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종특별자치시 아름동 행정중심복합도시 1-2생활권에 신규분양 아파트가 나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양은 3일 오는 4월 중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 1-2생활권 M4블록에서 ‘한양수자인 에듀센텀’을 신규 분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2생활권 M4블록 ‘한양수자인 에듀센텀’은 현재 분양시장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 71㎡, 84㎡ 중소형아파트 총 818가구의 대단지로 구성됐다.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의 신재생·친환경 그린에너지 도시 특성에 최적화된 에너지 특화 시스템을 갖췄다.
단지 동쪽에 제천, 서쪽은 3층 이하의 블록형 단독주택용지가 위치해 우수한 조망권을 확보했다.
풍부한 교육시설이 갖춰진 ‘스마트스쿨’ 환경도 자녀를 둔 부모들의 선호도를 높이는 요인이다.
◆ 1-2생활권 ‘마지막 프리미엄’ 잡아라
‘1-2생활권 M4블록 한양수자인 에듀센텀’은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에서 향후 프리미엄 상승이 기대되는 사실상 마지막 분양 단지다.올해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에서 신규 공급이 예정된 물량(1만여 세대) 대부분이 1-1생활권에 위치한다.
1-2생활권에 위치한 ‘한양수자인 에듀센텀’은 행정타운 접근성 및 조망과 학군 등 입지여건이 우수하다.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된 점도 치열한 경쟁을 예상케 한다.
◆ 에너지 절감 & 태양광 특화
‘그린시티’를 추구하는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의 장기발전 계획에 따른 ‘에너지특화’ 시스템도 알뜰한 소비자라면 꼭 챙겨야 하는 포인트다.각 세대마다 일반유리 내부에 적외선 반사율을 높인 특수 금속막을 적용해 건축물의 단열 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로이(Low-e) 복층유리’가 도입됐다.
고성능 단열성능의 창호와 단열재를 사용하고 일부 아파트의 옥상녹화를 통해 냉난방 에너지 절감을 실현했다.
태양광 집열판을 아파트 옥상에 배치해 일부 공용전력으로 사용하고 아파트 곳곳의 가로등에도 LED등을 일부 설치하는 등 ‘그린시티’에 특화된 주거단지로 주목 받고 있다.
지하주차장 일부에도 LED조명과 우수저류시설을 설치해 평상 시 조경용 관수로 활용하는 등 단지 곳곳에 친환경 재생에너지를 통한 에너지 절약형 아파트로 구성됐다.
◆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스마트 스쿨’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이 단지 주변에 예정돼 있어 편리한 교육환경이 조성될 전망이다.최첨단 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스마트한 교육환경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스마트 스쿨’이란 학생 개인별 스마트 패드와 전자칠판, 등하교 관리 등 첨단시스템 도입이 예정된 학교를 말한다.
우수한 지역개발 가치와 특화된 단지 시스템, 입지여건, 프리미엄을 모두 갖춘 세종시 1-2생활권 M4블록 ‘한양수자인 에듀센텀’은 4월 중 견본주택을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