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체인지온@’ 진주, 제주 등 전국 4개 지역서 개최
  • ▲ ⓒ다음세대재단 제공
    ▲ ⓒ다음세대재단 제공


다음세대재단이 미디어를 통해 아이디어와 정보를 나누는 미디어 컨퍼런스인 ‘2014 체인지온@’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다음달까지 진행되는 ‘2014 체인지온@’은 ▲경남과학기술대학교(경남 진주, 9월 2일) ▲이어도사나(제주, 9월 20일)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전남 광주, 9월 24일) ▲생활교육공동체 공룡(충북 청주, 10월 31일)등 각 지역에서 진행된다. 

다음세대재단은 이번 행사가 각 지역 내 사회 변화 활동에 관심 있는 비영리 단체와 시민들에게 유익한 네트워킹 시간과 자리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한 이번 컨퍼런스는 해당 지역의 파트너 기관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다음세대재단은 행사 비용과 로고 및 라이선스, 기념품 등을 지원하며 비메오, 슬라이드쉐어, 플리커 등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행사 결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올해 행사는 예년과 다르게 각 행사별 최대 3명의 특별 초대자를 모집한다. 초대자들은 교통비 및 참가비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 받는다.

다음세대재단 방대욱 상임이사는 “IT를 통해 비영리 활동의 공익적 가치가 전국으로 확산되기를 희망한다”며 “다음세대재단은 체인지온@ 컨퍼런스 지원 활동을 통해 지역의 비영리 활동 현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행사에 대한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