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확산 공로
  • ▲ 이남기 대표(가운데)가 대한수의사협회 감사패를 들고 관계자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KT스카이라이프
    ▲ 이남기 대표(가운데)가 대한수의사협회 감사패를 들고 관계자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확산을 위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수의사협회로부터 지난 9일 감사패를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대한수의사협회 김옥경 회장은 "스카이펫파크 채널이 국내 반려동물 문화의 올바른 확립과 인식 확산에 기여했다"며 "특히 '펫닥터스' 등의 프로그램으로 동물 복지와 권리 보호, 수의사에 대한 신뢰도 제고에 공헌해 감사패를 증정했다"고 밝혔다.

이남기 KT스카이라이프 대표는 "앞으로도 '스카이펫파크'를 통해 천만 반려동물 가족들에게 웃음과 감동,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선보여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 형성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공로상에 기여한 반려동물 전문채널 '스카이펫파크'는 지난 10월 개국했다. '펫닥터스'는 스카이펫파크에서 방영하는 프로그램으로 박수홍이 MC를 맡고 수의학계에서 인정 받는 수의사 10명이 패널로 출연하는 펫 전문 토크쇼. 'TV속 동물 종합병원'을 표방하며 재미와 정보가 결합한 인포테인먼트(Information + Entertainment) 채널로 반려동물의 건강과 의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이외에도 스카이펫파크에서는 반려동물 관찰 리얼리티 '오마이 펫', 아이와 애견의 감성 리얼리티 '땡큐 베이비 독', 가수 '제국의 아이들'의 멤버 광희와 웰시코기 견이 출연하는 애완로드버라이어티 '스타펫트래블' 등 다양한 자체 제작 프로그램이 방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