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매출 13%↑, 영업익 550억원 증가 별도 매출 9.6% 신장한 3조 8940억원할인점기존점 8.3% 신장, 트레이더스 매출 21%↑
-
이마트가 3년만에 2분기 실적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이마트24, SSG닷컴 등 주요 계열사의 고른 성장이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이마트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연결기준)이 76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한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12일 공시했다.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0% 증가한 5조8647억원이며, 당기순이익은 53.6% 증가한 4830억원을 기록했다.별도 실적 역시 기존점 신장폭 확대에 힘입어 흑자로 전환했다. 별도 기준 총 매출액은 3조8940억원, 영업이익은 58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9.6%, 208억원 증가했다.할인점은 기존점이 5분기 연속 신장폭을 확대하며 별도 실적 개선을 이끌어갔다. 특히 식품 매출이 15.7% 증가하며 전체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트레이더스 매출은 전년비 21% 증가한 8005억원, 영업이익은 61.2% 증가한 266억원으로 두자릿수 성장을 이어나갔다.전문점 사업은 영업손익을 전년비 46억원 개선했다. 특히 노브랜드가 2분기에도 63억원으로 영업 흑자를 유지했다.주요 연결 자회사들도 고르게 성장하며 연결 손익 개선에 기여했다.SSG닷컴의 매출은 3495억원으로 12.1% 증가했다. 다만 이커머스 경쟁 심화로 영업손실은 128억원 확대된 265억원을 기록했다. 상반기 총거래액(GMV)은 전년비 19% 증가한 2조5806억원을 기록했다.편의점 사업부인 이마트24의 매출은 19% 증가한 4795억원, 영업이익은 전년비 60억 증가한 8억원을 기록했다. 점포수는 186개점 증가한 5509개로 나타났다.신세계TV쇼핑은 매출은 전년비 433억원 늘어난 635억원, 영업이익은 37억원 늘어난 57억원을 기록했다.신세계푸드의 매출은 8.2% 증가한 3324억원, 영업이익은 58억원 증가한 82억원을 기록했다.이마트의 미국 법인인 PK리테일홀딩스의 매출은 411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전년비 70억원 증가한 109억원을 기록했다.이 밖에도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전년비 6억원 증가한 68억원의 영업이익을 냈고, 신세계I&C도 전년비 93억원 증가한 10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