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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13년만에 최대치를 기록한 우유 재고 문제 해결에 앞장선다.
스타벅스는 9일부터 6월 말까지 한국낙농육우협회 및 유관단체와 손잡고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우유 재고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가에 활기를 불어넣고, 고객의 참여를 통해 국산우유 소비촉진에 기여한다는 공익적인 취지로 마련되었다.
우선 스타벅스는 9일부터 매주 월요일마다 전국 730여개 매장(미군부대 및 시즌운영매장 제외)에서 카페라떼 사이즈 중에 톨(Tall)사이즈를 '우유사랑라떼'로 명명하고 3900원(현재 판매가 4600원)에 제공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
특히 '우유사랑라떼' 판매 1잔당 100원의 기금을 적립하여 최대 1억 5천만원을 조성, 소외계층을 위한 'K-MILK 사랑의 우유 보내기 운동'을 전개하는 한국낙농육우협회 및 유관단체에 기탁할 예정이다.
연간 1만8500톤의 국산우유를 사용하고 있는 스타벅스는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1500톤의 우유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는 스타벅스 연간사용량의 8.5%에 해당하는 양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손정렬 회장은 "FTA확대, 우유수급 문제로 낙농가의 어려움이 큰 상황에서, 스타벅스와 함께 의미있는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고무적"이라고 밝히고 "지난해 흰 우유 소비가 전년대비 2.6% 감소할 정도로 침체된 우유시장에 큰 활력소가 될 것"이라며 "이번 스타벅스 캠페인을 계기로K-MILK 사랑의 우유보내기 운동에 많은 기업들이 동참하여 우리 사회와 낙농업계에 희망의 불씨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는 "최대 우유재고량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업계에 조그만 힘이라도 보태기 위해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을 진행 하게 됐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우유에 대한 관심을 증진시키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