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NHN엔터테인먼트
추억의 PC 퍼즐 게임 '뿌요뿌요'가 모바일 버전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19일 NHN엔터테인먼트는 게임사 세가(SEGA)의 '뿌요뿌요!! 퀘스트'를 구글 플레이에서 출시했다고 밝혔다.
'뿌요뿌요!! 퀘스트' 기존 뿌요뿌요 게임방식을 업그레이드, RPG(역할수행게임) 요소를 결합해 퍼즐을 맞춰 획득한 점수로 상대를 공격하는 게임이다.
PC에서 즐기던 '뿌요뿌요'와 달리 모바일 조작 최적화를 위해 위에서 내려오는 뿌요를 이동시켜 배치하는 방식이 아닌 시작과 함께 화면에 꽉 차 있는 뿌요를 터치 또는 드래그를 하는 방식으로 변경됐다.
이용자가 터치·드래그한 부분의 뿌요가 사라지고 그 빈 공간으로 떨어지는 뿌요로 인해 같은 색이 4개 이상 모일 경우 점수를 획득하게 된다.
NHN엔터 관계자는 "기존 뿌요뿌요의 강점을 동일하게 적용, 재미요소를 그대로 승계 받아 예전 그 추억을 간직한 이용자들을 만족시켜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신세대 이용자들에게 익숙한 카드 수집, 육성, 길드 등의 RPG 요소를 겸비해 신규 이용자에게도 어필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뿌요뿌요!! 퀘스트'에는 시간제한 없이 같은 색 뿌요(게임에 나오는 캐릭터 타일을 가리키는 말)를 4개 이상 연결해 없애는 기본 룰이 그대로 적용됐으며 뿌요뿌요의 최고 묘미 '연쇄'(한번의 액션으로 연달아 일어나는 연쇄작용에 따라 큰 점수를 획득 가능한 요소) 또한 동일하게 발생하도록 했다.
아울러 ‘연쇄’를 극대화할 ‘대연쇄찬스’는 특정 개수의 뿌요를 일정 시간 안에 삭제할 경우 화면 내의 모든 뿌요를 대연쇄로 없앨 수 있도록 특별 제작됐다. 달성하기 힘들 정도의 대연쇄를 성공할 수 있는 찬스로 연쇄 횟수에 따라 실제 게임에서 발생한 점수는 배가 된다.
배영삼 NHN엔터테인먼트 캠프장은 "퍼즐을 맞추는 방법과 큰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 등이 요즘 출시되는 퍼즐과는 차별화된 방식을 채택하고 덱 구성, 길드 등 전략적 요소도 추가했다"며 "한국에서도 뿌요뿌요의 추억을 가진 이용자들은 물론 폭넓은 연령층에게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HN엔터는 뿌요뿌요!! 퀘스트 출시 기념으로 웹툰 '복학왕'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게임을 다운받은 이용자에게 선착순으로 '패션왕'과 '복학왕'으로 유명한 웹툰 작가 기안84가 직접 그린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뿌요뿌요!! 퀘스트'는 지난해 4월 일본에 먼저 출시돼 현재까지 일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등에서 매출 순위 20위권 내를 유지하며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