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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은 지금 'HMR' 전쟁 중… 리뉴얼·신제품 출시 잇따라
편의점 업계가 가정간편식(HMR) 강화에 앞다퉈 나서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내식(內食) 수요 증가에 발맞추기 위한 조치다. 14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세븐일레븐은 HMR 브랜드 ‘소반’을 리뉴얼하고 카테고리 강화
2021-05-14 강필성 기자 -
[단독] 일룸, 내달 일부 제품 가격 평균 5.9% 인상
지난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가구업계에서 가격 인상이 이어지고 있다. 한샘과 시몬스에 이어 퍼시스그룹의 일룸이 다음달 1일부터 일부 제품 가격을 평균 5.9% 인상한다.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일룸은 다음달 1일부터 책상, 옷장
2021-05-14 임소현 기자 -
'엎치락뒤치락' T커머스 2위전… 신세계TV vs KTH
T커머스 시장을 두고 신세계TV쇼핑과 KTH의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지난해 KTH를 따돌리고 처음으로 업계 2위를 차지한 신세계TV쇼핑이 올해 1분기 들어 KTH에 2위를 내어줬기 때문이다.신세계TV쇼핑은 올해 온라인 사업 역량 강화와 함께 배송서비스의 고도
2021-05-14 강필성 기자 -
온·오프라인 시너지 노린다…이마트-SSG닷컴, 통합 프로모션
이마트와 SSG닷컴이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에 나선다.이마트와 SSG닷컴은 오는 7월14일까지 총 60여일간 ‘스탬프 프로모션’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두 플랫폼에서 쇼핑하는 고객에 최대 6만6000원의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행사에 참여만 해도 이마트
2021-05-14 한지명 기자 -
신세계그룹 '정용진·유경' 남매, 이마트·신세계 나란히 호실적
신세계그룹의 오너일가인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과 정유경 신세계 총괄사장 남매가 모처럼 호실적에 함박웃음이다. 그룹의 두 축인 이마트와 신세계가 올해 1분기에 나란히 호실적을 기록하면서 빠르게 실적 회복에 나섰기 때문이다. 지난해 각각 이마트와 신세계
2021-05-13 강필성 기자 -
이마트, 6820억 규모 '가양점' 현대건설에 처분
이마트는 가양점 토지 및 건물을 처분한다고 13일 공시했다. 처분금액은 6820억 규모로 자산총액 대비 3.05%에 해당한다. 거래상대는 현대건설이며 처분예정일은 오는 6월 1일이다.회사 측은 “이마트 가양점 토지 및 건물을 매각한 이후 12개월간 임차 운영하며 향후
2021-05-13 한지명 기자 -
이마트 1Q 영업익 1232원 전년比 154%↑…“점포 경쟁력 효과”
이마트가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나란히 증가했다. 회사 측은 점포 경쟁력 강화 전략에 힘입어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이마트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순매출액 5조895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3.1% 증가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2021-05-13 한지명 기자 -
"냉장고·TV도 샛별배송" 마켓컬리, 대형가전도 손댄다
마켓컬리가 대형가전 판매를 염두에 두고 있다. 최근 관련 사업에 대한 현실화 방안을 구상 중이다. 여기에 숙박상품 판매까지 나서는 등 비식품 카테고리를 확대해 ‘종합몰’로 거듭나는 모양새다. 업계는 올해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사업을 확장하려는 행보로 풀이했다.13
2021-05-13 한지명 기자 -
e커머스 1Q 실적 비교해보니… '쿠팡'만 웃었다
e커머스 업계의 1분기 성적표가 속속 나오는 가운데, 쿠팡이 가장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e커머스 시장의 성장이 지속되고 있지만 업체 간 희비가 극명하게 엇갈리고 있다는 평가다. 13일
2021-05-13 강필성 기자 -
쿠팡, 상장 후 첫 실적… 1Q 매출 4.7조원 전년比 74%↑
쿠팡이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한 이후 첫 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지난 1분기 쿠팡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4% 성장하면서 여전히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여줬다는 평가가 나온다.쿠팡은 13일 실적발표를 통해 지난 1분기 매출이 420만6860달러(한화 4조7348억원)을
2021-05-13 강필성 기자 -
이마트,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상품 2000개로 확대
이마트가 고객에 대한 ‘가격투자’ 범위와 한도를 확대한다.이마트는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대상 품목을 기존 500개에서 2000개로 확대하는 한편 하루에 보상 적립 받을 수 있는 ‘e머니’도 3000포인트에서 5000포인트로 상향한다고 13일 밝혔다.추가로 확대한 상
2021-05-13 강필성 기자 -
갤러리아百, 명품관에서 70억원 상당 ‘하이주얼리&워치’ 전시
갤러리아백화점이 압구정동 명품관에서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마스터피스존 전시회’를 진행한다. 해당 전시회에서는 지난 4월 국제시계박람회 ‘워치스앤원더스(Watches&Wonders) 2021’에서 선보인 명품시계 신제품을 비롯하여, 국내 단 한 점뿐
2021-05-13 강필성 기자 -
SSG닷컴, “줄 서지 마요” ‘스타벅스 쿨러’ 등 단독 상품 판매
SSG닷컴은 오늘 오전 10시부터 스타벅스 ‘e-프리퀀시’ 온라인 단독 상품 1차 판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어 오는 20일과 27일 오전 10시에 각각 2차, 3차 판매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매년 여름과 크리스마스 시즌에 매장 방문 고객
2021-05-13 강필성 기자 -
신세계백화점, '더현대 서울' 공세에도 '승기' 잡았다
신세계가 경쟁사인 현대백화점의 여의도점 ‘더현대 서울’의 신규점 흥행에도 불구하고 매출 경쟁에서 승기를 거뒀다. 서울지역 강력한 경쟁자임에도 기존점 매출이 성장하면서 매출 우위를 이어갔다는 평가가 나온다.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올해 가장 이목을 끌었
2021-05-12 강필성 기자 -
신세계, 1Q 영업이익 전년비 37배 '사상 최대'… 백화점·자회사 고른 성장
신세계가 1분기 사상 최대 이익을 달성하면서 본격적인 실적 회복에 성공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서 빠르게 회복 중인 백화점을 비롯해 자회사의 실적 개선이 이뤄진 덕이다.12일 신세계는 실적발표를 통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6
2021-05-12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