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百 넥스트 뮤지엄, 밸런타인데이 ‘솔로’ NFT 파티 진행

    롯데백화점은 유통업 최초 오프라인 NFT 전시관인 ‘넥스트 뮤지엄(Next Museum)’에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싱글’들을 위한 특별한 전시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넥스트 뮤지엄’은 롯데백화점과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인 ‘그라운드엑스’가 협업을 통해

    2023-02-12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 지배구조 개편 좌절… 절반만 진행된다

    현대백화점그룹의 지배구조 개편이 첫 발부터 차질을 빚게 됐다. 현대백화점과 현대그린푸드의 분할에 대한 임시주주총회에서 현대백화점 분할안이 부결됐기 때문이다. 현대그린푸드의 분할안만 주총에서 가결되면서 반쪽짜리 지배구조 개편이 이뤄질 예정이다.10일 현대백화점그룹에 따르

    2023-02-10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 “인적분할 주총 부결 수용… 재추진 안 할 것”

    현대백화점이 인적분할을 통해 지주회사로 전환하는 지배구조 개편이 무산됐다. 임시주주총회에서 정족수 미달로 부결되면서 현대백화점의 인적분할이 무산된 것. 현대백화점은 이같은 주주의 뜻을 겸허히 수용하겠다는 입장이다.10일 현대백화점은 주총 직후 입장문을 통해 “현대백화점

    2023-02-10 강필성 기자
  • '푸드테크 고도화'… GS25, 소비기한 늘린 PB 소시지 선봬

    편의점이 푸드테크를 고도화하며 PB 상품의 맛과 안전성을 더욱 강화하는 프로젝트에 나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PB 소시지 브랜드 ‘육즙팡팡’의 세번째 상품으로 ‘숯불바베큐맛 소시지’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앞서 ‘육즙팡팡’ 시리즈로 선

    2023-02-10 강필성 기자
  • 이랜드그룹, 튀르키예 지진 피해 복구에 23억 상당 긴급구호물품 지원

    이랜드그룹은 지진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에 긴급구호물품을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해당 긴급구호물품은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에서 필요하다고 공개한 품목들로 코트, 점퍼 등 아우터류와 웜테크 등 발열 내의와 함께 웜부츠, 운동화, 패딩슬리퍼, 속옷 등으로 구

    2023-02-10 강필성 기자
  • 11번가, '월간 십일절' 확대 개편… 5일간 더 풍성하게

    11번가가 매달 11일 진행해온 ‘월간 십일절’을 5일 간의 쇼핑 행사로 전면 확대한다.11번가는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월간 십일절 5Days’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전자, 애플 CJ제일제당, 아모레퍼시픽 등 ‘월간 십일절’ 기간 큰 폭의 할

    2023-02-10 강필성 기자
  • KT&G, 튀르키예 지진 피해 성금 3억원 긴급 지원

    KT&G는 튀르키예에서 발생한 지진 피해 지역의 이재민 지원과 신속한 피해복구를 위해 3억원을 긴급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대한적십자사로 전달돼 튀르키예 이재민들의 생존을 위한 구호물자 지원과 조기 피해복구 작업 등에 사용된다.구호 성금

    2023-02-10 강필성 기자
  • [Weekly New쇼핑] '봄의 신부' 위한 쇼핑 해볼까

    백화점 업계가 본격적인 웨딩 시즌에 돌입하는 3월, 봄의 신부를 위한 가구·가전·예물 등 웨딩 프로모션에 나선다.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오는 12일 백화점 전 점포에서 롯데 웨딩 페어를 진행한다.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대상 브랜드 제품 구매 시 마

    2023-02-10 조현우 기자
  • 롯데온, 4Q 공헌이익 132억 '흑자전환'… 수익성 개선 총력

    롯데온이 수익성 개선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고정비 절감에 본격적으로 나선 결과 공헌이익의 흑자전환에 성공했기 때문이다. 특히 사업부 통합(거버먼스 통합)에 따른 기저효과가 사라진 지난해 4분기에 영업손실 규모를 전년 대비 절반가량 줄였다는 점에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

    2023-02-09 강필성 기자
  • 발렌타인데이 D-5… 유통업계, 할인행사에 팝업스토어까지

    유통업계가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행사를 앞다퉈 진행한다. 발렌타인데이 대표 상품인 초콜릿은 물론 위스키, 와인, 향수 등 다양한 프로모션, 팝업스토어도 진행된다.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오는 14일 발렌타인데이를 겨냥한 행사가 다채롭게 진행중이다.&

    2023-02-09 강필성 기자
  • 치과부터 모발이식까지… CU, 가맹점주 의료 혜택 확대

    CU 가맹점주라면 치과부터 모발이식까지 가맹본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BGF리테일의 편의점 CU가 통상적인 점포 운영 지원을 넘어 가맹점주들의 건강을 위한 의료 복지 서비스를 대폭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CU는 지난 2018년부터 가맹점주 등을 대상으로 의료 서비스

    2023-02-09 강필성 기자
  • 롯데쇼핑, 지난해 영업익 89.9% 신장… 백화점·마트 수익성 회복

    롯데쇼핑이 지난해 백화점과 대형마트의 고른 성장으로 수익성을 크게 개선했다.롯데쇼핑은 8일 실적발표를 통해 지난해 매출이 15조4760억으로 전년 대비 0.6% 감소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942억원으로 전년 대비 89.9% 증가했고 당기순손실은 2978

    2023-02-08 강필성 기자
  • 안준형 오아시스 대표 "상장 혹한기가 오히려 기회"

    오아시스가 이커머스 1호 상장을 앞두고 향후 성장 청사진을 공개했다. 그간 새벽배송 시장에서 유일하게 흑자를 낼 수 있는 구조롤 갖추는데 집중했다면, 앞으로는 신규 비즈니스 진출에 나선다는 계획이다.8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안준형 오아시스 대표이사는 “

    2023-02-08 조현우 기자
  • [Daily New유통] 이디야커피, 롯데제과, 한국맥도날드 外

    ◇ 이디야커피, 전국 매장 주문 건수 전주 대비 15% 증가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소비심리가 살아나면서 카페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국내 최다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가 전국 3000여 가맹점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실내

    2023-02-08 변상이 기자
  • "봄이 온다" 홈쇼핑 업계, 패션 브랜드 강화 중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봄이 성큼 다가오면서 홈쇼핑 업계가 패션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홈쇼핑에서는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통해 소비자를 공략 중이다. 먼저 롯데홈쇼핑은 오는 8일 오후 9시 45분 패션 전문 프로그램 ‘이수정

    2023-02-07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