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회용컵 대신 텀블러… KT&G, 생활속 친환경 '필(必)그린' 강화

    KT&G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고 환경문제 해결에 앞장서기 위해 생활 속에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는 ‘필(必)그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필(必)그린’은 지구 환경보호를 위해 반드시 이행해야 할 활동을 의미한다. 임직원들이 참

    2021-07-19 한지명 기자
  • 이마트가 만들고 네이버서 판다… 동맹 첫 결실 '지역명물 챌린지' 선봬

    이마트와 네이버가 지난 3월 지분 교환 이후 첫 협업으로 ‘소상공인(SME 사업자) 브랜드화’에 착수한다. 아울러 하반기에는 네이버 내 이마트 장보기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온·오프라인 커머스 시너지를 본격적으로 강화한다는 포부다.네이버는 이마트와 함께 푸드윈도의 우수한

    2021-07-19 강필성 기자
  • 최저임금 인상에 퀵커머스까지, 줄폐업 위기… 편의점주들의 절규

    자영업의 대표주자격인 편의점 업계가 안팎으로 타격을 받고 있다. 최근 배달업체부터 유통업체까지 퀵커머스를 내세워 '동네 상권' 공략에 나섰기 때문이다. 설상가상으로 내년도에도 최저임금이 인상되며 인건비 부담은 더욱 커졌다.◇ 커지는 퀵커머스 시장… '동네 상권' 위협한

    2021-07-19 한지명 기자
  • 이월드, 재무투자자 조기 엑시트… "투자자와 아름다운 이별"

    이랜드의 유일한 상장사인 이월드에 재무적투자자(FI)로 참여했던 엠알아이제일차(이하 엠알아이)가 약 2년 반만에 투자금을 전액 회수하고 엑시트에 성공한다. 이월드에 투자한 전환사채(CB)와 전환상환우선주(RCPS)에 대한 콜옵션을 통해 투자금을 모두 회수하게 된 것이다

    2021-07-19 강필성 기자
  • 이랜드리테일·잇츠 대표에 3040 발탁… "위기를 기회로"

    이랜드그룹이 젊은 CEO를 발탁하면서 ‘혁신’을 화두로 꺼내 들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비롯된 위기를 기회로 바꾼다는 포부다. 이랜드그룹은 이랜드리테일과 이랜드이츠의 신규 대표에 3040 경영자를 선임하는 인사 안을 19일 발표했다. 1

    2021-07-19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도 '퀵커머스'… 신선식품 30분 내 배달

    현대백화점이 콜드체인 시스템을 갖춘 전기트럭을 활용해 프리미엄 신선식품을 주문 후 30분 내로 배송해주는 ‘퀵커머스(quick commerce, 주문 즉시 배송)’ 서비스를 유통업계 최초로 선보인다.현대백화점은 현대차그룹과 손잡고 전기 트럭 기반의 ‘이동형 MFC’를

    2021-07-18 김보라 기자
  • 늘어나는 인건비 부담에… 무인 편의점 가속화

    무인 편의점이 일상에 스며들고 있다. 최저임금 인상 여파로 가맹점의 인건비 부담이 커지면서 관련 업계는 미래형 무인 매장 개발 속도를 내고 있다.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24는 오는 19일 성동구에 위치한 이마트24 본점에 AI(인공지능)기반 ‘주류 무인 자동

    2021-07-18 한지명 기자
  • 이마트24, AI 기반 '주류 무인 판매기' 도입

    이마트24는 이달 19일 성동구에 위치한 이마트24 본점에 AI(인공지능)기반 ‘주류 무인 자동 판매 머신’(이하 주류 무인 머신)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주류 무인 머신’은 일반 주류 판매 냉장고와 비슷한 형태지만, 냉장고 문을 열고 상품을 꺼낸 후 문을 닫으면

    2021-07-18 한지명 기자
  • 우리집에서 보령머드축제를… 롯데百 평촌점, 지역경제 살리기 앞장

    롯데백화점 평촌점이 보령시와 손잡고 오는 19일부터 집에서 즐기는 ‘보령머드축제’ 행사를 진행한다.올해 제24회를 맞이하는 ‘보령머드축제’는 매년 200만명이 참여하며 충청남도 지역 경제 발전에 큰 역할을 해왔다. 지난해부터 코로나로 오프라인 행사 진행에 어려움을 겪고

    2021-07-18 한지명 기자
  • 홈술도 '맛'으로 즐긴다… 이마트, RTD 주류 확대

    ‘RTD(Ready To Drink)’가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RTD'란 칵테일 등 섞어 마시는 술을 바로 마실 수 있도록 상품화한 주류다. 보드카나 럼 등의 양주에 탄산음료나 주스를 섞거나 맥주나 탄산수 등에 다양한 향미를 첨가한 주류로, 상대적으로 도수가 낮

    2021-07-18 한지명 기자
  • "퇴근길 주문해도 당일배송"… SSG닷컴, 주문 마감 시간 연장

    SSG닷컴이 ‘쓱배송’의 주문 마감 시간을 늘려 당일 배송 서비스를 확대하고 온라인 장보기 고객의 쇼핑 편의 증진에 나선다.SSG닷컴은 이마트 성수점 PP(Picking & Packing)센터 배송권역의 당일 쓱배송 주문 마감 시간을 기존 오후 1시에서 오후 7

    2021-07-18 한지명 기자
  • 신세계百 강남점, 판매사원 2명 확진… 일부 브랜드 휴업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직원 2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16일 방역당국과 신세계백화점 등에 따르면 지하 1층 델리코너와, 신관 2층 명품 코너 판매사원 2명이 이날 확진 판정을 받았다.지하 1층 델리코너 직원은 지난 12일부터 14일

    2021-07-16 한지명 기자
  • 코로나 확산에 주문급증… 쿠팡 '쿠팡플렉스' 단가 인상 지원

    쿠팡이 쿠팡 플렉스 건당 배송 단가를 일시적으로 인상하기로 했다. 코로나19(COVID-19) 4차 대유행으로 인해 온라인 주문이 급증하면서다.쿠팡은 16일 플렉스 배송 단가를 건당 최고 20~25% 한시적으로 인상한다고 밝혔다. 일부지역의 경우 배송 건당 최고 300

    2021-07-16 한지명 기자
  • 도쿄 올림픽 코앞… 유통업계, 응원 마케팅 시동

    2021 제32회 도쿄 올림픽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유통업계가 관련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16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비비고와 고메 브랜드를 앞세워 2020 도쿄 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수를 응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비비고 브랜드는 국가대표 정성차림 응원 캠페인

    2021-07-16 김보라 기자
  • 역대급 폭염에… 이커머스업계, '에어컨' 잘 팔리네

    한낮 기온이 하루가 다르게 오르면서 이커머스 시장에 에어컨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1인 가구의 증가와 집콕 등으로 방마다 냉방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설치가 간편한 이동형·창문형 에어컨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티몬은 지난 2주간 에어컨 매

    2021-07-16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