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독] SSG닷컴-G마켓, ‘스마일데이’ 첫 공동 진행…통합 멤버십 시험대

    SSG닷컴과 W컨셉이 G마켓글로벌(옛 이베이코리아)의 대표 할인행사인 ‘스마일데이’에 참여한다. 그동안 신세계그룹의 ‘데이원’, ‘랜더스데이’ 등의 행사에 SSG닷컴이 G마켓-옥션과 함께 참여한 사례는 있지만 G마켓-옥션의 할인행사에 SSG닷컴 등의 계열사가 함께 참여

    2022-04-13 강필성 기자
  • 외국계 담배 3사, 일제히 수익성 악화… KT&G만 웃었다

    지난해 한국필립모리스를 비롯해 BAT코리아(현 BAT로스만스), JTI코리아 등 외국계 담배 3사의 실적이 일제히 감소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며 일반담배 소비량이 감소 추세로 돌아섰기 때문이다. 반면

    2022-04-12 강필성 기자
  • '이마트·SSG닷컴·G마켓' 통합 마케팅… '려 블랙 샴푸' 先출시

    신세계 유통 3사가 통합 마케팅 전략으로 계열사간 시너지를 강화한다.11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이마트, SSG닷컴, G마켓 3사는 마케팅 협업을 통해 14일부터 아모레퍼시픽의 신상품 ‘려 더블 이펙터 더블 샴푸, 트리트먼트’를 타판매채널보다 약 1개월가량 먼저 고객에게

    2022-04-11 강필성 기자
  • 오비맥주 미운오리 된 자회사 '제트엑스벤쳐스'… 부담 커지네

    오비맥주가 크레프트 맥주 자회사 제트엑스벤쳐스의 부진에 고민이 깊어가고 있다.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 핸드앤몰트 브루 랩 등 수제맥주 펍를 운영하는 이 회사가 출범 이후 수년간 부진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지난해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2022-04-11 강필성 기자
  • 현대홈쇼핑, 프리미엄 패션 시장 공략… '모덴' 리뉴얼 론칭

    현대홈쇼핑이 프리미엄 패션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현대홈쇼핑은 프리미엄 여성복 브랜드 '모덴(MOTHAN)'을 리뉴얼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모덴은 지난 2015년 현대홈쇼핑이 현대백화점그룹계열 패션전문 기업 한섬과 협업해 선보인 여성 패션 브랜드다. 모덴은 론칭

    2022-04-10 김보라 기자
  • 유통업계, 엔데믹 기대감 속 '숙박대전' 동참… 할인 행사 '풍성'

    유통업계가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에 앞다퉈 뛰어들었다. 봄 나들이 철을 맞아 다양한 할인혜택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포부다. 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이커머스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에 참여 중이

    2022-04-07 강필성 기자
  • "골프 용품 잘 팔리네" 롯데홈쇼핑, 레슨권부터 패키지까지 '골퍼' 공략

    롯데홈쇼핑은 본격적인 봄 라운딩 시즌을 맞아 골프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프로골퍼의 1대1 레슨권을 비롯해 골프패션, 골프여행 패키지 등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골프가 대중화되면서 최근 2년간 롯데홈

    2022-04-07 강필성 기자
  • 갤러리아百,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갤러리아백화점은 2022년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그룹 채용사이트 ‘한화인’을 통해 서류접수를 진행하며, 서류접수 마감일은 오는 22일까지다. 모집 대상은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 및 2022년 8월 이내 졸업 예정자이다.갤러

    2022-04-07 강필성 기자
  • CU,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가격 인하… "소비자 부담 낮춰"

    BGF리테일의 편의점 CU가 소비자 후생을 돕고 공적 인프라 기능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오는 7일부터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의 가격을 인하한다고 6일 밝혔다. CU는 오상헬스케어, 웰스바이오 등 현재 점포에서 판매하고 있는 총 6가지 자가진단키트의 가격을 기존

    2022-04-06 강필성 기자
  • 티몬도 새벽배송 개시… 동트기 전 배송 전쟁 치열

    이커머스 업계의 새벽배송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다. 주요 이커머스 업계가 저마다 새벽배송 시장에 진출하면서 시장 선점을 위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기 때문이다. 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티몬은 콜드체인(저온유통체계) 전문 물류기업 ‘팀프레시’와 새벽배송 사업을

    2022-04-06 강필성 기자
  • 원자재값 상승에 역대 '최저' 주택거래… 최악의 1분기 보낸 가구업계

    올해 1분기 역대 최저 주택거래량을 기록하면서 리모델링 수요에 적색불이 켜졌다. 리모델링 사업을 키워가던 한샘과 현대리바트는 규제 완화 가능성에 촉각을 곤두세우며 전략 수립에 분주한 모습이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올해 2월 누계 기준 아파트 매매거래량은 5

    2022-04-06 임소현 기자
  • [단독] 롯데리아, 4DX 다음은 '불고기 4DR'… 상표권 갈등 새 국면

    롯데리아가 불고기버거를 재해석한 신제품 ‘불고기 4DX’의 다음 신제품으로 ‘불고기 4DR’을 낙점하고 이와 관련 된 상품 개발을 추진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기존 4DX의 흥행에도 불구하고 CJ CGV가 상표권 침해를 주장하면서 롯데리아 입장에서는 마냥 존속하기 힘든

    2022-04-06 강필성 기자
  • 11번가, 지난해 매출 5614억원… 커진 적자폭은 과제로

    11번가는 2년 연속 연간 매출액이 전년 대비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반면 영업손실이 전년보다 커져 수익성은 과제로 남게 됐다. 5일 11번가의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11번가의 2021년 연간 매출액은 5614억원으로 지난해보다 3% 늘었다. 4분기 매출액은

    2022-04-05 강필성 기자
  • 씰리침대, 최상위 럭셔리 매트리스 '헤인즈' 론칭… 5000만원대

    씰리침대가 차별화된 맞춤 숙면 미학을 구현하는 럭셔리 하이엔드 컬렉션 '헤인즈'를 론칭했다. 호주에 이어 한국이 두 번째 론칭 국가다.씰리침대는 5일 콘래드 서울 펜트하우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헤인즈'를 공개했다. '헤인즈'는 비주얼부터 인상깊었다. 3단계 구조로

    2022-04-05 임소현 기자
  • 윤종효 씰리코리아 대표 "럭셔리 입은 현지화 제품 개발로 시장 판도 바꿀 것"

    씰리코리아가 국내 매트리스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대한다. 오는 9일 성수동에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고, 프리미엄·현지화 전략을 통해 국내 시장을 공략해나간다는 설명이다.윤종효 씰리코리아 대표는 5일 콘래드 서울 펜트하우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성수동

    2022-04-05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