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필드, 국내 유통시설 최초 ‘웰 보건 안전 평가’ 인증
신세계프라퍼티가 지난해 12월 스타필드 전 사업장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2018)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또 한 번 국제 보건 안전 인증을 받았다.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하남점, 고양점, 안성점이 미국 국제웰빌딩연구원(IWBI)으로부터 ‘웰 보건 안전
2022-01-04 강필성 기자 -
세븐일레븐 “도시락 먹으면 ‘순금부적’ 드려요”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신년 ‘검은 호랑이의 해’를 맞아 1월 한 달간 도시락 구매 고객에게 무직타이거 ‘뚱랑이 순금부적’을 증정하는 신년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뚱랑이 순금부적 이벤트’는 전국 세븐일레븐에서 도시락(전종) 구매 후 모바일앱(세븐앱)을 통해
2022-01-04 강필성 기자 -
유통업계 "새해 고객 꿈 응원… 마일리지부터 경품까지"
유통업계가 2022년 임진년(임진년)을 맞아 새해를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매 후 소원을 택하기만 해도 마일리지를 지급하거나 새해 결심과 관련된 상품을 대폭 할인하는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는 것.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지친 고객
2022-01-04 강필성 기자 -
[신년기획-유통가 생존분수령] 올해, 앞으로 10년을 가른다
새해부터 유통업계의 분위기가 무겁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3년차를 맞이하면서 불확실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도 트렌드는 빠르게 변화하는 상황. 유통업계에는 변하지 않으면 생존할 수 없다는 절박함이 팽배하다. 올해 유
2022-01-04 강필성 기자 -
[신년사] 조항목 NS홈쇼핑 대표 "유통업계 선도자 될 것"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가 신년사를 통해 혁신을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조 대표는 3일 사내 그룹웨어를 통해 공개한 신년사에서 “끝없는 도전 정신으로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유통업계의 퍼스트 무버(First Mover·선도자)가 되자”고 밝혔다.그는 “지난 2년간
2022-01-03 강필성 기자 -
11번가, 판매자 정산기간 또 단축… 집화 다음날 지급
11번가의 판매자 정산기간이 또 앞당겨 졌다.11번가는 2022년 새해를 맞아 중소 판매자에게 유리한 ‘11번가 빠른정산’ 서비스를 택배사 집화완료 기준 ‘다음 영업일(+1일) 100% 정산’으로 변경한다고 3일 밝혔다. 판매자가 11번가의 주문 상품을 주문
2022-01-03 강필성 기자 -
레뱅드매일, 창립 20주년 기념 새 CI 공개
와인 수입 전문기업 레뱅드매일은 창립 20주년을 맞아 새롭게 변경된 CI를 공개하는 선포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CI 선포식에서는 2015년에 수립한 매출 목표인 500억원을 뛰어넘은 600억원 매출 초과 달성을 축하하며, 새로운 CI에 담긴 뜻과 함께 앞으로의 목
2022-01-03 강필성 기자 -
"실패해도 좋다"… 유통업계 신년사 키워드는 '도전'
유통업계가 임인년(壬寅年) 새해를 맞아 올해 전략을 관통할 키워드로 ‘도전’을 꼽았다. 올해 역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혁신을 위한 과감한 도전을 주문한 것. 이 과정에서 실패를 새로운 자산으로 삼겠다는 분위기도 읽힌다.&
2022-01-03 강필성 기자 -
[신년사]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뜨거운 심장으로 다시 뛰어야 한다"
“우리가 결국 도달해야 할 목표는 ‘제2의 월마트’도, ‘제2의 아마존’도 아닌 ‘제1의 신세계’입니다.”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3일 ‘신세계그룹 뉴스룸’을 통해 발표한 2022년 신년사에서 신세계그룹이 지향해야 할 새로운 목표를 제시했다. 이미 남들이 만들어 놓은
2022-01-03 강필성 기자 -
[신년사]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 "데이터 기반의 효율 경영… 신선식품 강화"
홈플러스가 생존을 위한 전략으로 ‘데이터’ 기반의 ‘효율 경영’을 택했다. 최적화된 상품을 구성하는 한편, 오프라인 점포를 온라인 배송 기지로 활용함으로써 한정된 공간에서 최대한의 효율을 내고 매출을 극대화한다는 복안이다.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은 3일 전직원에게 보낸 신
2022-01-03 강필성 기자 -
[신년사]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 "아무도 보지 못한 과녁을 쏘는 것이 성장 기회"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이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 해를 맞아 핵심적인 실전 가치로 ‘발견’과 ‘연결’을 꼽았다.정 회장은 3일 그룹 전 계열사 1만5000여 임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개최한 그룹 통합 시무식에서 “고객의 변화된 요구에 맞는 새로운 가치를 만
2022-01-03 조현우 기자 -
백화점 업계, 임인년 새해 앞다퉈 ‘호랑이’ 프로모션
백화점 업계가 임인년(壬寅年) 새해를 맞아 호랑이에 푹 빠졌다. 검은 호랑이 해를 맞아 다양한 호랑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나서는 것. 새해 선물이나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을 유혹하기 위해서다.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백화점들은 앞다퉈 호랑이 관련 상품을 출시 중이다.
2022-01-02 강필성 기자 -
롯데홈쇼핑 "MZ세대부터 대표까지 유튜브로 송년회"
롯데홈쇼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는 근무 환경과 MZ세대 직원들을 겨냥해 유튜브를 통한 비대면 송년회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직원들과 비대면 소통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부
2021-12-31 강필성 기자 -
가성비 대신 실속 챙기는 이케아… 평균 6% 인상
연말 가격 인상 도미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글로벌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가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이케아는 "지난 18개월 이상 코로나19 팬데믹 여파가 이어지는 가운데 제조비, 원자재비, 운송비 등 공급망 전반에 걸쳐 상승한 상당한 비용을 감수하며 낮은
2021-12-31 임소현 기자 -
G마켓, 라방 전략 속도조절… '쓱라이브' 때문?
최근 유통업계가 라이브커머스(이하 라방)에 총력전을 펼치는 가운데 이베이코리아가 유독 미온적인 전략을 취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경쟁사들이 앞다퉈 라방을 편성하고 연중 무휴로 방송을 진행 중인 상황에서 나홀로 비정기, 1시간 편성을 고집하고 있기 때문이다.이로 인해 신
2021-12-31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