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력채용 보면 유통그룹 '전략' 보인다
2024년 갑진년이 밝으면서 주요 유통그룹이 전문가 찾기에 나서고 있다. 분야, 기업을 불문하고 동시 다발적으로 다양한 경력직 채용에 나서는 것. 이들이 외부 전문가를 찾는 이유는 내부 인재풀만으로는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확보하기 힘들다는 판단 때문이다. 경력직 채용을
2024-01-09 강필성 기자 -
농심, 먹태깡 콜라보 확대… '큰사발면·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 출시
농심이 먹태깡의 인기를 이어갈 후속 제품 확대에 나선다. 먹태깡의 맛을 재현한 후속제품을 통해 인기를 이어가겠다는 전략이다. 9일 농심에 따르면 회사는 먹태맛을 접목한 용기면 신제품 ‘먹태깡큰사발면’과 스낵 신제품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을 출시한다.&nbs
2024-01-09 강필성 기자 -
롯데칠성, 새로와 월드 투어… 베트남에 '팝업스토어'
롯데칠성음료는 베트남 호찌민의 부이비엔 거리에 소주 ‘새로’의 팝업스토어를 열고 베트남 현지인의 마음 사로잡기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새로 팝업스토어는 베트남 현지 젊은층을 대상으로 최근 한국에서 구미호 캐릭터, 세련된 투명병의 제로 슈거 소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2024-01-09 강필성 기자 -
CJ온스타일, ‘휴온스’ 양춘사 추출물 건기식 론칭… “올해 100억 브랜드로 키운다”
CJ온스타일은 올해 ‘원플랫폼 2.0’ 캠페인의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 첫 주자로 헬스케어 브랜드 ‘휴온스’를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양춘사 추출물을 활용한 다이어트 건기식도 론칭한다.원플랫폼 캠페인은 신상품 인지도 제고, 브랜드 리뉴얼 등 협력사 목적에 맞게 최적의
2024-01-09 문은혜 기자 -
'정용진·이부진'이 먹고 입었더니… 'KFC·SSG닷컴' 매출 폭발
최근 재계 오너들의 ‘매출’ 효과에 유통업계가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오너가 사용하거나 애용한다는 입소문만 나도 관련 상품의 구매가 잇따르는 즉각적인 매출 효과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과 이부진 호텔신라 대표이사 사장이 대표적인
2024-01-08 강필성 기자 -
AK플라자, 수원점 품고 간판 바꿨지만… 꺾인 성장세 어쩌나
AK S&D가 자회사 수원애경역사를 흡수합병하고 사명을 AK플라자로 변경하면서 본격적인 재출발에 나선다. AK플라자가 보유한 점포 중 가장 ‘알짜’로 꼽히는 AK플라자 수원점을 흡수한 만큼 상당한 재무개선도 가능할 전망이다. 다만 이런 AK플라자의 새
2024-01-08 강필성 기자 -
[단독] 고물가에 PB 키우는 티몬… 캡슐커피 다음은 ‘클레오파트라 소금’
지속되는 고물가에 식품 자체브랜드(PB) ‘베리밸류’를 선보인 티몬이 캡슐커피에 이어 프리미엄 소금인 ‘클레오파트라 소금’을 2차 상품으로 준비 중이다. 지난해 후쿠시마 오염수 이슈로 깨끗한 소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한 티몬은 프리미엄급 소
2024-01-08 문은혜 기자 -
소상공인 성장에 '진심'… 쿠팡, 할인행사 확대로 중소업체 성장 돕는다
쿠팡이 품질의 가성비 제품을 파는 전국 중소상공인들의 성장 견인에 나섰다.쿠팡은 매월 9일∙19일∙29일 식품을 다양한 특가로 선보이는 ‘99특가’ 행사를 연다고 8일 밝혔다. 매월 비정기적으로 진행하던 식품 특가 행사를 새해부터 월 3회로 확대하는 것이다.이를 통해
2024-01-08 문은혜 기자 -
'내 집 앞이 수산시장' CU, 활어회 픽업 매장 수도권 확장
CU는 O4O(Online for Offline) 전략이 일환인 ‘수산시장 활어회 픽업 서비스’를 기존 서울 지역에서 수도권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서비스 확대 지역은 파주, 용인, 남양주 등 수도권 총 21개 시다. 수산시장으로부터 지리적으로 멀리 위치한 곳
2024-01-08 강필성 기자 -
홈앤쇼핑, 해외직구 빠른 배송 서비스 오픈… 가품 '2배' 보상
홈앤쇼핑은 믿을 수 있는 해외직구 상품을 고객에게 빠르게 배송할 수 있는 ‘홈직빠(홈앤쇼핑 직구는 빠르다)’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이커머스 시장에 불어오는 중국의 돌풍이 거세다.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인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 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
2024-01-08 강필성 기자 -
위메프, 1만원 이하 패션관 ’99샵’ 론칭… 초저가 패션 공략
위메프는 1만원 이하 특가 패션상품을 선보이는 전문관 ‘99샵’을 신설하고 초저가 패션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위메프의 이런 전략은 저가 패션 상품에 대한 수요가 계속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위메프에서 최근 1년간 고객 구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가장 많이
2024-01-08 강필성 기자 -
판매지원 강화하는 G마켓, 매출 분석 서비스 ‘ESMPLUS 통계’ 공개
G마켓은 판매데이터 분석 지표 ‘ESMPLUS 통계’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G마켓과 옥션의 판매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ESMPLUS 통계는 판매, 유입, 서비스 점수, 키워드, 리뷰 등 판매 활동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판매에 도움이
2024-01-08 문은혜 기자 -
롯데온, 14일까지 새해 첫 ‘온앤더뷰티 위크’
롯데온은 14일까지 새해 첫 ‘온앤더뷰티 위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에스티 로더, 입생로랑, 키엘 등 럭셔리 뷰티 브랜드가 참여해 새해 다짐 및 피부 고민별 인기 상품과 새해 첫 신상품을 모아 선보인다. 럭셔리 뷰티 브랜드에 적용할 수 있
2024-01-08 강필성 기자 -
안정호 시몬스 대표, 공익 위해 '난연 매트리스' 특허 공개
시몬스 침대는 안정호 대표가 공익을 위해 난연 매트리스 제조공법 관련 특허(등록번호: 10-2151273, 10-2151274)를 공개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난연 매트리스는 불에 잘 타지 않는 매트리스이다. 매트리스는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하는 실내 가구로, 화재
2024-01-08 강필성 기자 -
롯데백화점, 졸업시즌 겨냥 신발∙가방∙악세서리 프로모션 나서
롯데백화점은 빨라진 '졸업 특수'를 겨냥해 졸업 관련 수요 잡기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전국의 많은 학교들 1월 졸업을 늘리는 추세다. 이는 지난 2020년부터 190일 의무수업일수를 채우면 나머지 기간은 각 학교 재량에 따라 학사 일정을 결정할 수 있게 된 데 따른
2024-01-07 문은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