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목 코앞… 유통업계, 설 당일 선물 배송도 'OK'
유통업계가 설 연휴 당일배송 서비스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고향이나 친인척 방문을 하지 못하는 대신 보다 선물을 전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마음을 담았다.24일 업계에 따르면 KGC인삼공사는 설을 앞두고 정관장 제품을 당
2022-01-24 김보라 기자 -
롯데, 편의점 강화…미니스톱 인수 계약 체결
롯데지주는 한국미니스톱 지분 100%를 인수하는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롯데는 이번 인수를 통해 편의점 중심으로 근거리 상권을 겨냥한 퀵커머스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유통시장에서 미니스톱의 2600여개 점포와 12개의 물류센터를 확보하며 단기간
2022-01-21 강필성 기자 -
홈플러스, 코코넛 그대로 구운 ‘원물스낵’ 직수입 판매
홈플러스는 국내에선 쉽사리 접하지 못했던 ‘캐나다 직수입 원물스낵 5종’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이 상품은 원재료 코코넛과 다크초콜릿에 최소한의 가공만을 거친 ‘원물스낵’으로 원재료 함유량이 최대 46%에 달할 만큼 이름 그대로 원물이 듬뿍 담겼다. 또한 일반 시중
2022-01-21 강필성 기자 -
세븐일레븐, 빅데이터 상권분석 솔루션 도입…창업 성공률 높인다
앞으로 예비 편의점 경영주는 세븐일레븐에서 빅데이터 기반 AI기술을 접목한 한 단계 발전한 창업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부동산 가치평가 솔루션 제공 스타트업인 ‘오아시스비즈니스’와 MOU를 맺고 고도화된 창업정보 시스템을 구축해나갈
2022-01-21 강필성 기자 -
맘스터치, 상폐에 천국과 지옥 오가는 스톡옵션
맘스터치가 자진 상장폐지를 나서면서 임직원들 사이에서 울고 웃는 풍경이 펼쳐지고 있다.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의 행사일에 따라 차액보상액이 크게 벌어졌기 때문이다. 맘스터치가 상장폐지를 위한 공개매수에 나서면서 약 20%의 할증을 적용한 것이 주효했다. 이로 인해 주
2022-01-21 강필성 기자 -
롯데홈쇼핑, 경북 구미에 친환경으로 조성된 '작은도서관' 완공
롯데홈쇼핑은 지난 19일 경북 구미에 업사이클링 섬유패널을 활용한 친환경 학습공간 ‘작은도서관’ 72호점(해평누리작은도서관)을 완공하고,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이날 행사는 경북 구미시 해평면에 위치한 ‘해평누리작은도서관’(72호점)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2022-01-20 강필성 기자 -
주택 '거래절벽' 속 원재료 부담, 온라인 경쟁까지… 한샘 돌파구는
주택 '거래절벽'이 장기화 국면으로 접어든 가운데 가구업계 1위 한샘의 한숨도 길어지고 있다. 원자재 가격 상승에 수요 둔화까지 겹친데다, 온라인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돌파구 찾기에 절박한 상황이다. 20일 한샘에 따르면 원자재와 물류비 상승으로 일부 상품
2022-01-20 임소현 기자 -
발전하는 서비스… '명품 수선' 챙기는 롯데온
롯데온이 명품 사후 관리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로 명품 구매부터 위조 상품 피해 예방, 사후 수선까지 관리한다. 명품 수선사와 고객을 연결해주는 플랫폼 스타트업인 럭셔리앤올이 입점해 서비스를 제공한다.럭셔리앤올은 가죽, 가방을 포함해
2022-01-20 조현우 기자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루이비통 남성 팝업스토어 선봬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이 새해를 맞아 루이 비통 2022 봄·여름 남성 컬렉션 팝업 스테이지를 연다고 20일 밝혔다.이번 루이 비통 팝업이 열리는 강남점 더 스테이지는 글로벌 브랜드들이 이색적인 콘셉트와 함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는 곳으로 그동안 고야드, 구찌, 디올, 보
2022-01-20 조현우 기자 -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3 듀오 위 에디션' 한정 판매
한국필립모리스가 ‘아이코스 3 듀오 위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이번 제품은 강렬한 컬러와 패턴을 사용한 디자인으로 다양성과 차이를 강조했다는 설명이다. 아이코스 3 듀오 위 에디션은 제품의 컬러와 패턴을 동일하게 적용한 아이코스
2022-01-19 조현우 기자 -
대형마트, 닮은 듯 다른 창고형 할인점 '3社3色'
롯데마트가 차세대 창고형 매장 맥스를 오픈하면서 본격적인 창고형 경쟁이 막이 오를 전망이다. 그동안 창고형 매장 경쟁은 원조격이라 할 수 있는 코스트코를 필두로 이 뒤를 바짝 추격하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전성시대였다. 여기에 홈플러스가 2018년부터 창고형 매
2022-01-19 강필성 기자 -
KT&G, ‘상상마당 시네마’ 재개관… 영화산업 지원 강화
KT&G는 오는 25일 상상마당 홍대에서 새롭게 재단장한 ‘상상마당 시네마’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KT&G 상상마당은 코로나19를 계기로 영화관 리뉴얼을 진행해왔으며, 이후 시설 개선과 프로그램 개편을 통해 다시 영화분야 지원의 토대를 마련했다.이
2022-01-19 강필성 기자 -
농협유통, 설 앞두고 취약계층에 온기 전달
농식품 전문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농협유통은 임인년 설 명절을 맞아 따뜻한 온정을 취약계층에게 전달하기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농협유통 임직원은 잠실종합사회복지관에 방문해 한부모 결식아동, 거동이 불편
2022-01-18 강필성 기자 -
명절 선물 가액 2배 상향… 백화점 '프리미엄' 선물세트 잘팔려
이번 설에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비대면 명절이 예상되는 가운데, 선물 가액 한도가 20만원으로 상향되면서 선물세트에 고급화 바람이 불고 있다.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번 설 명절부터 부정청탁금지법(일명 김영란법)의 농수축산물 선물 가액 범위가
2022-01-18 조현우 기자 -
유통업계, 명절 선물도 ESG가 대세… 가치소비 확산
코앞으로 다가온 설 명절을 두고 유통업계가 선물세트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단순히 마음을 전하는 선물 외에도 ESG와 가치소비를 담은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이 부쩍 늘었기 때문이다.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동원 건강한 ESG 선물세트 53호’를 업계 단독으로
2022-01-18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