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쌀쌀해진 간절기 … 본격 겨울준비 나선 유통업계
일교차가 커진 날씨에 맞춰 유통업계가 '겨울나기'를 시작하고 있다.29일 업계에 따르면, CU는 동절기 의류, 핫팩 등 방한용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CU는 이달 18일부터 겨울철 대표 방한 용품인 차별화 핫팩 3종을 판매 중이다. 올해 핫팩에는 소방청 캐릭터와 함께 소
2025-09-29 남수지 기자 -
KT&G, 신제품 ‘에쎄 체인지 썬’ 30일 전국 편의점 출시
KT&G가 초슬림 담배 신제품 ‘에쎄 체인지 썬’을 오는 30일 전국 편의점에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에쎄 체인지 썬’은 기호에 따라 다른 취향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며, 냄새 저감기술로 흡연 후 입에서 나는 담배 냄새를 줄인 것이 특징이다.제품
2025-09-29 최신혜 기자 -
콜마비앤에이치, 말레이시아 코스웨이와 MOU … "동남아 진출 교두보 마련"
콜마비앤에이치는 지난 27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된 COSWAY Reimagined Mega Event에서 말레이시아 유통대기업 베르자야 그룹(Berjaya Group) 계열사 코스웨이(COSWAY)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이
2025-09-29 김보라 기자 -
중국 단체 관광객 본격 귀환 … 면세점업계, 크루즈·MICE까지 잡는다
중국 단체 무비자 정책 시행 첫날인 29일, 면세점업계가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내세우고 있다.롯데면세점은 이날 드림호 크루즈 단체 1700여 명의 방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중국 단체 관광객 맞이에 나선다.이날 인천항에 입항 예정인 드림호 크루즈
2025-09-29 남수지 기자 -
버거킹 ‘트러플 머쉬룸 와퍼’, 출시일 첫날 예상 대비 121% 상회 판매율 기록
버거킹은 매년 가을 선보이는 ‘트러플 머쉬룸 와퍼(이하 트머와)’가 출시일 첫날 예상 대비 121% 상회하는 판매율을 기록하며 가을이면 한 번쯤은 먹어야 하는 ‘시즌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다고 29일 밝혔다. 트머와는 2017년 첫 선을 보인 이후 2021년까
2025-09-29 최신혜 기자 -
롯데시네마 신림, 그랜드 리뉴얼 오픈 … 차세대 기술 특화관 ‘광음LED’ 최초 공개
롯데시네마 신림이 대대적인 리뉴얼을 마치고 오는 10월2일 그랜드 오픈한다.이번 리뉴얼은 관람 환경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고의 시네마틱 경험을 가능케 하고 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선보이기 위함이다.먼저 신규 기술 특화관 ‘광음LED’를 롯데시네마 신
2025-09-29 최신혜 기자 -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2년만에 누적매출 6천억원 육박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개점 2년만에 누적 매출 6000억원을 넘보는 아시아 대표 ‘K 리테일러’로 도약하고 있다.29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1년차였던 지난해 말 누적 매출 3000억원, 올 상반기에는 누적 매출 5000억원을 넘기며
2025-09-29 김보라 기자 -
GS리테일 통합 멤버십, 100만 신규·60% 사용률로 흥행 입증
GS리테일의 통합 멤버십 ‘GS ALL 멤버십’이 다양한 혜택을 기반으로 뚜렷한 성과를 내고 있다.‘GS ALL 멤버십’은 GS25, GS샵, GS더프레시 등 GS리테일 브랜드의 포인트 적립 체계를 하나로 통합한 서비스다. 고객은 어디서든 적립 포인트를 자유롭게 사용할
2025-09-29 김보라 기자 -
대상,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 2025' 참가 … 유럽 시장 공략 본격화
대상이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 2025(ANUGA 2025)’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대상은 이번 박람회를 발판으로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하고 유통 접점을 강화해 유럽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구상이다.현지시간으로 10월 4일부터 8일까지
2025-09-29 조현우 기자 -
오리온, 2025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 '커리어 위크' 신규 도입
오리온이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모집 대상은 2026년 2월 4년제 정규대학(원) 졸업 예정자 및 졸업자이며, 모집부분은 ▲일반관리 ▲R&D ▲디자인 ▲QA ▲QM ▲AGRO 등이다.지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2025년 10월
2025-09-29 조현우 기자 -
골든블루, 200년 전통 아이리쉬 위스키 '맥코넬스' 소비자 접점 확대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이 2023년 국내에 정식 출시한 프리미엄 아이리쉬 위스키 '맥코넬스'의 소비자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시음 행사와 한정판 패키지, 디지털 콘텐츠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
2025-09-29 최신혜 기자 -
고물가에 편의점 가성비 제품 인기 … CU·세븐일레븐, 차별화된 즉석식품 선봬
주요 편의점 업계가 선보인 치킨 등 즉석식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최근 고물가로 인해 지갑 사정이 팍팍해진 소비자들을 공략한 ‘가성비’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이달 가성비를 높인 ‘매콤달콤 안심 컵 닭강정’
2025-09-28 조현우 기자 -
"무비자 中관광객 잡아라" … 신세계면세점, '복 마케팅' 전개
신세계면세점은 중국 단체관광객 무비자 입국 정책과 국경절·추석 연휴를 맞아 외국인 고객을 위한 다채로운 ‘복(福) 마케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먼저 명동점에서는 오는 29일 무비자 정책 시행 첫날에 맞춰 식품패키지 상품을 구매하거나 뷰티·패션·식품 등 300달러
2025-09-28 조현우 기자 -
농협유통 하나로마트, 추석 제수용품 할인 나서
농식품 전문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는 농협유통이 추석 명절 연휴에 필요한 다양한 먹거리 준비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농협유통 하나로마트는 농·축·수산물 소비 쿠폰 할인 행사와 더불어 자체 행사를 추가해 고물가 시대에 많은 고객에게 큰 할인 혜택이 제공될 수 있도
2025-09-28 조현우 기자 -
스타벅스, 'Take it Love eat' 론칭 후 스낵 판매량 43%↑
스타벅스 코리아가 스낵 전용 브랜드 ‘Take it Love eat’ 론칭 이후 스낵 판매량이 40% 이상 늘어났다고 28일 밝혔다.Take it Love eat은 지난해 12월 론칭한 스타벅스의 첫 스낵 브랜드로, ‘가볍게 집어서 행복하게 드세요’라는 의미를 담고 있
2025-09-28 조현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