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허니버터칩 끼워주기 사은행사 진행후지난주 대비 평균 54.8% 판매 늘며 '함박웃움'
  • ▲ 롯데마트 수지점 ⓒ롯데마트
    ▲ 롯데마트 수지점 ⓒ롯데마트

'허니버터칩' 열풍에 하이트진로가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는 '인질 마케팅'이라며 해태제과의 '허니버터칩'을 사려면 하이트진로 맥주 '뉴하이트' 한 묶음을 사야한다는 사진이 올라왔다. 

이는 지난 17일부터 롯데마트 경기 용인 수지점, 경기 남양주 덕소점, 대구 율하점 등 3개 점포에서 뉴하이트(355㎖) 캔맥주 6개에 시식용 허니버터칩을 1개씩 묶어서 주는 사은 행사를 진행한 데에서 비롯됐다.

이에 '허니버터칩'을 먹기 위한 소비자들은 뉴하이트를 구매했고, 뉴하이트 매출이 급상승하게 됐다.

롯데마트 측에 따르면 지난 23일 일요 휴무 제외하고, 10~15일과 17~22일 각 6일간 매출 비교해보니 허니버터칩을 증정한 상품의 경우, 전주 대비 평균 54.8%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동안 3개 점포의 맥주 평균 판매량을 살펴봤을 때 일반 하이트 맥주는 15.2% 신장했고, 맥주 전체는 8.5% 신장했다. 

그러나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하이트진로 측에서 매출 상승률을 집계한 자료는 없다"며 정확히 얼마나 매출에 영향을 미쳤는지는 답하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