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CLS, 교통안전 강화 … 화물차 '사각지대 주의' 표지 전국 부착

    쿠팡과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전국에서 운영 중인 모든 대형 화물차 수백여대에 ‘사각지대 주의’ 알림 표지를 부착하는 캠페인을 펼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쿠팡과 CLS가 한국교통안전공단(TS), 경찰청과 합심해 기획됐다. 대형 화

    2025-09-30 김보라 기자
  • "AI로 화장품 패키지 찾는다" … 한국콜마, '콜마패키지닷컴' 출범

    한국콜마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국내 최초의 글로벌 화장품 패키지 소싱(조달) 플랫폼 ’Kolmarpkg.com(콜마패키지닷컴)’을 공식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플랫폼 도입으로 패키지 선택 절차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제품 출시 속도를 높여 고객사의 글로벌

    2025-09-30 김보라 기자
  • 무신사, 12월 中 상하이 첫 오프라인 매장 … "해외 공략 본격화"

    무신사가 오는 12월 상하이에 무신사 스토어와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을 연이어 오픈하며 중국 오프라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무신사 스탠다드가 12월 중순 상하이 ‘화이하이루(淮海路)’의 백성 쇼핑센터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화이하이루는 일평균

    2025-09-30 김보라 기자
  • 신세계백화점, 추석 선물세트 판매 역대 신기록 … 2030 소비도 한몫

    신세계백화점이 8월 26일부터 시작된 추석 사전예약 판매와 본판매 실적을 분석해본 결과, 전년 대비 21.2% 신장하며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기간 : 8/26~9/28)고 밝혔다.특히 추석 연휴를 2주 남겨놓은 9월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매출이 전년보다

    2025-09-30 남수지 기자
  • 이마트24, '옐로우' 출격 … PL 전면 리뉴얼

    이마트24가 10월1일 새로운 PL(Private Label)브랜드 ‘옐로우(Ye!low)’를 론칭하고, PL 상품 강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고물가가 장기화되고 있는 속에 PL상품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고, 단순히 가격보다는 차별화된 상품으로 경쟁력을

    2025-09-30 남수지 기자
  • 롯데마트, 추석 전 마지막 선물세트 구매찬스 제안 … 10월 6일까지

    롯데마트는 10월 6일까지 2025년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행사 기간 중 행사 카드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최대 50만원 상당의 롯데상품권 또는 동일 금액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품목별 최대 30% 할인, 엘포인트(L.POINT)

    2025-09-30 남수지 기자
  • 롯데백화점, '보랭가방' 회수 이벤트 진행 … 자원순환 실천하고 엘포인트 받자

    롯데백화점이 올 추석에도 '보랭 가방’ 회수 이벤트를 진행하며 ESG 활동에 앞장선다고 30일 밝혔다.'보랭 가방'은 명절 선물 세트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제작된 전용 가방이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2022년 추석부터 업계 최초로 보랭 가방 회수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2025-09-30 남수지 기자
  • 가을 바람 타고 매출 회복 … 백화점업계, 3분기 기대감↑

    본격적인 가을에 접어들면서 백화점업계가 매출 상승을 노리고 있다. 코앞으로 다가온 추석을 위한 선물부터 쌀쌀해진 간절기용 패션 카테고리까지 다양한 상품군에서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30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의 경우 추석 연휴를 2주 남겨놓은 이번달

    2025-09-30 남수지 기자
  • 이랜드 뉴발란스, '2025 런 유어 웨이 서울 대회' 성료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는 ‘2025 런 유어 웨이 서울 대회(2025 Run Your Way SEOUL)’를 지난 28일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여의도공원 일대에서 오전 7시30분부터 12시까지 열

    2025-09-29 김보라 기자
  • 동원F&B, 건강과 실속 담은 ‘동원 추석 선물세트’ 출시

    동원F&B가 건강과 실속을 담은 ‘2025 추석 선물세트’ 100여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동원F&B는 참치캔 1등 브랜드 ‘동원참치’만으로 구성한 선물세트의 물량을 30% 확대 운영한다. 한 캔(135g)에 성인 단백질 일일 권

    2025-09-29 최신혜 기자
  • [열도에 스며든 한류]

    김회찬 대상재팬 대표 "김치, 日 일상에 자리잡아 … 일본 내 한식 이끌어갈 것"

    일본에서의 한류는 더 이상 공연장과 스크린 안에서만 머물지 않는다. 일상으로 스며든 한류는 식탁과 소비 현장에서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1020세대에 녹아든 이른바 4차 한류는, 일본 시장을 새롭게 변화시키고 있다. 특정 성별과 연령대를 넘어 일본 남녀노소에

    2025-09-29 조현우 기자
  • 롯데칠성음료, ESG 경영 박차 … 올해 탄소 배출량 4천톤 줄인다

    롯데칠성음료가 ESG 경영에 기초한 ‘지속가능성’ 역량을 기업 핵심 전략으로 삼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올해 롯데칠성음료는 탄소중립을 위해 실시한 공정 개선과 설비 교체 등을 통해 4000톤의 탄소 배출량을 감축한다는 계획이다.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2021년

    2025-09-29 조현우 기자
  • [Daily New유통] 신세계톰보이, 세라젬, 동서식품 外

    ◇ 무신사, 라코스테와 협업한 '무신사 에디션' 컬렉션 흥행무신사가 글로벌 패션 브랜드와 협업해 선보이는 단독 발매 상품이 연이어 흥행을 이어가며 주목받고 있다.무신사는 지난 23일 라코스테 협업 컬렉션을 ‘무신사 에디션’이  발매 3시간 만

    2025-09-29 김보라 기자
  • 호텔신라, 면세 부진 속 호텔 사업 강화 … 신라스테이·신라모노그램 잇달아 개관한다

    호텔신라가 올 하반기부터 약 3년에 걸쳐 신라스테이, 신라모노그램 등 브랜드 사업장을 잇달아 개관하며 호텔 사업장 확대를 본격화한다. 비록 면세사업은 실적 부진을 겪고 있으나, 인바운드 관광객 증가 등으로 호텔 시장이 지속 성장하자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2025-09-29 최신혜 기자
  • 생활잡화서 화장품까지 … 中 기업, 전방위 안방 공략

    테무·알리익스프레스 등 초저가 직구 공습에 이어 중국 기업들의 한국 공략이 화장품으로 확산되고 있다. 생활잡화와 플랫폼에 이어 화장품 시장까지 진입하며 K-뷰티와의 정면 승부를 예고한 것이다. 가격 경쟁력과 현지화 전략을 앞세운 중국 브랜드들의 잇단 진출은 국내 유통

    2025-09-29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