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 선물도 프리미엄으로…롯데온, '추석 마중' 행사
롯데온이 롯데백화점몰에서 오는 13일부터 9월 19일까지 ‘2021 추석 마중’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행사 기간에는 과일, 정육 등 신선식품과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 와인 등 약 1만여종의 추석 선물세트를 제안하며, 최대 10% 할인 쿠폰도 제공
2021-08-13 한지명 기자 -
목련 텀블러부터 독도 막걸리까지… 유통가 '애국 마케팅'
오는 8월 15일 광복절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애국 마케팅에 돌입했다. 광복 76주년을 기념하는 한정판 상품을 내놓는 등 애국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상품과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광복절을 기념해 MD 2종을 한정 출시한다. 이번 광복절
2021-08-12 한지명 기자 -
'명품·보복소비에'… 현대백화점, 2Q 영업익 609.6% 급증
현대백화점의 2분기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늘었다. '더 현대 서울' 등 신규점 매출 호조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여행과 외출을 제대로 못하고 '집콕'에 지친 소비자들이 고가의 명품을 구입하는 '보복소비'가 백화점 호실적을 이끌었다는 분석이다.현
2021-08-12 한지명 기자 -
롯데하이마트, 가성비 가전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 시범 운영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1월에 이어,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Off Price Store)를 2차 시범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가성비 브랜드 제품, 이월상품과 인근 매장 진열상품 비중을 대폭 늘려 초저가에 선보이는 콘셉트 매장이다. 최근 중고나 진열상품이라도 자
2021-08-12 강필성 기자 -
이마트, 2Q 영업익 76억원… "3년만에 흑자 전환"
이마트가 3년만에 2분기 실적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이마트24, SSG닷컴 등 주요 계열사의 고른 성장이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이마트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연결기준)이 76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한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12일 공시했다.매출액은 전년
2021-08-12 한지명 기자 -
쿠팡이츠, 악성 이용자 잡는다… 입점업체 피해 방지 협약
쿠팡이츠는 12일 국회에서 전국가맹점주협의회와 함께 ‘악성 이용자로 인한 입점업체의 피해 방지 및 보호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쿠팡이츠와 전국가맹점주협의회가 협약의 당사자로, 민주당 을지로위원회와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가 입회인으로 참
2021-08-12 한지명 기자 -
金값된 채소·과일… 추석 앞둔 장바구니엔 '찬바람'만
"계란 1판(30개)이 7100원, 수박 1통에 2만5000원이 넘어요. 과일과 채소, 반찬 몇 가지 구매했는데 10만원이네요. 물가가 정말 무섭습니다." 11일 오후 서울의 한 대형마트 매장에서 만난 주부 A씨는 계산을 마친 후 영수증을 들여다보며 혀를 찼다
2021-08-12 한지명 기자 -
재난지원금에 속 타는 SSM, 추석 대목에 GS프레시만?
유통업계가 국민재난지원금을 두고 고민이 한창이다. 5차 재난지원금이 유통업계 대목으로 꼽히는 추석을 앞두고 지급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사용처에 희비가 엇갈릴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특히 지난해 4차 재난지원금과 같이 GS리테일의 기업형슈퍼마켓(SSM) G
2021-08-12 강필성 기자 -
2Q 흑자전환… 신세계 "백화점·인터내셔날이 실적 견인"
신세계가 지난 1분기에 이어 올 2분기도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회사 측은 소비심리 회복에 따른 백화점 매출 성장과 신세계인터내셔날의 2분기 사상 최대 실적 달성 등 연결 자회사들의 실적 반등이 성과로 이어졌다고 평가했다.신세계는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395
2021-08-12 한지명 기자 -
쿠팡, 2Q 매출 사상 첫 5조 돌파…화재 순손실 5900억원
쿠팡이 2분기에도 큰 폭의 매출 성장을 이뤘다. 다만 덕평 물류센터의 화재로 인해 순손실도 대폭 확대됐다.쿠팡은 11일(미국 현지시각) 2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한 44억7000만달러(5조150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15분기
2021-08-12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추석선물 ‘위스키’ 인기…2주 매출 15.2%↑
올 추석 선물로 위스키의 인기가 고공 행진중이다.롯데마트의 지난달 19일부터 8월 10일까지 2주 동안의 21년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실적을 살펴보니, 전년 추석 사전 예약 기간 대비 15.2%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추석 선물세
2021-08-12 강필성 기자 -
롯데탑스, 10일간의 탑스 데이…최대 40% 할인
롯데백화점의 해외패션 편집샵 ‘롯데탑스(TOPS)’는 오는 13일부터 10일간 ‘롯데탑스 데이’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전국 40개 롯데탑스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70여 개 명품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2021-08-12 강필성 기자 -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 폐점 직원에 ‘위로금’ 지급…“사람에 투자”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이 폐점을 앞두고 있는 점포의 직원들에게 과감하게 위로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전환배치된 후에도 안정적인 적응을 돕기 위한 통 큰 결단을 내렸다는 평가다.홈플러스는 자산유동화 및 폐점 대상 점포 소속 직원 전원에게 ‘자산유동화 점포 위로금’ 또는 ‘고
2021-08-12 강필성 기자 -
에이블씨엔씨, 2분기 영업손실 60억원…"적자 폭 개선"
미샤·어퓨 등을 전개하는 에이블씨엔씨가 올 2분기 적자 폭을 개선했다.에이블씨엔씨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7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 소폭 감소했으나, 1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 감소한 것에 비해 크게 개선됐다고 11일 공시했다.영
2021-08-11 김보라 기자 -
통합 GS리테일, 온·오프 커머스 시너지 위한 ‘GS페이’ 론칭
GS리테일이 자체 페이를 선보이며 온·오프 커머스 통합 시너지 제고를 위한 시동을 걸었다.GS리테일은 KB국민은행, KG이니시스와 손잡고 11일 간편 결제 핀테크 시스템 GS페이를 론칭한다고 밝혔다.GS페이는 우선 GS샵, 마켓포 등 GS리테일의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2021-08-11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