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 택배 하루 2000만 상자… 차량 연결 트레일러 준비

    택배 업계가 올 추석 연휴동안 역대 최대 물동량을 기록할 전망이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늘어난 온라인 쇼핑량에 선물 등 명절 물량이 더해져서다. 업계는 추석 특수기 동안 하루 최대 2000만 상자의 택배가 전국을 오갈 것으로 내다본다. 지난해 일 최대

    2020-09-08 김희진 기자
  • 삼성증권, 온라인 채권 투자고객 대상 '3·3·3 이벤트'

    삼성증권은 온라인으로 300만원 이상 채권을 매수한 300명을 추첨해 3만원의 상품권을 증정하는 채권 3·3·3 이벤트를 10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이벤트 기간 중, 삼성증권 고객은 누구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엠팜(mPOP)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벤트

    2020-09-08 정성훈 기자
  • 韓 조선업, 7월 이어 8월 수주 1위… 가스운반선 발주 재개 효과

    국내 조선업계가 가스운반선 수주 성과에 힘입어 2개월 연속 글로벌 선박 수주량 1위를 기록했다.8일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8월 한 달간 전 세계 선박 발주는 86만CGT(36척)로 이 중 한국이 63만CGT(23척, 73%)를 수주했다. 이

    2020-09-08 엄주연 기자
  • 롯데카드, OTT서비스 '딜라이브' 제휴카드 출시

    롯데카드는 8일 딜라이브와 제휴해 PLCC(사업자표시 신용카드)인 ‘딜라이브 롯데카드’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딜라이브 이용요금을 자동납부 신청하면, 지난달 이용실적에 따라 1만원에서 1만5000원을 할인해준다. 또 이벤트 기간에 이 카드를

    2020-09-08 김병탁 기자
  • SK이노베이션, 2년 만에 공모채 시장 '노크'… 실적 악화 속 유동성 확보 나서

    유동성 확보에 나선 SK이노베이션이 공모 회사채 발행에도 착수했다. 업황 침체와 공격적인 투자로 영업성적과 재무성과 모두 부진한 상황인 만큼 흥행은 불투명한 상황이다.8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SK이노베이션은 16일 3000억원 규모의 공모채를 발행한다. 201

    2020-09-08 성재용 기자
  • 현대기아차-SK이노베이션, '배터리 산업 생태계 조성' 맞손

    현대·기아자동차와 SK이노베이션이 순수 전기차 관련 배터리 산업 생태계 조성에 힘을 모은다.현대·기아차와 SK이노베이션은 배터리 관리와 판매, 재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체계를 검증해 나갈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이번 협력은 배터리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친환경성을

    2020-09-08 박상재 기자
  • 해외 채권펀드 환매중단…국내 재간접펀드 영향

    유럽 자산운용사 채권펀드가 현지 금융당국으로부터 환매 중단 권고를 받으면서 해당 펀드에 투자하는 국내 공모펀드들의 환매가 중단됐다.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키움투자자산운용은 '키움 글로벌 얼터너티브 증권투자신탁(혼합-재간접형)'의 환매 연기를 판매사들에 안내했다.해외

    2020-09-08 정성훈 기자
  • 카카오 에듀테크 계열사 '야나두', 300억 투자 유치

    카카오 에듀테크 계열사 야나두가 3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8일 밝혔다. 투자에는 한국투자증권, KB증권, 비전자산운용, 푸른파트너스자산운용이 참여했다. 올초 카카오키즈와 야나두의 결합으로 주목받은 통합법인은 지난 6월 '야나두'로 사명을 변경하고 종합 교육기업으로

    2020-09-08 전상현 기자
  • WHO “코로나19, 마지막 팬데믹 아닐 것”

    세계보건기구(WHO)가 코로나19와 관련 “마지막 팬데믹이 아닐 것”이라고 경고했다. 7일(현지시간)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사무총장은 화상 언론 브리핑에서 “다음 팬데믹이 닥칠 때 세계는 지금보다 더 준비돼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그는 “최근 몇

    2020-09-08 박근빈 기자
  • 롯데마트 “추석선물로 견과류와 육포 어떠세요”

    건(乾)식품 선물세트가 뜨고 있다.롯데마트가 지난 2018년 추석부터 건식품 선물세트 매출을 분석해보니, 2018년 추석 49.4%, 2019년 추석 52.2% 등 매년 매출이 지속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이처럼 건식품 선물세트가 신장하는 것은 건식품 세트 내

    2020-09-08 한지명 기자
  • 신세계TV쇼핑, 가을맞이 프로그램 개편 나선다

    신세계TV쇼핑이 가을을 맞아 식품, 뷰티 전문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디지털 월을 활용해 기존 운영 중인 명품, 레포츠, 패션 전문 방송의 비주얼 요소를 강화하는 등 차별화된 브랜드 프로그램 운영에 나선다.먼저 오는 8일 스토리가 있는 건강식품 전문 프로그램 ‘건강의 발

    2020-09-08 한지명 기자
  • 신세계그룹, 추석 전 협력사 납품 대금 조기 집행

    신세계그룹이 2020년 추석을 앞두고 중소 협력업체 납품 대금 조기 지급에 나선다.이번에 조기 지급하는 납품 대금의 규모는 총 약 1900억원이다. 각 사별 조기 지급 대금 규모는 이마트가 300여개 협력사에 약 1300억원, 신세계가 1600여개 협력사에 약 500억

    2020-09-08 한지명 기자
  • 해외여행 대신 인테리어…신세계百, 상반기 가구 매출 41.7%↑

    가구도 명품의 시대가 왔다.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며 집에 체류하는 시간이 길어져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과 소비가 급증하고 있다.최근 명품 신장세가 뚜렷한 가운데, 인테리어에 관심이 커지며 가구 시장도 커지고 있다. 소파 하나도, 침대 옆 협탁 하나도 허투루 선택하지 않

    2020-09-08 한지명 기자
  • ICT업계, 코로나19 취업한파 극복 앞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채용시장이 꽁꽁 얼어붙은 가운데, 국내 ICT 업계가 대규모 채용을 진행해 눈길을 끈다. 비대면(언택트) 환경에 걸맞는 인력을 육성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

    2020-09-08 신희강 기자
  • KT텔레캅, 매출 감소...하반기 '무인화 사업' 관건

    올 상반기 물리보안 '빅3' 업체 중 KT텔레캅만 유일하게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감소했다.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 경쟁사인 에스원과 ADT캡스가 나란히 매출 증가세를 보이며 희비가 더욱 엇갈리고 있다.하반기 계열사 포트폴리오 개선 작업을 예고한 구현모 KT 대표가

    2020-09-08 전상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