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수출 전년比 48%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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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담배가 해외서 판매 호조를 나타냈다.KT&G의 3분기 수출담배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약 50% 증가한 것이다.KT&G의 잠정실적 집계 결과에 따르면 3분기 수출담배 판매량은 87억개비로 전년동기대비 48% 증가했다. 올해 누적으로도 49% 상승한 셈이다.KT&G는 중동․중앙아시아 등에서 69% 증가했으며, 아태․미주 등 신규시장에서도 27% 늘어나 해외시장에서 골고루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그동안 KT&G는 흡연인구 감소 등으로 국내 수요가 정체되는 상황에서 90년대 들어 해외로 눈을 돌려 우수한 품질을 앞세워 적극적으로 신시장을 개척해 왔다.이에 따라 1999년 26억개비에 불과하던 해외 판매량은 2013년 343억개비로 13배 넘게 증가 한 것.초기 수출지역인 중동 및 러시아연방을 넘어 최근에는 동남아, 미주, 아프리카 등지로 공격적으로 시장을 확대하여 현재 50여개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5위 담배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KT&G의 수출 주력 브랜드는 '에쎄'로, 수출 판매량의 절반가량을 차지하는 일등 공신이다. 국내 판매 1위인 '에쎄'는 전 세계 초슬림 담배 소비자 3명 중 1명이 애용할 정도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초슬림 담배이기도 하다.KT&G 관계자는 "국내 토종기업으로서 KT&G는 6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국내 담배주권을 지킴은 물론, 대표적인 수출기업으로서 연간 5억불 이상의 외화를 획득하고 있다"며, "'글로벌 TOP 5 기업' 위상에 맞게 앞으로도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