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1월 론칭 후 두 달간 5만 대 판매, 주문액 50억원 달성대표상품 ‘쿠진 푸드스타일러’ 3회 매진단백질 시장 커지면서 ‘두유’ 관심 증대, 날재료로 빠르게 조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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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샵은 지난해 11월 TV홈쇼핑에서 처음 선보인 ‘쿠진 푸드스타일러’를 비롯해 ‘베스트하임’, ‘온더온’, ‘마이아’ 등이 2달 만에 5만대 판매됐다고 10일 밝혔다. 주문액으로는 50억원이 넘는다.

    가장 인기 많은 상품은 ‘쿠진 푸드스타일러’다. 두 달간 7번 방송에서 약 3 대나 판매됐다. 방송 평균 4000대 이상 판매된 것. 특히 론칭 방송을 포함 3회는 방송 시간을 채우지 못하고 전체 매진됐으며 전년 동시간대 방송 대비 68% 높은 실적을 올리고 있다.

    두유 제조기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배경에는 단백질 시장이 커지고 시성비(시간 대비 성능)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초 사회’ 트렌드가 함께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단백질 음료나 보충제, 스낵 등 국내 단백질 상품 시장은 2019년 1206억원 규모에서 2021년 3364억원, 2022년 4000억원(추정치)으로 성장했다.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이 대중적으로 확대되면서 ‘두유’라는 키워드에 많은 소비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것이다.

    현재 판매 중인 두유제조기는 대부분 전기포트와 믹서기를 결합한 형태로 재료만 손질해서 넣어주면 최적 온도와 요리시간을 자동으로 설정해 만들어준다. 알아서 재료를 갈아서 끓이고 저어서 고아주기 때문에 재료 손질 외 신경 쓸 필요가 없어 최고의 시성비를 자랑한다. 

    GS샵은 새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는 만큼 당분간 두유 제조기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보고 11일 11시 35분 ‘마이아 프로틴 메이커’, 14일 저녁 8시 35분 ‘쿠진 푸드스타일러(1L)’, 17일(수) 11:35분 ‘베스트하임 믹스앤쿡 두유 제조기(1L)’를 각각 방송할 예정이다.

    정한식 GS샵 가전팀 MD는 “두유 제조기는 단백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상품으로 ‘전기밥솥’, ‘에어 프라이어’ 등을 잇는 필수 주방 가전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