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중국 무역갈등 IT로 확산

    반도체업계, 中 마이크론 판매금지 조치에 '예의주시'

    중국이 마이크론 제품에 대한 자국내 판매를 금지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국내 업계에 미칠 영향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업계에서는 단기적인 영향에 대해 제한적이라고 평가하면서도 향후 움직임을 유심히 지켜보는 상황이다.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중국 푸저우 법원은 마이크론에

    2018-07-05 조재범 기자
  • LG전자, 'V35 씽큐' 국내 출시

    LG전자가 프리미엄 스마트폰 'V35 씽큐(ThinQ)'를 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채널을 통해 출시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다.LG V35 씽큐는 얇고 가벼운 LG V30의 디자인에 LG G7 씽큐의 강력한 성능을 담은 제품이다. 6인치 18대 9 화면비의 올레드 풀

    2018-07-05 장소희 기자
  • CJ헬로, 지역 특화 프로그램 '목동엄마 따라잡기' 방송

    CJ헬로는 웰메이드 교육토크쇼 '목동엄마 따라잡기'를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지역채널 25번에서 방송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방송은 CJ헬로의 '지역형 오리지널 콘텐츠' 확대 전략에 따른 지역 특화 프로그램이다. 교육열로 명성이 높은 목동엄마들의 자녀 교육 노하우를 담

    2018-07-05 연찬모 기자
  • 네이버, '라인 투데이'에 AI 콘텐츠 추천 시스템 '에어스' 적용

    네이버는 자체 개발한 AI 콘텐츠 추천 시스템 '에어스'를 라인플러스에서 개발·운영하는 글로벌 콘텐츠 포털 서비스 '라인 투데이'에 적용한다고 5일 밝혔다.라인 투데이는 라인 플랫폼을 통해 경영, 경제, 세계, 생활,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뉴스 콘텐츠를 모아 제공하

    2018-07-05 연찬모 기자
  • SK브로드밴드, '옥수수' 인기 콘텐츠 초고화질 제공

    SK브로드밴드는 초고화질 HDR 콘텐츠 확대를 위해 자사 ICT 기술원과 공동 개발한 '슈퍼 레졸루션' 기술을 B tv에 적용했다고 5일 밝혔다.이 기술은 AI(인공지능)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기존의 일반 영상 콘텐츠를 HDR 콘텐츠로 변환시키는 기술이다. 이전의 업스케

    2018-07-05 연찬모 기자
  • CMB, 채널 수 '50→155개'로 확대… "시청자 편익 강화"

    서울(영등포구, 동대문구)과 대전·세종·충남, 광주·전남, 그리고 대구(동구, 수성구) 등 CMB 권역의 시청자들은 채널이 155개로 대폭 늘어나고, 전체 채널을 Full HD로 시청할 수 있게 됐다. CMB는 채널 개편을 통해 기존 50여개 SD급 채널을 모두 Ful

    2018-07-05 전상현 기자
  • 삼성전자, 페루에 중남미 최대 LED사이니지 설치

    삼성전자는 페루 리마에 위치한 프리미엄 쇼핑몰 플라자 노르떼(Plaza Norte)에 중남미 최대 크기의 고화질 LED 사이니지 옥외 전광판을 설치했다고 5일 밝혔다.이 사이니지는 가로 63미터, 세로 7.7미터로 경차 85대를 동시 주차할 수 있는 크기다. 최대 77

    2018-07-05 조재범 기자
  • KT 고객센터, 서비스 디자인 경진대회 2년 연속 '최우수상'

    KT CS가 운영하는 KT고객센터가 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 서비스 디자인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서비스 디자인 경진대회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로 고객의 잠재적 요구를 포착해 창의적인

    2018-07-05 연찬모 기자
  • LG전자, 러시아에 첫 프리미엄 브랜드샵 열어

    LG전자가 러시아에 처음으로 프리미엄 브랜드샵을 열고 현지 시장을 공략한다.LG전자는 4일 러시아 모스크바의 대형 쇼핑센터인 '메트로폴리스 몰(Metropolis Mall)'에 377제곱미터(㎡) 규모의 프리미엄 브랜드샵을 열었다.이날 오픈행사에는 이일환 LG전자 CI

    2018-07-05 장소희 기자
  • 넷마블, '나이츠크로니클' 인기 캐릭터 '미나' 피규어 선봬

    넷마블이 애니메이션 RPG(역할수행게임) '나이츠크로니클'의 인기 영웅 '미나'의 피규어를 신규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나이츠크로니클 '미나' 피규어는 약 15.5cm로, 9분의 1 스케일 사이즈로 제작됐다.  넷마블은 온라인 쇼핑몰사이트 엘롯데

    2018-07-05 전상현 기자
  • LG CNS, IoT 기반 스마트시티 플랫폼 선봬… "기술-경험-인증 3박자"

    LG CNS가 IT업계 최초로 IoT 결합형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시티허브(가칭)'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플랫폼은 교통·안전·에너지·환경 등 도시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한 곳에서 통합 관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글로벌 IT 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오는 2

    2018-07-05 연찬모 기자
  • 'KT-엔지스테크널러지',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개발 '맞손'

    KT가 커넥티드 자동차 솔루션 기업 '엔지스테크널러지'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n-Vehicle Infotainment) 솔루션'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세계 자동차 회사들이 모여 만든 '내비게이션 데이터 표준

    2018-07-05 전상현 기자
  • LGU+, 6일 '갤럭시J6' 단독 출시… 출고가 33만원

    LG유플러스가 오는 6일 전국 영업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U+Shop'에서 프리미엄급 기능을 탑재한 고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J6'를 단독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갤럭시 J6는 지금까지 출시된 삼성전자 J시리즈 중 최상급의 성능을 갖춘 고급형 스마트폰이다. 출고가 3

    2018-07-05 전상현 기자
  • KT, VR 개발자 시장 진출 돕는다… 실감형 콘텐츠 공모전 개최

    KT가 VR 콘텐츠 개발·퍼블리싱 전문기업 ㈜바른손,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와 함께 오는 6일부터 VR 콘텐츠 개발자 및 스타트업의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콘텐츠 공모전 'Link-on Award(링크온 어워드)'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링크온 어워드는 총 상금

    2018-07-05 전상현 기자
  • SK㈜ C&C, '클라우드 제트' 기반 인디게임사 육성 나서

    SK㈜ C&C가 한국인디게임협회와 'Cloud Z(클라우드 제트)' 기반 국내 인디게임사의 게임 개발부터 론칭·마케팅까지 직접 지원하는 '인디게임 개발팀과 Cloud Z의 좌충우돌 게임 개발기'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게임사는 에이치앤드에스팀(

    2018-07-05 전상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