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허니버터칩 끼워주기 사은행사 진행후지난주 대비 평균 54.8% 판매 늘며 '함박웃움'
-
'허니버터칩' 열풍에 하이트진로가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는 '인질 마케팅'이라며 해태제과의 '허니버터칩'을 사려면 하이트진로 맥주 '뉴하이트' 한 묶음을 사야한다는 사진이 올라왔다.이는 지난 17일부터 롯데마트 경기 용인 수지점, 경기 남양주 덕소점, 대구 율하점 등 3개 점포에서 뉴하이트(355㎖) 캔맥주 6개에 시식용 허니버터칩을 1개씩 묶어서 주는 사은 행사를 진행한 데에서 비롯됐다.이에 '허니버터칩'을 먹기 위한 소비자들은 뉴하이트를 구매했고, 뉴하이트 매출이 급상승하게 됐다.롯데마트 측에 따르면 지난 23일 일요 휴무 제외하고, 10~15일과 17~22일 각 6일간 매출 비교해보니 허니버터칩을 증정한 상품의 경우, 전주 대비 평균 54.8%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같은 기간 동안 3개 점포의 맥주 평균 판매량을 살펴봤을 때 일반 하이트 맥주는 15.2% 신장했고, 맥주 전체는 8.5% 신장했다.그러나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하이트진로 측에서 매출 상승률을 집계한 자료는 없다"며 정확히 얼마나 매출에 영향을 미쳤는지는 답하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