력이 필수적이라고 내다봤다. 앞서 인프라 공급과 국내 AI 데이터센터 건설을 골자로 한 ‘스타게이트 프로젝트’ 합류를 바탕으로 소버린AI와 글로벌 협력을 병행하는 ‘듀얼트랙 전략’을
2025-10-23 김성현 기자 -
크래프톤, ‘AI First’ 기업으로 전환 … 1000억원 이상 투자
크래프톤이 ‘AI First’ 기업으로의 전환을 선언했다.크래프톤은 23일 사내 소통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KRAFTON LIVE TALK)에서 ‘AI First 기업으로의 전환: 일과 회사, 개인의 미래’를 주제로 중장기 비전과 로드맵을 공유했다.이날 김창
2025-10-23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