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털 캐릭터’가 대세… 롯데백화점, 디즈니·픽사 축제

    롯데백화점은 털 덮인 ‘디즈니·픽사’ 캐릭터들의 축제 ‘디즈니 플러피 페스티벌’을 국내 최초로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디즈니 플러피 페스티벌'은 2022년에 중국과 홍콩에서 선풍적인 인기 몰이에 성공한 ‘디즈니·픽사’의 축제이다. 이 행사는 중국의 강후이 헝룽 광장

    2023-11-16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1800여종의 주류 최대 반값… ‘블랙벙커데이’ 개막

    연말 홈파티족을 위한 롯데마트 ‘블랙벙커데이’의 막이 올랐다. ‘블랙벙커데이’는 주류 전문 매장 보틀벙커에서 상·하반기 연 2회 진행하는 연중 가장 큰 주류 행사다. 롯데마트는 하반기 ‘블랙벙커데이’를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보틀벙커 4개

    2023-11-16 강필성 기자
  • 한정판부터 위스키 클래스까지… 디아지오, 신사동에 ‘더-바’ 팝업 오픈

    디아지오코리아는 서울 신사동에 위치한 에어드랍 스페이스에 ‘더-바 바이 에어드랍(THE-BAR by Airdrop)’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오는 21일 공식 오픈을 시작으로 내년 4월까지 약 6개월간 운영된다. 팝업 스토어는 영국 런던 디아지오 본사에

    2023-11-15 강필성 기자
  • [강필성의 유통 최전선] 쿠팡-CJ제일제당 갈등 1년… 누가 웃고 울었나

    “이렇게 장기화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쿠팡과 CJ제일제당의 갈등을 바라보는 유통업계 관계자의 말이다. 쿠팡과 CJ제일제당의 갈등이 이달 만 1년에 들어선다. 당시만 해도 조기에 합의에 이를 것으로 예상됐던 1위 이커머스와 1위 식품기업의 갈등이 해를 넘겨

    2023-11-15 강필성 기자
  • 방문객 늘자 실적도 '껑충'… 대형마트, 고객 모으기 사활

    온라인 쇼핑에 맞서 '매장을 찾는' 고객 늘리기에 집중해온 대형마트들의 전략이 성과를 보이고 있다. 매장 리뉴얼을 비롯해 오프라인에서만 구매하거나 경험할 수 있는 각종 상품, 기획들을 늘린 결과 올 들어 집객수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 이는 실적 상승으로 이어졌다.15일

    2023-11-15 문은혜 기자
  • 혼수∙입주 특수에, 신세계까사 리클라이너 매출 '쑥쑥'

    신세계까사는 까사미아 리클라이너 소파 매출이 연말까지 계속되는 혼수 ·입주 수요와 맞물려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고 15일 밝혔다.특히 올해 6월 말경 선보인 리클라이너 소파 ‘루고’와 ‘아스티’의 매출이 출시 이후 매월 월평균 15%씩 성장하며 까사미아의 새로운 소파 강

    2023-11-15 문은혜 기자
  • 이랜드리테일 'NC베이직', 서울·수도권 지역에 5개 매장 동시 오픈

    이랜드리테일은 패션 브랜드 ‘NC 베이직’이 서울과 수도권 주요 거점 지역 내 매장 5개를 추가로 동시에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NC베이직은 2001아울렛 중계점, NC백화점 불광점·수원터미널점·중앙로역점·서면점에 매장을 신규 오픈하며 본격적으로 오프라인 매장 확대에

    2023-11-15 강필성 기자
  • 와우회원이면 전국 어디서나 '쿠팡이츠' 최대 10% 할인… 외식 부담 낮춘다

    쿠팡이 ‘쿠팡이츠 와우할인’을 전국으로 확대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광역시는 물론이고 충청과 강원, 전라도 주요 지역고 제주도에서도 와우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됐다.쿠팡이츠 와우할인은 쿠팡이츠에서 음식을 주문하면 음식 가격의 최대 10%를 즉시 할인해 주는 혜택

    2023-11-15 문은혜 기자
  • SSG닷컴 '쓱데이' 첫 날 신기록 경신… 매출 42%↑

    신세계그룹 이커머스 플랫폼 SSG닷컴과 W컨셉이 ‘쓱데이’ 첫 날 호실적을 기록하며 국가대표 쇼핑 축제의 화려한 출발을 알렸다.SSG닷컴과 W컨셉은 쓱데이 행사 첫 날이었던 지난 13일 흥행 성과를 거뒀다고 15일 밝혔다. 쓱닷컴은 쓱데이 온라인 행사 시작일이

    2023-11-15 강필성 기자
  • '쿠폰에 할인까지' 신세계백화점, 신백멤버스 '쿠폰 위크' 개최

    신세계백화점이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신백멤버스 쿠폰 위크’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각 점포에서는 겨울 시즌 팝업 스토어와 할인 대전을 풍성하게 마련했다. 신세계 그룹 전 관계사가 총출동해 연중 최대 쇼핑 혜택을 선보이는 국가대표 쇼핑축제 ‘쓱데이’에

    2023-11-15 문은혜 기자
  • 더현대 서울, 22일까지 '푸바오의 집들이' 팝업 선보여

    현대백화점은 오는 17일부터 12월 3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각종 팝업 스토어와 할인 혜택을 담은 겨울 할인 행사 '더 세일'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먼저 각 점포별로 갑자기 추워진 날씨를 피해 따뜻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팝업 스토

    2023-11-15 문은혜 기자
  • "연중 최대 혜택가로 준비" 롯데백화점, 17일부터 겨울맞이 정기세일

    롯데백화점이 본격적인 겨울을 맞아 오는 17일부터 12월 3일까지 17일 동안 연중 최대 할인 행사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정기세일에서 고객들은 올해 출시한 겨울 상품을 최대 혜택가에 만나볼 수 있다. 최근 이상 한파와 같이 올 겨울 기온이 큰 폭으로

    2023-11-15 문은혜 기자
  • 돌아온 김장철에, 롯데하이마트 김치냉장고 매출 '껑충'

    롯데하이마트는 최근 3년(2020~2022년)간 김치냉장고 매출을 조사한 결과 11월 비중이 약 20%로 연중 가장 높았다고 15일 밝혔다.김장철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최근 김치냉장고를 찾는 고객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롯데하이마트에서는 최근 2주(10월 31일~11월

    2023-11-15 문은혜 기자
  • 이마트, 3분기 별도 영업익 전년비 5% 증가… "고객 관점의 상품 혁신 통했다"

    이마트는 올 3분기 별도기준으로 110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5%(52억원) 증가한 것으로 별도 영업이익이 성장세를 기록한 것은 지난해 4분기 이후 3분기 만이다.다만 올 3분기 총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2.2% 줄어든 4

    2023-11-14 문은혜 기자
  • 쿠팡, 중소∙중견브랜드 즉석식품·조미료 특가 판매

    쿠팡이 오는 15일 단 하루 중소·중견 브랜드 즉석식품과 조미료를 2990원 특가에 판매한다. 즉석밥, 비빔면 등 인기 식품도 최대 50% 할인한다.14일 쿠팡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종근당(테이스틴)·샘표(폰타나) 등 유명 중견 브랜드부터 한라식품·아침·신영 등 작지

    2023-11-14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