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통학군' 수요 여전…이사철 앞두고 '대치-목-중계동' 거래價 '쑥쑥'

    정부의 부동산대책 등에 따른 아파트값 변동에도 서울 강남·양천·노원구 등 전통 학군 주요 단지는 여전히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장기화로 비대면 수업이 증가하고 있지만 정부가 오는 2025년 자사고·외

    2021-02-23 연찬모 기자
  • 대우건설, 스마트홈 플랫폼 사업 진출…아이티로 지분 30% 투자

    대우건설이 신사업 투자에 박차를 가한다. 대우건설은 프로그램 개발기업 아이티로 지분 30%를 매입하고 스마트홈 플랫폼사업에 진출한다고 23일 밝혔다.아이티로는 지난 2018년 설립돼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Big data) 등을 기반으

    2021-02-23 채진솔 기자
  • 삼성전자, 자동 초점 기능 향상 이미지센서 신제품 내놔

    삼성전자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자동 초점 기능을 적용한 이미지센서 신제품 '아이소셀 GN2'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아이소셀 GN2'는 업계 최초로 픽셀을 대각선으로 분할하는 '듀얼 픽셀 프로' 기술을 적용했다. 기존에는 픽셀을 좌우 양쪽으로 나눠 피사체의 초점을

    2021-02-23 조재범 기자
  • [단독] 쿠팡, '로켓제휴→제트배송' 변경… 풀필먼트 서비스 본격화

    쿠팡이 ‘로켓제휴’ 서비스 명칭을 ‘제트배송’으로 변경하고 풀필먼트 서비스를 본격화한다.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 상장을 앞두고 성장성을 입증해야 하는 쿠팡이 아마존과 같은 풀필먼트서비스(FBA, Fulfillment By Amazon) 구현을 통해 기업가치를 극

    2021-02-23 한지명 기자
  • 확 달라진 LIG넥스원… 수주잔고 7조, 영업익 252%↑

    LIG넥스원이 확 달라진 모습이다. 역대 최대 규모인 7조가 넘은 넉넉한 수주잔고를 바탕으로 수익이 급등했다. 감시정찰·유도무기·무인체계 등 각종 방위산업 분야에서 신규수주에 연이어 성공하며 기세를 올리고 있다.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6003억원, 637억원

    2021-02-23 유호승 기자
  • 예물 반지 가격 또 인상… '혼수철' 노린 명품업계

    명품 쥬얼리 브랜드들이 봄 혼수철을 겨냥한 듯 줄줄이 가격을 인상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기 침체에도 아랑곳하지 않는 모습이다.23일 업계에 따르면 불가리는 다음달부터 비제로원링(로즈골드 18k 기준 159만원) 등 반지,

    2021-02-23 김보라 기자
  • 롯데건설, 교량 내부 빈공간 탐사 특허취득…품질관리 기대

    롯데건설은 에이아이브릿지와 공동연구를 통해 교량 내부 빈공간을 탐사하는 시스템에 대한 특허 '교량용 탄성파 탐지 장치 및 이를 포함하는 내부 공동 탐사시스템'을 취득했다고 23일 밝혔다.이 기술을 활용하면 교량 공사시 탄성파 탐지장치와 AI를 이용해 보(洑) 내부 덕트

    2021-02-23 채진솔 기자
  • 혁신도시 자립발전 기반 도모…'비즈파크' 조성

    정부가 혁신도시의 지속 가능한 성장·발전을 목표로 혁신도시형 도시첨단산업단지 '혁신도시 비즈파크'를 조성한다. 지역혁신거점 육성을 위해 지자체와 기업, 대학, 공공기관간 협업도 확대한다.국토교통부는 23일 혁신도시가 지역 성장거점으로 발전할수 있도록 지난해 추진한 정책

    2021-02-23 연찬모 기자
  • SK매직 신용등급 A+로 상향… 내달 회사채 청신호

    SK매직의 신용등급이 A+(안정적)로 한단계 올랐다. 다음달 1500억 규모의 회사채 발행에 청신호가 켜졌다.23일 SK매직은 지난해 매출 1조와 렌탈 누적계정 200만을 돌파한 데 이어 신용등급도 상향 조정됐다고 밝혔다.지난 17일, 한국신용평가는 SK매직의 무보증사

    2021-02-23 박소정 기자
  • SK증권, 1000억원 규모 하나카드 ESG채권 대표 주관

    SK증권은 지난 22일 1000억원 규모의 하나카드 ESG채권 발행에 NH투자증권과 공동 대표 주관사로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채권은 3년 만기 700억원, 4년 6개월 만기 300억원 총 1000억원 규모로 발행됐다. 중소상공인 가맹점 금융지원, 스타트업 및

    2021-02-23 천진영 기자
  • 보험사 배구단, 학폭 미투에 "이미지 실추" 냉가슴

    일부 보험사들이 브랜드 마케팅 강화 차원에서 프로배구단을 운영 중인 가운데, 소속 감독 및 선수의 과거 폭력 논란이 잇따라 불거지고 있다.학폭을 보장하는 자녀보험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상황 속 보유 배구단이 '학폭의 온상'으로 낙인찍혀 이미지 타격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2021-02-23 전상현 기자
  • 유니클로, '2021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표… 더 나은 세상 고민

    유니클로의 모기업 패스트리테일링은 지속가능한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한 기업의 비전과 성과를 담은 ‘2021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23일 발표했다.패스트리테일링은 ‘옷의 힘으로, 우리 사회를 아름답게’라는 지속가능경영 이념 아래 옷을 통해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

    2021-02-23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파렌하이트, 안다르, 올리브영

    ◇ 신원 파렌하이트, 새로운 뮤즈 이수혁 선정 신원의 남성복 브랜드 파렌하이트는 브랜드의 새로운 뮤즈로 배우 이수혁과 함께한 2021 S/S 화보를 공개했다. 파렌하이트는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수혁의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가 브랜드의 콘셉트에 잘

    2021-02-23 김보라 기자
  • 엠피아이코리아, LED광 측정장비 국산화 나선다

    엠피아이코리아가 에버파인 제품의 국내 공급을 넘어 직접 생산까지 나서며 광 측정장비 국산화에 나선다.23일 엠피아이코리아에 따르면 최근 LED광 측정 관련 박사급 인재를 채용,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했다. 또 대면적의 LED광원의 측정 정확도를 획기적으로 높이는 대면적

    2021-02-23 이성진 기자
  • [취재수첩] "마시는 매직, 하나도 안 웃겨요"… 예고된 위험에 웃지 못하는 소비자

    식품업계를 중심으로 한 '이색 콜라보레이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식품과 아예 관련이 없는 화학제품 등의 디자인을 따온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일각에서는 무분별한 콜라보레이션이 자칫 비극을 불러올 수 있다며 관련 규제 마련을 촉구하고 있다.23일 관련업계

    2021-02-23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