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이노텍, '식물생장용 LED' 풀라인업 구축... "글로벌 공략 속도"

    LG이노텍이 햇빛보다 식물을 더 잘 자라게 하는 광원인 '식물생장(生長)용 LED'의 제품 풀라인업을 구축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고 5일 밝혔다.LG이노텍은 빛의 파장과 광출력이 다양한 30여 종의 식물생장용 LED를 확보했다. 가시광선 영역뿐 아니라 식물

    2018-07-05 장소희 기자
  • SKT, 여성 호신용품 '마이 히어로' 선봬

    SK텔레콤이 ▲경보음 발생 ▲112 문자 신고 ▲지인 호출 등 통신 기능을 탑재한 휴대용 여성 호신용품 '마이 히어로(My Hero)'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마이 히어로'는 지름 0.8cm, 높이 8cm로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며, 립스틱 모양의 심플한 디자인으

    2018-07-05 전상현 기자
  • KT스카이라이프, OTT 텔레비 '신규 약정상품' 출시

    KT스카이라이프가 TV향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상품 '텔레비'의 약정상품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KT스카이라이프는 텔레비 '3년 약정상품'을 출시하고 무약정 상품과 함께 고객이 직접 약정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기존 텔레비 서비스 가입을 위해 구매해

    2018-07-05 연찬모 기자
  • 수수료율 문제 해소에 긍정적 효과 기대

    앱 스토어 생태계 '지각변동' 예고… 게임업계 '새판짜기' 고심

    국내 대표 앱마켓 원스토어가 대대적인 수수료 인하 정책을 새롭게 내놓으면서 게임업계도 향후 신작 서비스 전략을 놓고 새판짜기에 고심하는 분위기다.그간 앱마켓을 통한 게임 유통 과정에서 가장 큰 부담으로 작용해온 수수료율 문제가 상당부분 해소됨에 따라 원스토어 입점을 고

    2018-07-05 연찬모 기자
  • 해외서 최고 기술력 보유 통신기업 입증

    SKT, '싱가포르-상하이'서 박수갈채… "아시아 최우수 통신사 우뚝"

    SK텔레콤이 최근 권위있는 해외 시상식을 잇따라 휩쓸며 다가오는 5G 상용화 시대에 명실공히 최고 기술력을 보유한 통신 기업임을 입증해 보였다.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최근 열린 ▲아시아 모바일 어워즈 ▲텔레콤 아시아 어워즈 ▲아시아 커뮤니케이션 어워즈

    2018-07-05 전상현 기자
  • 수익은 개발사와 나누고,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원스토어, 앱 수수료 파격 인하… '구글-앱' 스토어와 한판승부

    국내 대표 앱마켓 원스토어가 건전한 앱 생태계 조성을 위한 방안으로 앱 유통 수수료를 대폭 인하하는 정책을 본격 실시한다. 기존 경쟁 플랫폼인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앱스토어가 30%의 높은 수수료를 유지하고 있는 반면, 원스토어는 이달부터 20%에서 최대 5%로

    2018-07-04 연찬모 기자
  • KT, '종이 없는 사회' 이끈다"… 과기부,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선정

    KT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공인전자문서중계자로 지정 받아, 하반기부터 공공기관의 모바일통지(공공 알림문자) 서비스 시행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기존 공공기관에서 국민들에게 보내기 위해 사용하던 종이우편 형태의 고지서, 통지서 등을 모바일 기반의 전자문서 형태로 전환

    2018-07-04 전상현 기자
  • 드래곤플라이, VR게임 개발 명가 '리얼리티매직'에 지분 투자

    게임업체 드래곤플라이가 VR 사업 강화를 위해 VR게임 전문 개발사인 ㈜리얼리티매직에 지분 투자 집행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드래곤플라이는 이번 결정을 통해 리얼리티매직과 공동 개발한 '스페셜포스' 및 '또봇' 등 경쟁력있는 IP(지식재산권) 기반 게임 라인업을 통

    2018-07-04 전상현 기자
  • LG전자, '휘센 절전 캠페인' 눈길… "아낀 만큼 '포인트' 적립"

    LG전자는 휘센 에어컨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전기를 절약한 만큼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LG 휘센 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산업통상자원부가 국가 전력 생산 효율성 향상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국민 DR(Demand Response, 소규모 전

    2018-07-04 조재범 기자
  • SKT, 엔비디아와 'GPU 클라우드 솔루션' 맞손

    SK텔레콤이 엔비디아코리아와 국내 GPU(그래픽처리장치)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양사 외에도 아이엔소프트, 베이넥스 함께 사업을 추진한다. SK텔레콤은 연내 상용 제품을 출시하고 국내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SK텔레콤은 지난 2년 간

    2018-07-04 연찬모 기자
  • 카카오 사회공헌 플랫폼 관심 집중… '카카오같이가치', 기부참여 2천만건 돌파

    카카오가 자사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의 누적 기부참여수가 2000만건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6년 9월 1000만 건을 돌파한지 1년 10개월 만이다. 누적기부금은 200억원을 넘었다.카카오같이가치는 모금의 전 과정이 이용자의 자발적 참여

    2018-07-04 전상현 기자
  • LG전자, 가전제품 서비스 '1위' 브랜드 선정

    LG전자가 가전제품 서비스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다.LG전자는 4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에서 가전제품 A/S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한국

    2018-07-04 조재범 기자
  • SKT '누구', CU편의점 직원 '도우미'로 배치

    SK텔레콤이 BGF리테일의 CU 전국 100개 매장에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를 도입, 매장 운영에 활용한다고 4일 밝혔다.'누구'는 편의점 CU 계산대 옆에 배치돼, 근무자들이 묻는 매장 운영 관련 약 200여가지 질문에 대답하게 된다.  지금까지 매장 근무

    2018-07-04 전상현 기자
  • LGU+, 감정노동 근로자 건강보호 공로 인정 받아… 고용부 장관상 수상

    LG유플러스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주최 '2018 감정노동 근로자 건강보호 우수사례 발표대회'서 고객센터 상담사를 위한 복지 제도 마련 및 즐거운 직장 문화 조성 우수사례로 대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감정노동 근로자 건강보호 우수사례 발표대회는

    2018-07-04 전상현 기자
  • 네오위즈, 모바일 신작 '점프 아레나' 사전예약 나서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신작 '점프 아레나'의 사전 등록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점프 아레나는 '핑거'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작품으로 아케이드 점프 게임 '핑거 점프'의 후속작이다. 점프 배틀을 펼치는 모바일 캐주얼 대전 게임으로 간단한 조작

    2018-07-04 연찬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