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국민생활체육회장배 전국 듀애슬론 대회' 2천만원 전달
  • ▲ 제5회 국민생활체육회장배 전국 듀애슬론 대회 모습ⓒ티브로드
    ▲ 제5회 국민생활체육회장배 전국 듀애슬론 대회 모습ⓒ티브로드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 방송사 티브로드가 저소득층가정 체육특기생 및 장애인 가정을 위해 후원행사를 열었다.

14일 티브로드에 따르면 지난 12일과 13일 양일간에 걸쳐 천안독립기념관과 주변 도로에서 진행된 '제5회 국민생활체육회장배 전국 듀애슬론 대회'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국민생활체육회와 티브로드 중부방송이 함께 준비한 이번 대회는 공동체 의식을 다지고, 지역 내 저소득층 체육특기생 꿈나무 후원과 장애인 및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을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경기에는 양승조 국회의원(새정치민주연합), 성무용 천안시장, 최경섭 천안교육장을 비롯해 선수와 가족 등 2000여명이 대회에 참가했다.

대회에 참가한 일반부 선수들은 천안 독립기념관을 출발해 완주제한시간 내에 달리기 5km, 사이클 40km, 달리기 10km를 경주했다.
 
티브로드가 후원을 위해 기부한 2000만원과 행사 수익금 중 일부는 저소득가정 체육특기생 30명에게 장학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현장에서 모금된 기부금과 충남철인3종경기연합회에서 지원하는 스포츠용품들은 장애인 및 다문화 가정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김기범 티브로드 중부방송 사업부장은 "이번 전국 듀애슬론 대회같은 대규모 행사 후원을 통해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전한 생활스포츠를 전파할 뿐만 아니라 지역 내 소외 계층과 함께 희망의 수익을 나눌 수 있어 매우 뿌듯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듀애슬론(Duathlon)은 철인3종 경기인 트라이애슬론과 유사한 경기로 수영을 제외하고 달리기와 사이클로 구성된 경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