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합 GS리테일, 온·오프 커머스 시너지 위한 ‘GS페이’ 론칭

    GS리테일이 자체 페이를 선보이며 온·오프 커머스 통합 시너지 제고를 위한 시동을 걸었다.GS리테일은 KB국민은행, KG이니시스와 손잡고 11일 간편 결제 핀테크 시스템 GS페이를 론칭한다고 밝혔다.GS페이는 우선 GS샵, 마켓포 등 GS리테일의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2021-08-11 강필성 기자
  • 상장 앞둔 SSG닷컴, 오픈마켓 강화…생필품 카테고리 풀었다

    신세계그룹의 온라인몰 SSG닷컴이 오픈마켓 강화에 나선다. SSG닷컴이 운영을 하지 않던 생필품 카테고리를 오픈마켓에 개방하면서 셀러와 구매자 확보에 나서는 것. 그동안 SSG닷컴은 이마트의 매출에 영향이 줄 수 있다는 이유 등으로 생필품 카테고리를 오픈마켓에 개방하지

    2021-08-11 강필성 기자
  • 11번가, 2Q 영업손실 140억 기록…이커머스 경쟁 심화

    11번가가 지난 2분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비용이 늘면서 적자 폭이 늘어났다. 다만 매출액은 4분기 연속 증가세를 보였다.11일 SK텔레콤의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공개된 11번가의 2분기 매출액은 1023억원으로 전년 대비 3.6% 성장했다

    2021-08-11 한지명 기자
  • 신라면세점 '재고 면세품' 쿠팡에서 산다

    신라면세점이 쿠팡에서 '재고 면세품' 판매를 시작한다.신라면세점은 지금까지 자체 채널인 '신라트립'에서만 재고 면세품을 판매해 왔으나, 지난 달부터 판로 확대를 위해 쿠팡 마켓플레이스와 협력해 쿠팡에서도 재고 면세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신라면세점이 재고 면세품을

    2021-08-11 한지명 기자
  • 추석선물세트 예약 시작됐는데…'농수산물 상한액' 인상 두고 유통가 촉각

    명절 때마다 ‘김영란법(청탁금지법)’상 농축수산물 선물가액 한도 상향이 항상 논쟁거리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충격이 컸던 작년 추석 때는 한도를 한시 상향하자 소비 활성화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나 명절 때마다 한도를 올리도록 제도화해야

    2021-08-11 한지명 기자
  • 롯데월드타워 오피스, 개장 4년 만에 100% 임대 달성

    롯데물산이 롯데월드타워 오피스의 100% 임대를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2017년 4월 그랜드 오픈 이후 4년만이다.롯데월드타워 오피스는 지난 7월 기준 '우아한형제들'을 마지막으로 임대 100%를 달성했다. 롯데월드타워 14~34층에 위치한 오피스에는 총 17개의

    2021-08-11 한지명 기자
  • "제2의 초마짬뽕 만든다"…이마트, '히어로 육성 전략' 돌입

    피코크가 제2의 초마짬뽕 육성에 돌입한다. 일명 ‘히어로 육성 전략’ 프로젝트다.이마트는 12일을 기점으로 앞으로 주기적으로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을 선정하고, 해당 상품에 대한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은 이름 그대로 피코크가 고객들에

    2021-08-11 한지명 기자
  • 장바구니 물가 잡는다…SSG닷컴, 장보기 특화 행사

    SSG닷컴이 높아진 장바구니 물가 부담과 무더위로 늘어난 ‘집콕’ 쇼핑 수요를 고려해 먹거리 할인 행사에 나선다. 최대 50% 상품 할인을 비롯해 할인 쿠폰 발급, 카드 청구 할인, 신세계포인트 할인 등을 통해 물가 안정화에 힘쓴다는 방침이다.실제로 최고 기온이 33도

    2021-08-11 한지명 기자
  • 신세계百, 식품관 멤버십 한달 만에 천명 돌파

    신세계백화점의 업계 최초 푸드마켓 구독 서비스가 한 달 만에 회원 수 1000명을 돌파했다.신세계는 지난 7월 6일 경기점 식품관을 전면 리뉴얼하며 푸드마켓 유료 멤버십 서비스인 ‘신세계프라임’을 처음 선보였다. 신세계프라임은 연 회비 5만5000원을 내면 축산, 과일

    2021-08-11 한지명 기자
  • 롯데마트, 황금연휴 앞두고 인기 상품 최대 50% 할인

    롯데마트가 8월 황금 연휴를 맞이해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먹거리, 생필품 등 인기 상품들을 최대 5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12일부터 18일까지는 더운 여름 몸보신 및 휴가철 캠핑용 인기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등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

    2021-08-11 한지명 기자
  • 키즈 콘텐츠 다 모였다…롯데百 동탄점, '유아동 전문관' 오픈

    롯데백화점 동탄점이 오는 20일 ‘키즈’에 대한 모든 것을 한번에 만나볼 수 있는 ‘유아동 전문관’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동탄점이 위치한 화성시는 어린 자녀를 키우는 젊은 부부들이 많이 거주하는 것이 특징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화성시의 평균 연령은 37.4세로 전

    2021-08-11 한지명 기자
  • 가격비교 플랫폼 다나와 매물로…이커머스 시장 재편 중

    가격비교 전문 플랫폼인 다나와의 매각이 추진된다. 최근 매물로 나온 인터파크를 비롯해 다나와까지 M&A 시장에 나오면서 이커머스 시장을 두고 한바탕 경쟁이 벌어질 전망이다.10일 IB업계에 따르면 다나와는 최근 NH투자증권을 매각자문사로 선임하고 본격적인 매각절

    2021-08-10 강필성 기자
  • kt alpha, 2분기 영업익 30.2% 감소 "커머스 사업 투자 영향"

    kt alpha가 2분기 매출 1023억원, 영업이익 28억원을 기록해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7.5% 늘었으며, 영업이익은 커머스 사업에 대한 채널 경쟁력 및 모바일 투자 확대에 따라 30.2% 감소한 28억원을 기록했다.다만

    2021-08-10 한지명 기자
  • SSG닷컴, 상장 추진 본격화…기업가치 10조 전망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이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추진에 본격적으로 나선다.9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은 내부 논의를 거쳐 이르면 이번 주 주요 증권사에 입찰 제안요청서(RFP)를 발송할 계획이다. SSG닷컴은 지난 201

    2021-08-10 한지명 기자
  • 롯데 투자받은 중고나라, ‘업자나라’ 색깔 뺀다

    국내 원조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꼽히는 중고나라가 본격적인 변화를 추진한다. 롯데쇼핑의 지분투자를 받은지 약 5개월만이다. 중고나라는 그동안 가장 거래액이 높은 중고 플랫폼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당근마켓 등의 신규 플레이어에게 쫓기기만 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회사 측은 오

    2021-08-10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