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사용자 환경 강화…실시간 정보검색 ‘빨라’삼성전자, LG 등 국내 제조사도 대거 참여
  • ▲ 마이크로소프트의 스티브 발머(Steve Ballmer) CEO가 뉴욕에서 진행된 윈도우 폰 7 공식 런칭 행사에서 윈도우 폰 7이 탑재된 스마트폰들을 소개하고 있다.ⓒ뉴데일리
    ▲ 마이크로소프트의 스티브 발머(Steve Ballmer) CEO가 뉴욕에서 진행된 윈도우 폰 7 공식 런칭 행사에서 윈도우 폰 7이 탑재된 스마트폰들을 소개하고 있다.ⓒ뉴데일리

    마이크로소프트(MS)가 11일(현지시간) 파트너사들과 함께 ‘윈도우폰 7(Windows Phone 7)’ 공식 런칭 행사를 갖고 오는 12월 크리스마스 연휴기간에 유럽, 북미, 아시아 및 호주 지역에 10종의 새로운 윈도우폰 7 단말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국내에는 내년초 윈도우폰7이 출시될 전망이다.

    MS 스티브 발머(Steve Ballmer) 최고경영자(CEO)는 “윈도폰7 단말기는 기존 스마트폰과 차별화되는 전에 없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윈도우폰7 사용자들은 기존보다 간소해진 사용단계를 통해 보다 많은 일을 빠르게 수행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MS는 한국의 삼성, LG를 비롯한 HTC, 델 등 제조업체 외에도 아메리카 모빌, AT&T, 도이치텔레콤, 모비스타, O2, 오렌지, 싱가포르텔레콤, 텔스트라, 텔셀, T-모바일, 보다폰 등과 같은 다양한 모바일 통신사업자를 통해 이번 크리스마스 연휴에 다양한 형태의 단말기를 발표할 예정이다.
     
    윈도우폰 7, 실시간 정보 확인 및 빠른 처리

    윈도우폰 7의 가장 큰 강점으로 실시간 정보 처리로 MS는 꼽았다. 즉, 휴대폰을 통해 주변 사람들과 더 긴밀히 소통하고 사용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통합하는 한편, 일상적인 업무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뒀다.

    또한, 윈도우 폰 7은 기존 스마트폰의 틀에서 벗어나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애플리케이션과 웹 상의 데이터 및 정보, 서비스를 찾고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같은 윈도우폰 7을 탑재한 새로운 휴대폰들은 엑스박스 라이브(Xbox LIVE), 오피스, 준(Zune), 윈도우 라이브(Windows Live), 빙(Bing) 등과 같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풍부한 포트폴리오에 기반한 다양한 사용자 경험을 이용할 수 있다.
     
    새로운 사용자 경험 강화
    테트리스 등 인기게임 탑재

    모바일 게임의 새로운 시대를 열고 있는 윈도우폰 7은 처음으로 엑스박스 라이브의 블록버스터급 게임들을 손 안의 모바일 환경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올 가을부터는 연초에 발표된바 있는 게임들 외에도 게임 전문 개발업체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의 게임들도 윈도우 폰 7에서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모든 윈도우폰 7용 EA 게임들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라이브 운영정책에 따라 엑스박스 라이브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윈도우 폰 7에서는 니드 포 스피드 언더커버 (Need for Speed™ UNDERCOVER), 테트리스(Tetris®)와 더 심즈3(The Sims™ 3)등 EA사의 캐주얼 게임부터 코어 게임까지 다양한 인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윈도우폰 7은 휴대폰 상에서 ‘준(Zune)’ 뮤직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해주며, 사용자들이 PC에 저장된 음악들을 무선으로 동기화해 재생하거나 윈도우 마켓플레이스에서 새로운 곡을 실시간으로 감상 또는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해준다. ‘준’ 이용권도 옵션별로 선택할 수 있다.
     
    검색도 보다 쉬워졌다. 사용자들은 검색 전용버튼을 이용해 연락처나 마켓플레이스, 이메일, 또는 웹 상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들을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시작화면에서 검색버튼을 누르면 웹 검색결과, 지역 정보, 지도, 위치, 댓글 등의 정보를 찾아 볼 수 있는 ‘빙 모바일(Bing for mobile)’ 검색을 실행할 수 있다.
     
    윈도우 라이브 솔루션은 사용자들이 사진, 윈도우 라이브 캘린더, 원노트 모바일 등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새로운 무료 ‘윈도우 라이브 내 폰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원격으로 벨을 울리거나 사용 기능을 잠그고, 정보를 삭제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폰 위치를 지도상에 표시할 수 있다. 윈도우 폰 7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windowsphone.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