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카트라이더 등 다양한 이벤트로 '유저몰이'
  • 징검다리 휴일로 추석연휴가 길어지자 게임업계들은 유저몰이에 나섰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9월 15일부터 10월 3일까지 10종에 달하는 추석 이벤트가 펼쳐진다. 몬스터 사냥, 송편 제작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달빛 동전을 획득할 수 있으며, 달빛 동전을 활용하면 다양한 게임 아이템은 물론 아이패드, PC 풀 세트 등의 경품도 획득할 수 있다.

    카트라이더에서는 16일부터 29일까지 경험치와 게임머니를 2배로 증정하는 ‘추석맞이 핫타임’과, 대기실 전원이 채팅창에 ‘강강술래’라고 입력하면 게임머니(루찌)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되며, 추석 연휴 기간인 21일부터 2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전원에게 ‘아루의 보름달 풍선’ 아이템이 지급된다.

    마비노기에서는 9월 15일부터 26일까지 게임 내 모든 낚시터에서 ‘빛나는 라데카(마비노기에서 뜨는 달)의 그림자’를 낚을 수 있다. 이 그림자는 푸른 빛을 발하는 장비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재료로 사용되며, 이를 낚은 유저 20명을 추첨하여 아이팟 신제품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동물캐릭터로 던전 플레이를 완수하면 특별한 보상을 제공한다.

    카스온라인에서는 16일부터 30일까지 접속자 전원에게 ‘송편 수류탄’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되며, 같은 기간 동안 게임 내 주어진 목표(플레이 시간, 킬 수)를 달성하면 경험치와 게임머니를 추가로 증정하는 행사도 실시된다. 또한, 특정 맵에서는 보름달이 뜬 모습도 감상할 수 있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9월 16일부터 28일까지 게임 내에서 ‘송편’ 아이템을 모은 유저에게 추첨을 통해 추석 한정 아이템을 지급하고, 게임 내에서 ‘골든볼’ 아이템을 활용해 전투를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영웅전 머니클립’을 선물하는 이벤트가 실시된다. 또한, 특정 시간 대에 아이템 드롭 비율을 높이고, 경험치를 2배로 제공하며, PC방에서 플레이 시 경험치를 4배로 제공한다.

    클래식 RPG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바람의나라에서는 16일부터 24일까지 ‘마당쇠승자전’ 이벤트가 개최되고, 한가위 기념 100원 아이템이 출시되며, 테일즈위버에서는 15일부터 24일까지 운영자에게 소원을 말하면 추첨을 통해 소원을 들어주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한편, 코게임(www.cogame.com)에서는 오는 9월 27일까지 ‘세븐포커’, ‘열혈맞고’, ‘전투훌라’, ‘바둑이’ 4종 게임 이용 시 이벤트 응모권인 ‘밤’ 아이템을 제공하는 추석이벤트가 펼쳐진다. 이벤트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코머니(게임머니) 및 기프트 카드 등 푸짐한 상품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