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SSG닷컴, 봄맞이 골프 대전 동시 개최

    완연한 봄날씨와 함께 골프 시즌이 찾아왔다.이마트와 SSG닷컴은 오는 25일부터 3월 10일까지 봄맞이 골프 대전을 열고 연중 최대 프로모션을 펼친다고 23일 밝혔다. 전년 대비 행사 물량은 20%가량 늘렸으며, 준비 물량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 된다.먼저, 이마트

    2021-02-23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당일 새벽에 딴 ‘딸기’ 판매 개시

    롯데마트는 오는 25일부터 서울역점과 잠실점 등 전국 100여개 점에서 당일 새벽 수확한 딸기를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딸기는 오전 중에 수확해 다음날 점포에서 판매되지만, 새벽 딸기는 새벽 3시경부터 수확을 시작해 당일 오후 3시 이후 매장에서 바로 만

    2021-02-23 강필성 기자
  • 면세점 특허 수수료 절반 감면… “숨통 트였다”

    면세점 특허 수수료가 절반으로 줄어든다.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면세 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특허 수수료를 한시적으로 50% 내려주기로 한 것. 하늘길이 막히면서 고사 위기에 처한 면세 업계는 정부의 지원책에 숨통을 트게

    2021-02-22 한지명 기자
  • 이베이코리아, 전세계 통합 배송 시스템 ‘eGS’ 공식 오픈

    이베이코리아가 전세계 통합 배송 시스템 ‘eGS’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eGS(eBay Korea Global Shipping)는 이베이코리아가 국내 이커머스 최초로 중소 판매자들의 해외 수출을 돕기 위해 지난 5월 런칭했다. 이베이코리아는 높은 배

    2021-02-22 강필성 기자
  • “재활용된 페트병이 등산복으로” GS리테일-블랙야크 맞손

    편의점의 PB(자체 상표) 무라벨 생수 페트병으로 만든 의류가 다시 편의점에서 판매된다.GS리테일이 ESG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아웃도어 기업 비와이엔블랙야크와 손잡고 투명 페트병의 자원재활용을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양사는 투명 페트병 분리 배출 협업, 자원순환 제품

    2021-02-22 한지명 기자
  • CU, 해외수출용 PB상품 개발…현지 맞춤 리뉴얼

    BGF리테일은 편의점 CU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해외수출용 PB상품인 ‘GET 카페라떼캔’의 생산 전량(2만 개)이 인천항을 떠나 몽골 울란바토르로 출하됐다고 이달 22일 밝혔다.GET 카페라떼캔은 GET원두커피에 사용되는 커피원두와 배합비를 그대로 사용한 RTD 커피로

    2021-02-22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 미아점, ‘인테리어 리모델링 매장’ 오픈… 업계 최초

    현대백화점이 리빙 콘텐츠 차별화를 위해 미아점 8층 리바트 매장에서 업계 최초로 주방과 욕실 등 인테리어 리모델링을 포함한 '토털 인테리어 서비스'를 선보인다. 매장 규모는 714㎡(216평)로, 현대백화점 15개 전 점포의 리빙 브랜드 매장 중 가장 크다.리바트 미아

    2021-02-22 한지명 기자
  • KT&G, 코로나19로 어려운 화훼농가 돕는다

    KT&G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KT&G는 생애주기별 임직원 케어 프로그램인 '가화만社성'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각종 행사와 모임 취소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화훼농가를 돕는다.'가화만社

    2021-02-22 한지명 기자
  • 11번가, 바로고에 250억원 투자… "배송 스피드 UP"

    11번가가 배달대행업체 바로고에 250억원을 투자한다고 22일 밝혔다. 바로고의 근거리 물류망을 이용해 ‘빠른 배송’을 현실화시킨다는 전략이다.11번가는 바로고의 제3자 배정 상환전환우선주(RCPS) 신주 약 250억원어치를 취득하는 방식으로 투자한다. 이에 따라 11

    2021-02-22 한지명 기자
  • [Daily New쇼핑] 홈앤쇼핑, 전자랜드, 티몬 外

    ◇ 홈앤쇼핑, 정보보호·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사후인증 획득홈앤쇼핑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운영하는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이하 ISMS-P) 인증 1차 사후 심사를 받고 인증을 유지했다.ISMS-P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 행정

    2021-02-22 한지명 기자
  • 백조로 거듭난 이마트 미국법인… 2년만에 흑자전환

    이마트 미국법인이 '백조'로 거듭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유통업계 전반이 위기를 겪은 지난해에도 매출이 두 배 이상 성장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한 것이다.그동안 해외시장에서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했던 이마트가 미국 시장에서 새로운

    2021-02-22 강필성 기자
  • 편의점 입지따라 매출 엇갈려… 주택가 '웃고' 유흥가 '울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상권 지형을 바꿔 놓고 있다. ‘소비 후 퇴근’에서 ‘퇴근 후 소비’ 문화로 바뀌면서 서울 명동 등 ‘A급지’ 상권이 몰락하고, 하급지로 꼽히던 주택 밀집지 인근 점포들이 상위권으로 치고 올라섰다.22일 외식·유통업계에 따르면

    2021-02-22 한지명 기자
  • 신세계TV쇼핑, ‘7시간 모바일 라이브 방송’ 진행

    신세계TV쇼핑이 오는 23일 모바일 생방송 ‘신세계TV쇼핑 데이! 랜선여행’ 특집을 선보인다.총 7시간 동안 릴레이로 진행되는 이번 방송은 코로나19로 국내외 여행이 자유롭지 못한 집콕족을 위한 힐링 여행의 콘셉트로 기획했다.오전 10시의 ‘유럽’을 주제로 진행되는 네

    2021-02-22 한지명 기자
  • [Daily New쇼핑] GS리테일, BGF리테일, 올리브영 外

    ◇ GS리테일, GS샵과 통합 앞두고 시너지 확대GS리테일과 GS샵이 공동 상품 기획, 판매 채널 확대를 통한 시너지 점검에 나섰다.GS그룹의 두 유통사가 7월 통합을 앞두고 △정기 공동 행사의 운영 △상품의 교차 판매 확대 등 통합 후 시너지 확대를 본격화

    2021-02-21 김보라 기자
  • 롯데온 “잠자는 엘포인트 알뜰하게 사용하세요”

    롯데온(ON)이 잠자고 있는 엘포인트를 알뜰하게 활용할 수 있는 ‘엘포인트 위크’를 개최한다.롯데온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엘포인트 위크’를 진행한다. 엘포인트 위크 기간에는 행사 상품을 전액 엘포인트로 구매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추가로 구매 금액의

    2021-02-21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