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Cannes Insight] 이마트 좋아하세요? 아니면 지마켓 좋아하세요?
지난 해 8월 미국의 거대 유통업체 월마트(Walmart)는 영업을 시작한지 불과 1년밖에 되지 않은 신생 온라인 쇼핑몰 제트닷컴(Jet.com)을 무려 3조원이 넘는 돈을 주고 인수한다. 월마트가 인수합병을 위해 쓴 돈으로는 역대 최대 규모란다.
2017-06-23 편집국 -
[2017 Cannes Insight] 호떡집에는 불이 나지 않는다
우리 세계 패스트푸드의 지존은 맥도날드다. 최근 개봉한 영화 ‘파운더(Founder)’에서 본 것처럼 햄버거를 패스트푸드로 만든 매뉴얼도 그들의 것이다. 거대한 자본을 바탕으로 부동산을 사들이고 점포를 늘려간 것도 그들이다. 그 아성에 도전하는 ‘버거킹(Burger K
2017-06-23 편집국 -
기발한 '쇼핑 할인 엔진', SNS로 절약의 매커니즘 알려
미디어 부문 그랑프리 수상작 "절약의 혁신(Innovating Savings)"
2017-06-21 이연수 -
아디다스, '마이웨이' 재해석으로 '그랑프리'
[프랑스 칸 라이언즈=이연수 기자] 2017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에서 스페인 산탄더 은행의 ‘돈을 넘어서(Beyond Money)’와 아디다스의 ‘오리지널은 끝나지 않는다(Original is Never Finished)’가 각각 엔터테인먼트,
2017-06-21 이연수 -
2017 칸 라이온즈 프로모션 부문 그랑프리
[2017 Cannes Insight] 투표보다 이동통신 가입이 쉬워야한다
‘온 국민 인공지능 플랫폼, 5G에 다다른 퀀텀(Quantum)’. 정보통신 선진국답게 대한민국 국민은 이동통신기술의 전문가로 길들여진다. 주로 이동통신사들의 경쟁적 기술을 알리는 광고들을 통해서 말이다. 하지만 그늘에는 이동통신을 개통할 수만 있어도 좋은
2017-06-21 편집국 -
첨단 기술도 '행동변화' 일으켜야 의미
크리에이티브 데이터 부문 그랑프리 수상작 ‘보살핌은 중요하다(Care Counts)’ 이노베이션 부문 그랑프리 수상작 ‘휴머니움 금속 이니시어티브(The Humanium Metal Initiative)’ 사이버 부문 그랑프리 수상작 올란드 인덱스(Al
2017-06-20 이연수 -
월街 '황소상'에 맞선 '용감한 소녀상' 칸을 흔들다
[프랑스 칸 라이언즈=이연수 기자] 2017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에서 여성 권익을 위해 월 스트리트 황소상 앞에 우뚝 선 ‘용감한 소녀상’이 PR, 옥외, 글래스 부문 등 20일 현재 3개 부문에서 그랑프리를 차지했다
2017-06-20 이연수 -
[2017 Cannes Insight] 델마와 루이스가 돌아왔다
그녀들은 절벽으로 차를 몰았다. 커다란 자동차 경적소리로 울려대는 남성의 권위와 위협을 넘어 다른 세상을 향해 떠난 것이다. 그리고 올해 그녀들은 키 작은 소녀상이 되어 돌아왔다. 금방이라도 달려들 듯 무서운 기세로 정면을 응시하는 황소 앞에 당당한 모습으로 마주섰다.
2017-06-20 편집국 -
[Cannes Insight] 다윈도 몰랐을 인류의 진화
인류가 생존과 번식에 더 유리한 방향으로 진화하려면 어떤 모습이 되어야할까? 그것은 인류발전에 가장 큰 저해요소를 제거하는 방향이기도 할 것이다. 인간의 모습이라고 하기엔 보기에 거북한, 혹은 먼 훗날 이야기라 나와는 상관없을 이 모습을 어떻게 봐야할까? 올
2017-06-19 편집국 -
"일상을 엿보는 재미" 나영석-이서진 칸 무대에 서다
[칸=이연수 기자] 제일기획이 6월 18일(현지시간) 열린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의 한 세미나에서 나영석 PD, 이상길 CJ E&M 부사장, 배우 이서진(사진)과 함께 K-컬처를 소개했다. 제일기획의 웨인최 전무가
2017-06-18 이연수 -
"교통사고 피하려면 몸이 이렇게...." 호주 캠페인 그랑프리
[칸=이연수 기자] 2017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의 건강복지(Health & Wellness) 부문과 제약(Pharma) 부문 수상작이 6월 17일 저녁(현지 시간) 프랑스 칸의 팔레 데 페스티발에서 발표됐다.
2017-06-18 이연수 -
"크리에이티비티가 기업 좌우" 칸 라이언즈 광고주 직접 출품 늘어
[칸=이연수 기자] 2017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가 17일(프랑스 현지 시간) 프랑스 칸에서 개막됐다. 17일부터 24일까지 칸 국제영화제 개최장소로도 유명한 팔레 데 페스티발에서 열리는 올해 칸 라이언즈에는 모두 24
2017-06-17 이연수 -
'러브 액추얼리' 리처드 커티스 감독 칸 '라이언하트' 수상
2017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에서 ‘러브 액츄얼리’ 등으로 국내서도 유명한 영국의 영화감독 리처드 커티스(Richard Curtis)가 라이언하트(LionHeart) 상을 받게 됐다. 2014년 출범된 라이언하트 상은 상업브랜드의 힘을
2017-06-15 이연수 -
지난해 4분기 0.5%→올해 1분기 0.9%로 확대
봄바람 한국경제…1분기 성장률 상승폭 OECD 6위
우리 경제가 1분기 수출과 투자 중심으로 회복세를 보이면서 분기 성장률 개선폭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에서도 상위권에 올랐다.1일 OECD에 따르면 회원국 성장률 평균은 1분기 0.4%(전분기 대비)로 지난해 4분기(0.7%) 대비 0.3%포인트 떨어졌다
2017-06-01 연합뉴스 -
샤넬 부메랑은 '문화착취'인가
브랜드 입장에서 볼 때 소셜미디어네트워크(SNS)는 양날의 검이다. SNS시대가 도래하면서 이전에 막대한 매체비 없이는 엄두내지 못했던 커뮤니케이션이 실시간으로 가능해졌다. SNS의 인터액티브한 성격 덕분에 대중들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게 된 것은 물론이다. 그
2017-05-19 이연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