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의점에 사람이 사라진다…'무인·스마트' 점포 속도

    편의점 업계가 '무인 점포' 상용화를 위한 실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추세가 늘어나며,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미래형 매장까지 등장했다.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주요 편의점 업체인 CU와 GS25, 세븐일레븐,

    2021-09-01 한지명 기자
  • 한샘, 프리미엄 부엌 키친바흐 ‘스칸디&노르딕’ 출시

    종합 홈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미드센추리 모던’ 인테리어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자사 프리미엄 부엌 키친바흐(KITCHENBACH) 신제품 ‘스칸디(SCANDI)&노르딕(NORDIC)’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미드센추리 모던(Mid-Century Mo

    2021-09-01 임소현 기자
  • 롯데, 한샘 공동 인수 검토 중…"관심 있다"

    롯데그룹이 사모펀드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와 가구 전문업체 한샘 인수를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1일 IB(투자은행)업계 및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는 IMM PE와 한샘 인수를 위한 투자 방식과 규모를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롯데 관계자는 "한샘의 인

    2021-09-01 한지명 기자
  • [르포]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쇼핑과 자연이 만났다"

    8월 31일 오후 12시 점심시간. 경기도 의왕시 백운호수 근처 식당가는 평일에도 나들이 온 손님들로 가득 찼다. 주차장은 여유 공간이 없을 정도로 차량이 빼곡히 찼다. 여느 주말 못지않은 풍경이다.롯데쇼핑이 인근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백운호수를

    2021-09-01 한지명 기자
  • 갤러리아百, 갤러리 투어 ‘저스트 어라이브드’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은 압구정동 명품관에서 오는 4일부터 12일까지 ‘저스트 어라이브드(Just Arrived)’라는 타이틀로 다수의 갤러리 작품들을 전시 및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전시 타이틀 의미는 국내외 작품들이 이제 막 도착해 선보인다는 의미로 기획됐다.앤디워홀, 알

    2021-09-01 강필성 기자
  • 이마트, 항공 포인트부터 피부관리까지…이색 명절세트 선봬

    이마트가  이색 선물세트를 선보인다.이마트는 애경, 제주항공과 손잡고 ‘애경산업X제주항공 슬기로운 항공·위생세트’(이하 ‘슬기로운 항공·위생생활세트’)를 이마트 단독으로 준비했다고 1일 밝혔다. ‘슬기로운 항공·위생생활세트’는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

    2021-09-01 강필성 기자
  • SSG닷컴, 운송사와 ‘배송 협의회’ 정례화…처우개선 논의

    SSG닷컴은 네오센터/PP센터 배송을 실시하는 운송사들과 ‘배송 협의회’를 정례화하고, 이를 통해 배송기사의 처우와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배송 협의회’는 고객이 주문한 상품의 원활한 배송을 위해 SSG닷컴(화주)과 배송 위탁 계

    2021-08-31 강필성 기자
  • 11번가 아마존, 美 아마존과 비교해보니…“더 싸네”

    11번가가 미국 최대 이커머스 사업자인 아마존의 상품 판매를 본격화 하면서 소비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동안 아마존은 다양한 상품 구색과 저렴한 가격 때문에 국내에서도 해외 직구 수요가 적지 않았기 때문이다. 11번가가 직접 자사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하면

    2021-08-31 강필성 기자
  • 한국필립모리스, 양산공장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

    한국필립모리스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유일한 '히츠(아이코스 전용 담배)' 생산기지인 양산공장이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궐련형 전자담배에 대한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고 31일 밝혔다.한국필립모리스 양산공장 품질관리 연구소는 올해 상반기 히츠 제품의 무게,

    2021-08-31 한지명 기자
  • 11번가, 美 아마존 상품 판매 개시 “다양한 혜택 그대로”

    11번가는 국내에서 아마존 미국(US)의 수천만 개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Amazon Global Store)’를 공식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이를 통해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오픈으로 해외 인기브랜드 수천만 개 상품을 온라인으로 쇼핑할 수

    2021-08-31 강필성 기자
  • 이마트, 추석 선물세트 가격 안정화…급등한 한우 작년 수준

    이마트가 추석 선물세트 가격 안정화에 나선다.이마트는 올해도 비대면 추석으로 선물세트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이마트는 사전예약 기간 주요 신선식품 선물세트 가격 인상폭을 최소화했다고 30일 밝혔다.대표적인 품목이 한우다. 올 추석 ‘피코크 한우 혼합 1

    2021-08-31 강필성 기자
  •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나선 백화점… "비대면 확대"

    주요 백화점들이 일제히 다음달 3일부터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에 돌입한다. 올해 추석에도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비대면 명절이 예상되는 만큼 고가의 프리미엄 상품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30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9월 3일부터 20일까지 본격적인 추석

    2021-08-30 한지명 기자
  • 롯데홈쇼핑, 지속가능경영 강화…ESG위원회 출범

    롯데홈쇼핑은 30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선포식을 갖고, ‘ESG위원회’을 설립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강철규 ESG위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홈쇼핑은 이 자리에서 환경경영

    2021-08-30 강필성 기자
  • GS25, '오프라인 최초'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판매

    GS25는 9월 1일부터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GS25는 3개월 이상의 시스템 개발 과정과 테스트 운영 기간을 거쳐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판매 시스템을 최종 완성했다. 현금, 카드 등을 넘어 신분증까지 모바일로 통합되고 있는

    2021-08-30 한지명 기자
  • CJ온스타일, 자체브랜드 전용 라방 '더엣지 라이브' 개설

    CJ온스타일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에서 자체 브랜드(PB) 전용 프로그램 '더엣지 라이브쇼'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의 독보적인 상품 운영·방송 제작 역량을 활용한 방송으로 26년 전통 라이브커머스 기업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보여준다는 목표다.첫 PB

    2021-08-30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