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뱅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캐릭터 레지스탕스. ⓒ 자료화면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의 인기 MMORPG 메이플스토리가 아르바이트 퀘스트를 추가했다.

    신학기를 맞아 내달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요일 별로 새로운 임무를 수행해 아르바이트를 완수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레벨 13 이상의 유저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게임 내 캐릭터인 ‘골드리치’가 진행하는 이번 퀘스트는 유저들이 완수한 횟수에 따라 다른 혜택이 주어진다. 3회까지 완료한 유저에게는 경험치 혜택이 5회까지는 경험치 외에도 추가로 물약아이템이 제공된다. 6회 완료한 유저에게는 이전 단계의 보상에 추가로 주문서 아이템 1종을 7회를 완료한 유저에게는 인기도와 주문서 아이템 2종을 선물한다.

    이와 더불어 메이플스토리는 길드 시스템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초기 길드원 수가 10명에서 20명으로 늘어났으며 길드 관리 비용이 대폭 하향 조정, 게임 내 곳곳에는 길드 업무를 지원해 주는 캐릭터들이 배치됐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오한별 실장은, “새 학기를 맞이한 유저들을 위해 매일 색다른 자극을 줄 수 있는 아르바이트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이벤트와 함께 대폭 개선된 길드시스템으로 더욱 풍요로워진 콘텐츠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7월부터 두 달간 여름방학 시즌에 맞춰 빅뱅이라는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시리즈로 진행해 게이머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지난 7월 24일에는 국내 온라인 게임 사상 최고 수치인 동시접속자수 41만 6천을 기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