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하이마트·전자랜드…가구社 협업 바람 '통할까'

    가전양판점과 가구·인테리어 기업 간 협업이 한창이다. 일명 ‘가전테리어(가전+인테리어)’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집객 효과를 크게 높여주기 때문이다. 한 명의 고객이라도 더 찾게 할 수 있다면 가전양판점으로서도 가구 기업으로서도 상호 윈윈이 된다.21일 관련 업계에 따르

    2021-05-21 한지명 기자
  • GS수퍼마켓, 지자체 맞손… '아이스팩 재활용' 선순환 캠페인 확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GS더프레시)은 자원 순환과 환경 보호를 위해 '아이스팩 선순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GS수퍼마켓은 "지난 4월부터 서울 서초구와 협력을 통해 아이스팩을 공급 받아 이를 고객에게 제공, 재활용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2021-05-21 한지명 기자
  • SSG닷컴, 아모레퍼시픽과 협업…화장품 빠른 배송 선봬

    SSG닷컴이 아모레퍼시픽과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SSG닷컴은 지난 20일 서울 종로구 SSG닷컴 본사에서 협약식을 열고 향후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곽정우 SSG닷컴 운영본부장, 박종만 아모레

    2021-05-21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가족 취향 모두 맞춘 ‘연어’ 다 모았다

    롯데마트는 오는 26일까지 전 점에서 ‘연어의 모든 것’ 행사를 진행해, 생연어와 회, 초밥 등 다양한 연어 제품들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연어는 부드러운 식감과 더불어 샐러드 및 각종 요리에 곁들여 먹기 좋아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생선 중 하

    2021-05-21 강필성 기자
  • 네이버-신세계 맞손‥ ‘이베이’ 인수전 막판 초접전

    네이버가 신세계와 손잡고 이베이코리아(G마켓·옥션·G9) 본입찰에 참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20일 투자은행업계와 IT·유통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와 신세계는 컨소시엄을 구성해서 이베이코리아를 인수하는 방안에 대해 검토 중이다. 신세계가 1대주주로 올라서고

    2021-05-20 한지명 기자
  • GS리테일-홈쇼핑, 합병 주총 D-8…시너지 창출 총력전

    GS리테일과 GS홈쇼핑이 한 지붕아래 모이는 합병이 8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시너지 창출 여부에 시선이 모이고 있다. 지금까지 유통업계에서 편의점과 홈쇼핑 사업자간 합병 사례가 전무하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GS리테일과 GS홈쇼핑도 다양한 유통 실험을 진행하면서

    2021-05-20 강필성 기자
  • 티몬, ‘판매수수료 –1%’ 8월까지 추가 연장

    티몬은 협력사 판매수수료를 '-1%'로 설정한 정책을 오는 8월 31일까지 연장해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티몬은 지난달 처음 시행한 마이너스 수수료의 적용 기간을 이달 말까지 늘린 데 이어 이번에 추가로 연장했다.마이너스 수수료는 옵션이 없는 개별 단위 상품(단품딜)

    2021-05-20 한지명 기자
  • 홈플러스, PB 무라벨 생수’ 한 달 새 134만병 팔렸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무라벨 맑은샘물’이 한 달 새 134만병의 판매고를 올렸다고 19일 밝혔다.홈플러스는 지난달 22일 출시한 홈플러스 프리미엄 PB ‘시그니처 무라벨 맑은샘물’이 채 한 달도 되지 않은 26일 만에 전국 점포와 온라인에서 2L 62만병, 500mL는

    2021-05-19 강필성 기자
  • 11번가, 시각장애인 쇼핑 ‘와들’에 1억원 투자

    11번가는 시각장애인의 쇼핑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스타트업에 투자한다.11번가는 지난 18일 시각장애인 접근성을 보장하는 인공지능 쇼핑앱 ‘소리마켓’을 론칭한 소셜 벤처 ‘와들’에 1억원의 지분투자를 결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와들’은 2018년 KAIST의 학부 창

    2021-05-19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 아울렛 ‘큰 손’ 잡기…VIP 제도 도입

    현대백화점이 아울렛 ‘큰 손 고객’을 잡기 위해 아울렛 전용 VIP 멤버십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부터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과 송도점 등 전국 8개 아울렛 전 점포에서 이용할 수 있는 VIP 멤버십 프로그램인 ‘현대아울렛 프리미엄클럽’을 운

    2021-05-19 강필성 기자
  • GS25, ‘희망급식 바우처’ 사업 동참…급식 플랫폼 된다

    편의점이 서울시 초·중·고 학생 약 56만명의 급식 플랫폼 역할을 수행한다.편의점 GS25가 서울시 소재의 모든 GS25 매장에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 사업을 위한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서울시교육청이 진행하는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 사업은 신정 코

    2021-05-19 강필성 기자
  • CU, 김밥 매출 65.2%↑…리뉴얼 효과 통했다

    CU가 삼각김밥에 이어 김밥 매출도 홈런을 쳤다.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지난달 말 출시한 ‘확!실한 김밥’이 큰 인기를 끌면서 CU의 김밥 매출이 전년 동기(5월 1~18일) 대비 65.2%나 껑충 뛰었다고 19일 밝혔다. ‘확!실한 김밥’은 출시 일주일

    2021-05-19 강필성 기자
  • 이마트, 라인프렌즈와 협업… ‘피코크 BT21’ 간편식 출시

    이마트의 대표 간편 가정식 PL 브랜드인 피코크가 라인프렌즈(LINE FRIEND)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과 협업해 첫 시리즈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대표 분식 7종을 출시했다.BT21은 코야(KOYA), 알제이(RJ), 슈키(SHOOKY), 망(MANG), 치미(

    2021-05-19 한지명 기자
  • 대전점 오픈 앞둔 신세계… 대전·충청 3000명 채용

    대전신세계가 오는 8월 개점을 앞두고 3000여명을 뽑는 대규모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대전 및 충청권 고용난 해소는 물론 지역 인재를 위한 상생 채용의 장이 될 예정이다.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2개월간 열리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지역법인인 대전신세계가 주

    2021-05-19 한지명 기자
  • 롯데百, 셀린느·마르니 등 해외명품 시즌 오프

    롯데백화점은 명품 브랜드의 시즌 상품들을 21일부터 ‘해외명품 시즌오프’ 행사를 통해 20~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우선 21일부터 마르니, 로에베, 3.1필립림, 드리스반노튼 등 브랜드가 시즌오프를 시작한다. 28일부터는 셀린느, 모스키노, 비비안웨스트우드, 조

    2021-05-19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