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샵’ 활용 ‘고객관리시스템’ 등 통해 매장운영 편의높여스크린골프 매장 특화… 결제·예약관리·포인트사용 등 개발
  • ▲ ⓒ왼쪽부터 SK텔레콤 원성식 솔루션사업본부장, 골프존 이민섭 사업부문장, 스패컴 이재현 대표.
    ▲ ⓒ왼쪽부터 SK텔레콤 원성식 솔루션사업본부장, 골프존 이민섭 사업부문장, 스패컴 이재현 대표.

     

    SK텔레콤은 18일 토털 골프문화기업 골프존, 지불결제 솔루션 전문업체 스페컴과 ‘마이샵’ 솔루션 공급 및 서비스 구축을 함께 추진한다고 밝혔다.

    3사는 지난 15일 SKT의 스마트 매장운영 솔루션인 ‘마이샵’을 활용해 전국에 위치한 5천여 스크린골프 매장의 효율적 운영 및 경쟁력 강화에 상호 협력하기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마이샵’ 솔루션은 상권분석, 고객관리, 실적관리, 타겟 마케팅 등의 경영지원 기능을 갖췄다.

    협약을 통해 SKT는 기존 ‘마이샵’ 기능에 스크린골프 매장에 특화된 결제, 예약관리, 포인트사용 등의 부가서비스를 포함한 최적의 솔루션을 새롭게 개발, 제공할 계획이다.

    가장 눈에 띄는 새로운 서비스는 문의전화만으로도 인적사항, 내방기록 등 각종 이력을 시스템 상에서 확인, 정확한 응대가 가능하도록 하는 ‘전용 CID(발신자번호표시) 시스템’이다.

    이와 함께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무료 문자서비스를 통한 ‘SMS 고객관리 시스템’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SKT는 전문유통망인 스페컴과 협력해 전국의 골프존시스템이 설치된 스크린골프 매장에 ‘마이샵’ 솔루션을 적기에 설치하고 효율적인 운영 및 유지보수를 지원한다.

    향후 골프존과 콘텐츠, 포털, 게임 등의 사업에서도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및 모바일 서비스 기반의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마이샵’은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다양한 매장, 재래시장,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서비스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오고 있다. 


  • ▲ ⓒ왼쪽부터 SK텔레콤 원성식 솔루션사업본부장, 골프존 이민섭 사업부문장, 스패컴 이재현 대표.
    ▲ ⓒ왼쪽부터 SK텔레콤 원성식 솔루션사업본부장, 골프존 이민섭 사업부문장, 스패컴 이재현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