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 뉴스룸 개편 "소설미디어 정비…소통 확대"
쿠팡이 대외 커뮤니케이션 채널 재정비에 나섰다.쿠팡은 그간 회사의 소식과 보도자료 등을 전하는 통로로 사용해왔던 쿠팡 뉴스룸 웹사이트를 이달 초 확대 개편해 콘텐츠 포털 형태로 운영하고 페이스북, 유튜브, 네이버 포스트 등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다양한 이해 관계자 및
2021-08-30 한지명 기자 -
"그래도 출점" 유통업계 '백화점·아울렛' 오픈 고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 속에서도 유통업계가 하반기 잇따라 신규 점포를 출시한다. 당장은 경영환경이 어렵지만 체험 중심의 신규점을 미래 성장 동력으로 삼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결과다.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내달 동탄과 대전에 롯데
2021-08-30 한지명 기자 -
롯데百 "추석 선물도 라방으로 선물하세요"
롯데백화점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비대면으로 추석 선물세트를 구입할 수 있는 ‘백라이브 추석 위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삼진어묵, 세노비스, 아모레퍼시픽, 올가 등 각 상품군 최고로 꼽히는 브랜드의 상품과 한우, 청과 등 신선 선물세트 등 롯데백화점이 엄선한
2021-08-29 한지명 기자 -
"면접관도 MZ세대" 롯데마트·슈퍼, 신입사원 채용
롯데마트, 롯데슈퍼가 유통업계를 이끌어 나갈 신입사원을 모집한다.먼저 롯데마트는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하여 MZ세대 인재를 대거 채용한다. DT신기술 도입을 위한 ‘IT기획’부터 고객분석과 앱 서비스 개선을 위한 ‘빅데이터’, 매장 공간 기획을 담당할 ‘디자인’,
2021-08-29 한지명 기자 -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인기…이마트도 '쓱' 웃었다
추석 선물세트를 사전예약으로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이마트와 SSG닷컴이 올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추석 사전예약 기간 대비 이마트는 42.2%, SSG닷컴은 30%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마트의 사전예약 상품을 살펴보면 육류,
2021-08-29 한지명 기자 -
"명품 세일도 온라인으로"…SSG닷컴, ‘럭셔리 페어’ 진행
온라인에서도 명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매년 늘면서 SSG닷컴이 관련 수요 잡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SSG닷컴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일주일 간 명품, 시계, 쥬얼리, 해외 직구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하는 ‘럭셔리 페어(Luxury Fair)’를 연
2021-08-29 한지명 기자 -
칼 빼든 CU, 백종원 '중식도(刀)' 세트 단독 판매
CU는 백종원 대표의 사인을 각인한 중식도(刀)와 만능소스 2종으로 구성한 백종원 중식도 세트를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백종원 중식도는 칼날 길이 18㎝에 총 길이 31.5㎝로 제작됐다. 다마스커스 특수 합금 성분으로 만든 고탄소강 스테인리스 골격에 강철과 연철을 6
2021-08-27 한지명 기자 -
신규 백화점 3인방에서 보는 '유통의 미래'는… "온라인"
올해는 백화점 업계에 있어 각별한 해다. 전례 없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즈(코로나19) 펜더믹으로 온라인 유통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했고 동시에 국내 백화점 빅3가 나란히 신규출점을 단행한 해이기도 하다. 이들 백화점 신규점이 시사하는 바는 적지 않다. 유
2021-08-27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제철 돌아온 ‘전어’ 판매촉진 행사 개시
무더위가 가시면서 제철을 맞는 전어가 떠오르고 있다. 전어는 7월 하순부터 산란을 마치고 먹이활동을 통해 살이 탱탱해지고 기름이 차면서 고소한 맛이 풍부해진다. 11월부터는 잔가시가 억세지기 때문에 9월이 가장 맛이 좋은 시기이다.롯데마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2021-08-27 강필성 기자 -
롭스, ‘뽐뽐 스튜디오’와 가을상품 할인…최대 70%
롯데의 헬스앤뷰티스토어 롭스(LOHB’s)는 다음달 2일까지 본격적인 가을맞이 변신을 위한 대규모 세일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세일은 ‘롭스 세일 세일뽐뽐’이라는 테마로 귀엽고 아기자기한 캐릭터 팬시 브랜드 ‘뽐뽐 스튜디오’와 협업해 선보인다. 일상 속 작은
2021-08-27 강필성 기자 -
세븐일레븐-롯데월드, 계열사간 콜라보 간편식 선봬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롯데 계열사 롯데월드와 손잡고 테마파크 콘셉트의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롯데월드 대표 캐릭터 로티, 로리와 인기 놀이기구를 활용해 만든 간편식으로 도시락, 샌드위치, 핫도그 등 5종이다.로티의 소풍도시락, 롯데월드 츄러스 햄치즈샌
2021-08-26 강필성 기자 -
통합 GS리테일 시너지… 심플리쿡 '돈마호크' GS샵서 판매
GS리테일이 브랜드 간 컬래버를 통해 시너지 창출을 본격화한다.GS리테일의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은 업계 최초로 기획한 ‘직화초벌 돈마호크 스테이크(이하 돈마호크)’를 오는 27일 오후 GS샵 최장수 프로그램 ‘똑소리’ 생방송으로 단독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심플리쿡
2021-08-26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KT, ‘유통·물류 디지털 혁신’ 추진
현대백화점그룹이 KT와 손잡고 국내 유통·물류 분야의 디지털혁신을 본격 추진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KT의 IT 역량을 업무에 적용해 효율을 높이는 한편, 고객 서비스도 한 차원 업그레이드하겠다는 구상이다.현대백화점그룹은 KT와
2021-08-26 강필성 기자 -
쿠팡, 한여름 물류센터 영상 공개… "폭염에 만전"
쿠팡풀필먼트서비스가 쿠팡 자체 채널인 '쿠팡 뉴스룸'을 통해 여름철 쿠팡 물류센터 모습을 담은 '무더위 속 슬기로운 쿠팡생활' 영상을 공개했다.26일 쿠팡에 따르면 안성 물류센터 내 휴게실에는 천장형 냉난방기가 설치돼 있어 폭염에도 쾌적한 온습도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2021-08-26 한지명 기자 -
머지포인트 사태에… 무풍지대 '오픈마켓' 규제 급물살
서비스 기습 축소 후 대량 환불 사태가 벌어진 할인 플랫폼 '머지포인트'의 이용자들이 포인트 판매 이벤트를 벌인 이커머스에도 책임론을 제기했다. 통신판매중개업으로 분류되는 오픈마켓은 각종 안전 규제를 받지 않아 사각지대에 놓여있다는 지적이 나온다.26일 유의동 국민의힘
2021-08-26 한지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