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리테일, 신한은행과 금융 강화 특화 편의점 구축

    GS리테일이 온·오프라인 플랫폼이 융합된 혁신 금융 서비스를 시작한다. GS리테일은 신한은행과 24일 2시에 역삼동 소재 GS리테일 본사 경영회의실에서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진옥동 신한은행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편의점 기반의 혁신 금융 서비스 제휴 추진

    2021-05-24 강필성 기자
  • 백화점도 '라이브방송' 확대… 비대면 시대 소비채널로 부상

    유통업계가 라이브 방송(이하 라방)을 확대한다. 라이브커머스가 즉각적인 매출 증대 효과와 고객과의 소통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비대면 시대의 새로운 유통 채널로 부상하고 있다.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신선식품 전문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현대식품관 산지

    2021-05-24 한지명 기자
  • r

    코로나19에도… 한섬, 해외매출 60% 증가

    패션업체 한섬의 해외 도매 매출이 전년대비 60% 증가했다. 24일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인 한섬에 따르면 올들어 4월까지 해외 홀세일(wholesale, 도매) 매출이 지난해(2020년 1월~4월)보다 60% 증가한 120억원을 기록했다. 2020년 해

    2021-05-24 한지명 기자
  • 티몬서 주문했더니, 우리동네 슈퍼마켓이 직배송… 즉시배송 경쟁

    티몬이 지역 슈퍼마트와 손잡고 신선식품 근거리 서비스에 나선다. 티몬으로서는 물류센터 건립 등 큰 투자 비용 없이도 신선식품에 특화된 지역 슈퍼마트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고 중개수수료를 얻는 이점이 있고, 동네 슈퍼마트는 티몬을 이용하는 고객이 신규 유입되는 효과 얻을

    2021-05-24 한지명 기자
  • 'AK&' 부진에 3년만에 역사속으로… AK플라자로 BI 통합

    AK플라자가 현재 운영 중인 지역친화형 쇼핑몰 AK&의 브랜드명을 AK플라자로 일원화한다. AK플라자는 현재 운영 중인 AK& 3곳의 지점을 포함해 앞으로 오픈 예정인 AK& 쇼핑몰도 모두 AK플라자 브랜드명으로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2021-05-24 강필성 기자
  • [Daily New쇼핑] 이마트24, G마켓, 롯데홈쇼핑 外

    ◇ 이마트24, 이마트24데이 진행이마트24가 24일을 ‘이마트24데이’로 정하고 기분 좋은 혜택을 제공한다.이마트24데이(이하 24데이)는 본격적으로 편의점 매출이 증가하는 시기를 앞두고 24라는 숫자를 통해 이마트24를 각인시키고, 쿠폰 할인 판매 등을 통

    2021-05-23 김보라 기자
  • SSG닷컴, 24일 라방서 ‘몽블랑’ 한정판 필기구 한정 판매

    SSG닷컴이 ‘몽블랑’의 한정판 필기구를 라이브방송(이하 '라방')으로 선보인다. 그동안 입생로랑 뷰티, 맥(MAC) 등 뷰티 위주로 보여왔던 ‘명품 라방’ 흥행 성적을 패션·잡화 분야에서도 이어나가 ‘명품은 쓱닷컴’이라는 이미지를 굳힌다는 계획이다.SSG닷컴은 오는

    2021-05-23 한지명 기자
  • 이마트 트레이더스, 구독 서비스 확대…기저귀 구독권 판매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매일 사용하는 기저귀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저귀 구독권'을 1만장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기저귀 구독권은 트레이더스에서 판매하는 하기스 기저귀 전품목을 대상으로 하며, 삼성카드로 하기스 기저귀 구매 시에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권 4장으

    2021-05-23 한지명 기자
  • 롯데백화점, 2040代 영골프 온라인 전문관 ‘Golf.y.club’ 오픈

    ‘골린이’(골프+어린이)로 불리는 영골퍼들은 자신들의 개성을 표현하기 위해 아낌없이 지갑을 열고 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20~40대 골프 상품군 관련 연령대별 구성비는 2018년 36% 에서 ‘21년  40% 까지(21.4월) 매년 꾸준하게 성장하

    2021-05-23 한지명 기자
  • 신세계百 타임스퀘어점 “맛집서 쓴 그릇, 매장서 구매하세요”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은 이달 31일까지 ‘뚝심한우X광주요’, ‘닥터로빈X포트메리온’ 등 유명 맛집과 식기 브랜드의 협업 행사를 준비했다.행사 기간 동안 식당가에 있는 뚝심한우와 닥터로빈 매장에서 식사하면 백화점에서 판매 중인 광주요와 포트메리온 그릇에 음식을 먹을

    2021-05-23 한지명 기자
  • [단독] 티몬, 슈퍼마트 중개 플랫폼 론칭…"3시간 내 배송"

    티몬이 2년 만에 ‘슈퍼마트’ 카드를 다시 꺼내 들었다. 과거 생필품을 직매입해 최저가에 판매했던 것과 달리, 지역 슈퍼마트와 연계해 상품을 판매하는 중개 O2O(Offline to Online) 플랫폼을 새롭게 선보인 것. 업계는 티몬이 매각을 염두로 한 외형 확대로

    2021-05-21 한지명 기자
  • 신세계프라퍼티, 디벨로퍼 도약…파주운정·가양 CJ부지 개발

    신세계프라퍼티는 국내 유수의 부동산 개발업체인 인창개발과 사업 개발 및 위탁 운영에 대한 공동사업 추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신세계프라퍼티는 이번 MOU를 통해 인창개발이 개발하고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파주운정 주상복합용지(부지 8만9,979㎡)

    2021-05-21 강필성 기자
  • ‘라방’에 푹 빠진 유통업계…MZ세대 몰린다

    유통업계가 라이브 방송(이하 라방)에 푹 빠졌다. 라방을 통해 제품을 팔고,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데다가 예능형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달라지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동영상 플랫폼에 익숙한 MZ세대에게도 각광받고 있다.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하

    2021-05-21 한지명 기자
  • 에이피알, D2C 플랫폼 고성장…1분기 매출 619억원

    D2C(Direct to Customer, 소비자 직거래 방식) 기업 에이피알은 1분기 전 사업부문에서 성장세를 보였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패션과 건기식 부문에서 전년 동기 대비 96%, 주력인 뷰티브랜드 ‘메디큐브(medicube)’에서 전년 동기 대비 20% 성

    2021-05-21 강필성 기자
  • BGF-11번가, ‘헬로네이처’에 또 유상증자…출자약정액 다 채웠다

    BGF와 11번가가 합작사 새벽배송 전문기업 헬로네이처에 추가 유상증자를 단행하면서 업계의 시선을 끌고 있다. 여전히 수익성이 나지 않는 가운데 양사가 계약한 추가출자의무 400억원을 최근 2년간 모두 투자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새벽배송의 선발주자인 쿠팡과 마켓컬리 등

    2021-05-21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